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설경이 펼쳐지는 겨울축제

2013.01.13
공유하기

1~2월 전국겨울축제 정리

아름다운 설경이 펼쳐지는 겨울축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겨울 야외활동이라고 하면 대부분은 스키나 보드, 스케이트 등 겨울 스포츠를 떠올리는데요.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개막한 축제도 추운 계절을 즐겁게 보내는 데 빼놓을 수 없는 겨울 야외활동입니다.

 

특히 이번 겨울은 평년보다 눈이 많이 내려서 전국적으로 멋진 설경이 펼쳐지고 있죠. *_*

1월과 2월에 걸쳐서 열리는 겨울축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관령 눈꽃축제

 

기간: 2013 1 19 ~ 2013 2 5

장소: 강원도 평창군 횡계리 일원

 

2013년 대관령 눈꽃축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기념해 성대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대관령 눈꽃축제는 크게 4개 행사장에서 진행되는데요.

 

1행사장에는 초대형 눈조각 프로젝트, 작가 초청 눈조각 전시, 눈사람 체험활동, 전통 전시체험장, 무대공연 및 이벤트 등 눈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행사장부턴 본격적으로 눈꽃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인 만큼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됐어요. 눈썰매, 이글루촌 쉼터, 스노우 봅슬레이, 스노우 스키점프대 등 동계올림픽 종목을 활용한 체험행사가 진행 중입니다.

 

3행사장에서는 얼음썰매, 팽이, 눈꽃 소원다리 만들기 등 우리나라의 전통 겨울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4행사장에서는 스노우 래프팅, 스노우 오토바이, 설원발구 등 겨울철 레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태백산 눈꽃축제

 

기간: 2013 1 25 ~ 2013 2 3

장소: 강원도 태백시 태백산도립공원

 

태백산은 우리나라에서 설경이 아름다운 곳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태백산 눈꽃축제는 태백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로 구성돼 있습니다.




태백산 눈꽃축제엔 눈에 띄는 특별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미션! 태백을 누려라! ① 태백역 눈조각 배경 인증샷 찍기 ② 황지연못 인증샷 찍기 ③ 황지시장에서 장보기 ④ 태백 시내에서 캐릭터와 인증샷 찍기 ⑤ 황지여중 놀이체험 등 이상 5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 미션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태백시 눈꽃축제의 핵심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거죠.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기간: 2012 12 22 ~2013 2 11

장소: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164-1 알프스마을 천장호 출렁다리

 

충남 천장리에 있는 알프스마을에서는 매년 칠갑산 얼음분수축제가 열립니다.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에는 눈조각

체험, 눈썰매장, 얼음 봅슬레이, 얼음조각 전시, 얼음분수 전시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데요. 뭐니 뭐니 해도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의 백미는 얼음분수입니다.

 


50점의 얼음분수가 전시돼 있는데요. 기이하면서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얼음분수의 매력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칠갑산의 설경과 얼음분수가 서로 어우러져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케 한다고 해요.

 

날씨가 춥다고 너무 집에만 계시지 마고, 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해서 겨울축제를 체험해보세요.

다른 계절에선 느낄 수 없는 겨울만의 독특한 매력에 푹 빠지시게 될 것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