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패션머티리얼] 친환경 섬유의 미래를 그리다

2018.03.08
공유하기

[코오롱패션머티리얼] 친환경 섬유의 미래를 그리다

‘국제섬유박람회 2018(프리뷰 인 대구, PID)’ 참가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은 3월 7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섬유박람회 2018(프리뷰 인 대구, PID)’에 참가해 원사, 원단, 가공에 이르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과 기술을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에서 소개된 에코프렌 에이(ECOFREN-A)’는 사용하고 난 후 매립하면 인위적인 처리 없이도 빠르게 분해되는 획기적인 친환경 원사입니다. 일반 합성섬유가 분해되는데 수백 년이 걸리는데 비해 1년 내에 분해돼 최근 글로벌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천연가죽, 스웨이드와 유사한 질감의 합섬소재인 로젤(ROJEL)’을 선보여 세계적으로 연간 1억 마리 이상의 동물이 희생되는 모피, 가죽의 대체재로 제시했습니다.



친환경 공정으로 생산한 원단 제품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친환경 원사 에코프렌 에이(ECOFREN-A)’를 적용한 에코프렌 에프(ECOFREN-F)’, 동물의 털을 소재로 한 충전재 대신 가볍고 보온이 뛰어난 기능의 화섬원사를 적용해 만든 친환경 충전재 인히트(INHEAT)’, 로젤 원사를 사용해 모피의 질감을 살린 비건 스웨이드(VEGAN SUEDE)’ 등이 대표적입니다.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대구공장은 2010친환경 인증시스템인 ‘*블루사인(Bluesign)´을 국내 최초로 획득해 염색, 후가공 등 전 공정에 친환경 요소를 적용해오고 있습니다.

 

현장을 찾은 코오롱패션머티리얼 최석순 대표이사는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은 세계 환경 규제 강화로 패션시장에서 친환경 소재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장기간 준비해 왔습니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국제섬유박람회 2018은 올해 17회째 개최되는 섬유소재 전문 전시회로 국내외 300여개 업체가 참여해 패션, 산업용 소재, 텍스타일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최신 기술을 공유합니다. 특히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은 세창상사(), 케이..에프(), 대광텍스타일 등 니트, 직물 10개 협력사와 공동으로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침체된 섬유경기를 타개할 돌파구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 블루사인(Bluesign) :


유럽의 대표적인 친환경 인증시스템으로 원사부터 제직염색 등 생산의 전 과정에 관계되는 모든 성분을 검사해 인체와 환경에 안전한 재료와 공정만으로 이뤄졌음을 보장하는 섬유 관련 인증 규격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