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이 그리는 플라스틱의 미래를 세계에 선보이다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이 그리는 플라스틱의 미래를 세계에 선보이다

코오롱플라스틱, ‘차이나플라스 2018’ 참가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이 4월 24일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8' 전시회에 참가하고 중국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차이나플라스 2018’은 아시아 최대, 글로벌 2대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상해 홍차우 NECC(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데요. 전시 규모는 32만㎡로 약 40개국에서 4천 개 업체가 참가하고 약 15만 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을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코오롱플라스틱은 세계 최고수준의 친환경 POM을 비롯해 차량 경량화 핵심소재, 미래소재인 컴포지트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는데요. 전시공간은 ‘코오롱이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POM 세계 최대 공장 완공(POM Zone), 자동차 부품 소재(Automotive Zone), 고객 솔루션(Need & Solution Zone) 등 3개 존으로 구성됐습니다.


부스 내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대형 자동차 모형이 전시된 곳으로 현재와 미래의 자동차에 적용되는 부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고객 솔루션 부문에서는 향후 전기차의 핵심 부품이 될 커넥터(Connector) 및 고전압 전기절연체,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도 물성이 저하되지 않는 내가수분해 소재, 자동차 전장 부품 적용 및 금속 대체 가능 기술, 3D 프린트 관련 감성 품질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기술이 선보였습니다. 또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배출이 기존 대비 25% 수준인 0.5ppm 이하로 떨어지는 극소량화된 저취(Low Odor, LO) POM 소재도 공개되었는데요. 가공과정은 물론 제품으로 완성된 환경에서도 유해물질을 거의 방출하지 않는 세계최고 수준의 친환경 POM(폴리옥시메틸렌)입니다.


POM이 궁금하다면 클릭!


■ 고전압 전기절연체

 

PBT(폴리부틸렌테레프탈레이트)는 다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 비해 전기적 특성이 뛰어난 장점으로 전기전자 용도로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최근 고전압 사양의 증가와 사용 환경의 가혹화로 더 높은 스펙이 요구되고 있다. 당사는 고난연과 고절연등에 뛰어난 PBT 컴파운드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내가수분해 소재

 

내가수분해 PBT 소재는 폴리에스터의 가수분해를 억제하는 컴파운드 기술을 통해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플라스틱의 물성이 오랜 시간 유지될 수 있도록 특화된 제품이다. 주로 전기전자 제품 또는 자동차용 커넥터 부품의 용도로 많이 사용된다.


코오롱플라스틱은 2010년 북경법인을 설립한 이래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상해법인을 설립해 현지 자동차 시장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사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작년 대비 40% 이상 매출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작년 10월 중국 상무부의 POM 반덤핑 판정에서 타사대비 낮은 관세가 결정되며 상대적으로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된 점도 긍정적인 외부 요인의 하나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 바스프(BASF)와 국내 폴리옥시메틸렌(POM) 생산 합작사 설립 자세히 보기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경북 김천에 독일 바스프(BASF)와 50대 50 비율로 합작한 POM 공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입니다. 공장이 완공되면 코오롱플라스틱의 기존 생산설비와 더해져 세계 최대 규모인 연간 15만 톤의 POM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되며, 대규모 설비 운용에 따른 생산효율 향상 및 제조원가 절감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시장을 찾은 김영범 코오롱플라스틱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신 트렌드인 전기차 및 차량 경량화에 맞춰 코오롱플라스틱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다.”며 “올해 하반기 바스프(BASF)와의 POM 합작 공장이 완공되는 만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당사의 POM 제품 공급 확대로 회사의 성장 속도를 높여나갈 것”이라 밝혔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이 만들어갈 플라스틱의 미래, 세계에서 더욱 주목받길 기대합니다.

공유하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소셜미디어

코오롱 유튜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