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롱롱]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건?

2015.01.19
공유하기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

다양한 체험 학습으로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재생에너지 교육의 중요성도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에게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이 직접 코엑스로 찾아갔습니다.





올해 열두 번째를 맞은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에 걸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는데요. 교육부 주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종합 교육 박람회인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그 어디보다 다양한 체험요소와 풍성한 볼거리로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국내 유수의 교육 프로그램들이 모인 만큼 지난해 국가인증 환경교육프로그램 중 최우수상을 수상한 '에코 롱롱'이 빠질 순 없겠죠! '에코 롱롱'은 2014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참여해 친환경 에너지 체험과 우수 프로그램을 소개했습니다.





'에코 롱롱' 부스는 워터 롱롱 마라톤 보드게임, 내 손 안의 작은 발전기, 햇빛버스 같은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보거나, 변신하는 자동차 '에코 롱롱'이 등장하는 에너지 책도 읽을 수 있어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체험에 참여했던 아이들 중에는 '에코 롱롱' 차 안에서 살겠다며 우는 아이, 새로운 에너지에 대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척척박사 꼬마 아이, 지난해 '에코 롱롱'을 체험하고 정말 재미있어 올해 다시 찾은 아이까지 아이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독차지하며 '에코 롱롱'은 교육박람회의 가장 인기 있는 부스가 되었습니다.





코오롱그룹의 비영리재단 '꽃과어린왕자'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좋은 에너지를 만드는 아이'를 목표로 직접 학교로 찾아가 신재생에너지 체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코 롱롱'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은 많은 기업과 교육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기도 하는데요. '에코 롱롱'의 특별한 에너지교육은 무료로 진행되오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에코 롱롱 무료 체험 교육 신청하기





'제1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아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에코 롱롱'을 좀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에코 롱롱'은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친환경 에너지 교육의 우수 사례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물론, 사회에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