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다가올 IoT 세상, 미래의 꿈나무와 함께 만들어요

2018.04.05
공유하기

[코오롱베니트] 다가올 IoT 세상, 미래의 꿈나무와 함께 만들어요

코오롱베니트, 안양 근명여고에 ‘홈IoT 체험관’ 설치하고 코딩 교육 지원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베니트가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에 홈IoT 체험관을 설치하고 이를 활용한 코딩 교육 지원에 나섭니다.  실제 주거공간과 동일한 환경으로 구축된 홈IoT 체험관에는 코오롱베니트가 자체 개발한 홈IoT 플랫폼 ‘IoK’를 기반으로 스마트홈에서 누릴 수 있는 최신 홈IoT 기술과 서비스를 시연해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동작 감지에 의한 자동 조명 설정’, ‘모바일과 음성인식 기반의 출입관리 및 가전기기 제어’, ‘실내 공기 질 모니터링을 통한 환경 개선’ 등의 다양한 홈IoT 서비스를 교내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코오롱베니트는 데이터 분석과 사용자 조건에 의한 ‘생활패턴 맞춤형 실내 관리’, 날씨 등 각종 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미러’ 등과 같은 융복합 서비스도 체험관에 선보였습니다. 



학생들이 홈IoT 기술을 직접 작동해 볼 수 있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는데요. 이를 위해 코오롱베니트는 무선 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학습용 코딩 툴을 개발해 제공하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기술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는 올해 신설한 앱 서비스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교내 코딩 실습교육을 시행하는 것은 물론, 인근 중학생에게도 체험관 견학과 코딩 교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 김광욱 교장은 실생활에 적용된 홈IoT 기술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실습까지 해 볼 수 있는 값진 기회를 얻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IoT 역량을 갖춘 실무형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코오롱베니트 소식 어떠셨나요? 사람들이 더 많은 꿈을 꿀 수 있도록 코오롱이 함께하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