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오버] 코오롱 스타일링 레슨 2탄 with 쿠아, 크리스마스 파티 스타일 연출하기!

2013.11.11
공유하기

빛나는 20, 멋진 파티 스타일로 반짝임을 더하다

코오롱 스타일링 레슨 #2 with QUA(쿠아)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11월이 되면서 이제 2013년도 달력이 두 장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는 곧 한 해를 정리하는 모임과 파티로 달력에 일정이 빼곡하게 적힐 것이라는 뜻이기도 하죠. ^^ 그래서 코오롱그룹이 선택한 두 번째 코오롱 스타일링 레슨의 주제는 연말 파티 스타일입니다.

 

1탄에 이어 영 페미닌 콘셉트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의 쿠아(QUA)와 함께 했는데요. 26살의 직장인, 조미라씨가 크리스마스 파티를 비롯해 다가올 연말 모임에 돋보일 스타일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마련한 코오롱 스타일링 레슨 2탄의 주인공으로 선정됐습니다.

 

조미라씨는 올해가 가기 전, 메이크오버로 곱게 단장을 하고 20대로서 빛나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마음에 이번 코오롱 스타일링 레슨에 참가 신청을 했다고 해요. 그럼 조미라씨가 어떤 크리스마스 파티 스타일로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변신했는지 지금부터 보여 드리겠습니다~

 

 

 

 

아직 지난 밤의 푸른 기운이 채가시지 않은 10 30일의 이른 아침, 조미라씨가 수줍게 웃으며 메이크업 및 헤어 스타일 변신이 이뤄질 차홍아르더 청담점에 들어섰습니다. 조미라씨의 변신을 책임져 줄 메이크업 아티스트 천혜린 실장과 수석 스타일리스트 은세영 팀장은 이날 진행 과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곤 바로 본격적인 메이크업 및 헤어 스타일링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메이크업. 보통 파티 메이크업이라고 하면 뭔가 화려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에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펄 아이쉐도우를 사용한 눈 화장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이번 조미라씨의 메이크업은 마냥 화려할 것만 같은 파티 메이크업에 대한 선입견을 깨는 방향으로 진행됐습니다. 조미라씨가 화장을 많이 하지 않는 회사원이라는 점, 또 강한 눈매로 아이 메이크업을 평소 부담스러워 했다는 점, 그리고 이날 입게 될 쿠아의 의상 색상 등을 고려했기 때문이죠.

 

 

 

 

천혜린 실장은 평소 비비크림 정도만 바르는 여자 직장인분들이 편하게 시도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파티 메이크업으로 눈매에 포인트를 주고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을 연출했다고 해요. 아이라인을 길게 빼서 눈을 길고 커 보이게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시선이 가게 만든 것입니다.

 

 

 

 

다음 헤어도 마찬가지예요. 파티 헤어스타일을 대표하는 업스타일 머리 대신에 조미라씨와 가장 잘 어울리는 바디펌 스타일은 연출한 것입니다. 은세영 팀장은 앞부분에는 웨이브를 넣어 볼륨감을 더하면서 어려 보이게 만들고, 머리를 올리는 대신 자연스럽게 내려 우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메이크업과 헤어 변신으로 한층 더 예뻐진 조미라씨의 패션 스타일링과 화보 촬영은 스튜디오에서 진행됐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를 주제로 쿠아가 준비한 스타일은 두 가지였는데요.

 

 

 

 

첫 번째는 화이트 원피스와 화이트 코트. 원피스는 체크 변형의 자카드 원단을 사용해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 스페셜한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아르누보 콘셉트의 부클 자수와 네오 클래식 콘셉트의 체크 원단으로 쿠아만의 유니크함을 보여주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 원피스에 매치하는 코트는 허리부터 절개 패턴으로 봉긋한 라인을 더한 여성스러운 실루엣이 돋보입니다. 화이트 색상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살릴 수 있고요.

 

 

 

 

두 번째는 분홍색 코트에 블라우스, 클래식한 원피스, 포인트 목걸이를 매치하는 스타일입니다. 심플한노카라 디자인이 돋보이는 코트는 포근한 느낌의 울 소재로 보온성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히든 버튼의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블라우스는 자수와 큐빅으로 포인트를 준 카라 디테일과 소매의 배색이 세련된 느낌을 전합니다. 촘촘한 하운즈투스 체크 패턴의 A라인 원피스는 세련되면서도 여성스러운 룩을 연출하는 데 유용합니다. 끝으로 스트랩을 엮은 독특한 디자인의 목걸이는 진주, 큐빅 등을 섞어 세련된 느낌을 주는데요 길이 조절이 가능한 잠금 방식으로 실용적이기도 하고, 볼드한 큐빅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기도 좋은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전문가의 손길을 받아 메이크오버를 하고 화보 촬영을 한다는 것, 흔히 경험할 수 없는 일이죠. 그래서 참여하는 데에 그만큼 용기가 필요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조미라씨처럼 멋진 변신, 특별한 기억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코오롱 스타일링 레슨에 참여해 보세요. 이날 하루는 물론, 여러분 인생에서 소중하게 간직할 수 있는 기분 좋은 그림이 그려질 거예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