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

2020.03.11
공유하기

코오롱그룹,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

모듈형 음압치료병실 무상 제공, 마스크 필터 무상 공급, 보건의 기능성 의류 전달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코오롱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작은 도움을 보태고자 모듈형 음압치료병실 제공, 마스크 필터 공급 및 공중보건의에 기능성 의류 지원 등과 같은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코오롱그룹
|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모듈형 음압치료병실 서울대병원 기부


우선, 코오롱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치료 시설이 모자라 적기에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감염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으로 서울대병원에 모듈형 음압치료병실을 제작해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모듈형 음압치료병실은 국가 재난 및 응급의료 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 가능한 의료시설로서 감염 환자의 격리와 치료에 용이한 시설인데요, 이 시설은 설치 및 해체, 이동이 쉬워 향후 유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경북 문경의 서울대병원 인재원 내에 설치될 모듈형 음압치료병실은 24병상, 1개 동 규모로 현장 의료진의 요구 사항을 최적화해 만들어질 것이며, 서울대병원은 모듈형 음압치료병실 설계 과정에서부터 참여해 의료장비 설치, 의료진 파견과 센터 운영 등을 맡게 될 예정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마스크용 MB 필터 200만 장 무상 공급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마스크 부족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마스크 제조 시 핵심 부자재인 MB(Melt Blown, 이하 MB)* 필터를 9일부터 생산해 무상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들은 부자재 공급 부족으로 생산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여 코오롱이 보유하고 있는 의료용 MB 필터 파일럿 설비를 마스크용 MB 필터 제조용으로 전환해 가동하기로 한 것입니다.

 

Melt Blown 이란?  

폴리프로필렌(PP)을 고온으로 녹인 후 고압의 바람을 통해 연신 및 접착 과정을 거쳐 만든 초극세 섬유의 부직포



생산된 마스크용 MB 필터는 정부와 협의를 거쳐 마스크 제조업체에 무상으로 공급될 것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대구 지역 파견 공중보건의에 의류 지원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은 아웃도어 브랜드코오롱스포츠의 흡한속건 기능성 티셔츠 2,000벌과 캐주얼 브랜드하이드아웃모두의 바지’ 887벌의 의류를 긴급 공수하여 대구시에 파견 중인 공중보건의에게 전달했습니다.

현재 의료진은 레벨 D 방호복과 순환 펌프기, 마스크까지 착용하기 때문에 많은 땀을 흘릴 수밖에 없는데요, 코오롱은 공보의협회와 긴밀한 협의 끝에 근무 환경에 필요한 코오롱스포츠의 흡한속건 기능성 티셔츠와 몸을 조이지 않는 디자인의 하이드아웃모두의 바지를 지원키로 한 것입니다.

또한, 코오롱은 고객뿐만 아니라 매장 직원의 건강도 보호하고자, 자사 25개 브랜드의 총 1,365개 매장에 마스크와 손소독제, 손소독 스프레이 등을 지급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치는 코오롱의 소식을 들려드렸습니다. 모두가 철저한 예방과 노력으로 확산 방지에 동참하고 있는데, 코오롱도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작은 도움이 되고자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 253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