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인터뷰] 코오롱스포츠, 노아의 방주가 되다

2018.04.19
공유하기

[키워드 인터뷰] 코오롱스포츠, 노아의 방주가 되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Part 이효섭 PL 인터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스포츠가 멸종 위기에 처한 동·식물을 보호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노아 프로젝트가 올해 4회를 맞았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이상의 가치를 찾는 이효섭 PL에게 키워드로 노아 프로젝트 의미를 물었습니다.

  

Keyword 1. 코오롱스포츠


45년 역사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Nature’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추구합니다. ‘Activity’나 ‘Mountain’이 중심인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와 다르게 자연과 인간을 연결해줄 수 있는 유의미한 브랜드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45년의_역사 #Nature #자연과_인간의_연결고리



Keyword 2. 노아 프로젝트


코오롱스포츠가 진행하는 한국의 멸종 위기 동·식물 살리기 프로젝트입니다. 성서 속 ‘노아의 방주’처럼 '코오롱스포츠 호'에 개체 수가 얼마 남지 않은 동·식물을 태우고 보호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노아의_방주 #동·식물_살리기_프로젝트 #멸종_위기


Keyword 3. 진행 과정


2016년 S/S 시즌에 시작한 노아 프로젝트는 꿀벌, 독수리, 한라솜다리꽃 등 멸종 위기에 처한 토종 동·식물을 보호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인기가수 빈지노, 딘과 함께 음원, 뮤직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했으며 300만 뷰가 넘는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또 해당 동·식물을 디자인 콘셉트로 승화한 콜렉션을 제작했으며 수익금 일부와 기부금은 개체 수 증가를 위한 사업에 쓰였습니다.


# 동·식물보호_캠페인 #빈지노 #딘 #꿀벌 #독수리 #한라솜다리꽃



Keyword 4. '씨 호스 씨 러브 (SEA HORSE SEA LOVE)’ 캠페인


2018 S/S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4회 노아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해마입니다. 해마는 난치병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집중 포획되었으며 수질오염으로 개체 수가 줄어 멸종 위기 2급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코오롱스포츠는 다양한 콘텐츠와 콜렉션을 통해 해마 개체 수 보호 및 증가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해마 #멸종_위기_2급 #S/S_시즌




Keyword 5. 해양환경관리공단과 MOU


해양환경관리공단은 해마가 서식할 수 있도록 울릉도의 수질 환경을 정화하고 해마 먹이 수를 늘리는 등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양환경관리공단과의 MOU를 맺음으로써 소비자에게 노아 프로젝트의 가치를 전달하고 실천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해양환경관리공단 #MOU #수질_환경_정화 #울릉도 #해마


Keyword 6. 에피소드


‘플라워 파워’를 주제로 한라솜다리꽃 보호를 위해 애쓰던 때가 기억에 남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한라솜다리꽃 개체 수 증가를 위해서는 ‘아무것도 해서는 안 된다’는 말을 듣게 됐습니다.


"그냥 놔둘 것!"


멸종 위기 동·식물 보호를 위해 우리가 마음에 새겨야 할 말이 아닐까 합니다.


#그냥두기 #플라워_파워 #한라솜다리꽃_보호


Keyword 7. 앞으로의 계획


보호해야 할 멸종 위기 동·식물이 남아 있는 한 코오롱스포츠는 노아 프로젝트를 지속할 것입니다. 더 이상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필요가 없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앞으로 더 다양하고 폭넓은 활동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계획 #동·식물_보호 #노아_프로젝트



* 본 내용은 코오롱그룹 사보 'KOLON'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