[추석 필수 앱] 귀성, 차례상 차리기에 유용한 ‘추석 어플’을 소개합니다!

2013.09.11
공유하기

차례상부터 명절 증후군 대비 스트레칭까지!

스마트한 명절 도우미, 추석 명절용 앱 추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민족의 명절, 추석이 한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모두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추석 연휴를 기다리고 있을 텐데요. 본격적인 추석 준비도 이 맘 때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자가용으로 고향에 내려가는 사람들은 귀성 전 차량 점검을 하고 도로 교통 상황을 예측해보기도 하고요. 차례상을 준비하는 집에서는 추석 음식 구매 목록을 정하고 관련 물품을 준비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죠.


설레는 만큼 준비할 것도 많은 추석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상황 별로 도움이 되는 앱을 미리 다운받아 똑소리 나는 추석 명절 보내세요!



차례상은 내게 맡겨라! 차례, 제사 상차림 앱 제사의 정석’ & ‘제사상

 

명절 때마다 하지만 그 때마다 헷갈리는 차례상 차리기를 도와주는 앱으로 제사의 정석을 소개합니다. ‘제사의 정석은 상차림 그림을 통해 어느 위치에 어떤 음식이 올라가야 하는지 알기 쉽게 보여줍니다.





또한 차례상 차리면서 가장 헷갈리는 지방 쓰기 방법도 잘 나와있습니다. 제사 상차림 앱을 사용하면 한 번의 클릭만으로 대상에 맞는 지방 표기법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한자 독음이 같이 있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읽고 쓸 수 있죠.





제사의 정석은 제사와 차례의 의미, 차이점 등도 자세히 설명해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좀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제사의 정석으로 차례상 차리는 법을 미리 익혀 간다면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겠죠? ^^





아쉽게도 제사의 정석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제공하는 앱이랍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제사상이란 앱을 추천합니다! 상차림 차리는 법과 지방 쓰는 법 외에도 절하는 방법 등 명절 때 필요한 예의범절을 다뤘답니다.



저 분은 뭐라 불러야 되지? 친족 호칭정리 앱 패밀리맵


가족, 친지가 한 자리에 모이는 명절에는 가끔 곤혹스런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평소에 만날 기회가 없다 보니 친척들의 촌수나 호칭이 헷갈리는 경우가 찾아오기 때문이죠. 친족 호칭정리부터 가계도 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똑소리 나는 앱이 있으니 이제 더 이상 걱정하지 마세요. ‘패밀리맵은 이름 그대로 가족 관계도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정리해주는 앱입니다.





패밀리맵을 사용하려면 처음에 자신의 성별 및 가족관계를 설정해야 하는데요. 사용자가 편집기능을 통해 자신의 가계도를 직접 만들고 관리하는 맞춤형 가계도랍니다. 가계도를 다 만든 후에는 간단한 클릭으로 나와 상대방의 관계, 촌수, 서로간의 호칭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부를 호칭뿐 아니라 그 사람이 나를 부르는 호칭도 알 수 있어 더욱 유용하죠.





패밀리맵앱을 통해 평소에 친척들의 생일, 연락처 관리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력에 가족행사를 기록하는 기능이 있어 가족, 친지들의 중대사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패밀리맵을 잘 활용해 친척들에게 자주 연락해보는 건 어떨까요? ^^



뻥 뚫리는 도로 쏙쏙 찾아주는 귀성길 교통앱 로드플러스


민족의 대이동이라고 불리는 추석 귀성길에는 많은 운전자들이 한숨을 짓곤 합니다. 조수석에 앉은 사람은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지만 교통 상황을 잘 몰라 음료수 뚜껑만 열어주게 될 때가 많죠. 올 추석은 교통정보 앱으로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단축해봅시다.





귀성길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교통정보 앱 로드플러스는 편리한 기능이 많고 이용하기 쉽게 구성돼 있습니다. ‘로드플러스는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앱이라 더욱 믿을 만한데요. 고속도로 및 국도의 구간 별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CCTV 기능을 통해 교통 상황을 보여줘 운전자가 도로 상황을 빨리 판단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면 최단거리 및 최단시간의 경로를 알려주는 기능도 있어 도로 상황에 맞는 길을 고를 수 있죠.





로드플러스는 교통정보 외에도 운전자에게 유용한 졸음방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정 시간을 지정해 놓으면 졸음방지 경고음이 울리는 기능이랍니다. ‘교통사고 발생원인 1위는 바로 졸음운전입니다혹은 안전을 위하여 두 시간마다 한 번씩 꼭 휴게소에서 쉬어가시기 바랍니다와 같이 졸음운전을 예방하는 멘트가 경고음으로 울립니다. 또한 녹음한 메시지를 알림음으로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사랑하는 가족의 목소리나 재치 있는 내용을 알림음으로 녹음한다면 잠이 확 달아나겠죠?





명절 때 문 연 병원 어디 없나요? 병원 서치 앱 닥터링크


추석 명절 때 가족, 친지들이 모두 모이는 고향집은 북적북적하지만 거리와 상점은 문을 닫아 휑하게 느껴집니다. 명절 연휴에 쉬는 것은 병원이나 약국도 예외가 아니죠. 하지만 다른 날 보다 많이 일하게 되고 많이 먹게 되는 명절에는 갑자기 병원 갈 일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근처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닥터링크를 사용해 보세요.





병원 서치 앱 닥터링크는 위치기반 기능을 바탕으로 자신의 주변에 있는 병원을 알려줍니다. 앱을 이용하면 내과, 소아과, 종합병원 등 진료과에 따라 따로 검색할 수 있어 빠른 시간에 원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서는 병원의 주소와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 기본 정보가 등록돼 있어 바로 병원이 열었는지 확인할 수도 있죠.





검색결과를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이 병원, 저 병원 찾는 것보다 훨씬 빨리 원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겠죠? 병원 서치 앱 <닥터링크>로 어떤 상황에서도 훨씬 든든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당기는 허리, 쑤시는 어깨는 스트레칭 앱으로 싹! ‘통증잡는 탱크 스트레칭


장시간 운전하랴, 명절 음식 만들랴 추석 명절 때는 즐거운 일만큼이나 고된 일도 많습니다. 추석이 지나고 나면 온몸이 쑤시고 왠지 기운도 없어 일상생활에 적응하는 데 한 동안 고생하곤 하죠.





명절 증후군이 두려운 분들에게 통증잡는 탱크 스트레칭을 추천합니다. ‘통증잡는 탱크 스트레칭은 개별 맞춤 스트레칭을 제안해주는 기능과 상황 별 스트레칭 방법이 모두 갖춰져 있어 누구나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스트레칭 앱입니다.





맞춤별 추천에서는 간단한 OX 퀴즈를 통해 현재 나의 상태를 점검하고 그에 맞는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줍니다. 사진 및 동영상으로 스트레칭 방법을 설명해 차 안이나 고향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답니다. 맞춤형 스트레칭 외에 상황 별 스트레칭도 따로 정리돼 있는데요. 장시간 이동 후 집에서 하는 스트레칭, 명절음식 준비 전후 몸풀기 운동 등 명절 때 꼭 필요한 테마도 동영상으로 올라와 있으니 짬짬이 따라 해보세요.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 등을 살펴 보면 추석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이 많은데요. 스마트한 명절 앱을 미리 받아놓는다면 추석 고민은 싹 날려버릴 수 있겠죠? 추석 앱 잘 활용해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