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모터스] MINI 모터쇼, 컬러로 만발하다

2017.11.21
공유하기

[코오롱모터스] MINI 모터쇼, 컬러로 만발하다

서울 MINI 컬러 디자인 모터쇼 현장 취재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차주에게 있어 차량의 색상이란, 단순히 보여지는 것을 넘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이 됩니다. MINI는 다른 자동차와는 달리 컬러 정체성이 강한 브랜드로서, 이와 관련한 커뮤니케이션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오롱모터스 MINI 삼성전시장에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MINI 컬러 디자인 모터쇼'를 개최했습니다. MINI의 개성 넘치는 컬러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행사였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MINI만의 활기로 가득했던 모터쇼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 모터쇼가 특별한 이유는 한 전시장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자리로, 국내에서 최초로 MINI의 모든 색상을 볼 수 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행사 기간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코오롱모터스 삼성전시장 1층 및 3층에 MINI 컨트리맨과 클럽맨, 3-door, 5-door까지 총 23가지가 넘는 MINI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다채로운 MINI를 모으기 위해 노력한 곳은 BMW본부의 마케팅 부서뿐만이 아닙니다. 계획한 색상의 차량을 모두 공수할 수 있도록 관리팀을 비롯해 다양한 부서가 힘을 모아 협력한 끝에 완성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많은 노력이 합쳐진 덕일까요? 오랜 시간에 걸쳐 꾸준하게 사랑받는 페퍼 화이트, 딥블루 색상은 물론, 경쾌한 색감으로 마니아층이 두터운 볼케닉 오렌지까지 다양한 컬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던 MINI 컬러 디자인 모터쇼. 단순히 차종에 대한 설명만 다루는 것이 아닌, MINI의 컬러 개성을 잘 드러내는 MINI TOY 전시 부스, MINI JCW 특별 컬러 부스, 닥터브로너스 브랜드 컨셉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1세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MINI의 역사를 한눈에 보는 'MINI HISTORY WALL'도 전시장 한쪽에 자리했는데요.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1층부터 다양한 컬러의 차량을 둘러본 후 3층의 히스토리 월을 통해 MINI를 보다 잘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히스토리 월 맞은편에는 미국의 유기농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브로너스의 체험 부스가 마련되었습니다. 쾌활하고 묵직한 MINI의 개성을 느꼈다면, 닥터브로너스 체험 부스에서는 향기로운 컬러감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모터쇼 입장 시 받은 웰컴 쿠폰으로 12가지 제품 중 마음에 드는 향의 샘플 한 가지를 선물로 받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 닥터브로너스의 부스! 컬러라는 키워드로 진행한 행사답게 작은 선물까지도 신경 쓴 MINI의 감각이 돋보이는 순간이었습니다.





한편, 컬러 디자인 모터쇼라고 하면 시각적 즐거움만 있을 거로 생각했던 블로그지기의 예상은 빗나갔습니다. MINI 차량 틈에 자리한 현대적 디자인의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모터쇼의 활기를 더한 덕분인데요. 이밖에 MINI 오너인 김태식 작가의 MINI TOY 역시 많은 이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키덜트족의 감성이 듬뿍 담겨 있어 감상하다 보면 소장 욕구가 솟아 오르지만, 전시된 작품들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개인 소장용으로, 이번 모터쇼 기간에만 특별히 전시했다고 합니다. 모든 토이를 김태식 작가가 직접 MINI 브랜딩과 기획까지 맡았다고 하니, MINI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부스였습니다.





김태식 작가 외에도 MINI의 매력에 빠진 오너 중에서는 차량을 차가운 기계로 생각하는 것이 아닌 일상을 함께하는 친구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블로그지기가 모터쇼 현장에서 만난 마케팅 담당자로부터 들은 작은 에피소드가 이를 잘 표현해 줍니다. 얼마 전 서비스 센터를 찾은 한 외국인 고객이 자신의 MINI에 대해 얘기할 때 가까운 친구 같은 존재로 표현하며 말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마치 반려동물을 하나의 친구로 느끼는 것처럼, MINI를 자신과 함께하는 소중한 존재로 여겼던 것인데요.





차주에게 있어서 단순한 자동차 이상의 의미를 지니는 MINI. 그 매력 중에서도 가장 으뜸이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 MINI 컬러 디자인 모터쇼를 서울에서만 만나 아쉬운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합니다. 오는 24일과 25일 코오롱모터스 광주전시장에서 다시 한번 컬러 디자인 모터쇼가 개최됩니다. 다가오는 주말, MINI의 경쾌하고 발랄한 컬러 속으로 푹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컬러 디자인 모터쇼 광주 행사 시간에도 카카오플러스 친구 추가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니, 스마트폰에서 먼저 MINI를 만나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일시

11월 24일 25일 (09시~18시)

장소

코오롱모터스 광주전시장 2층 스페이스K+BMW/MINI 전시 공간

(광주 서구 농성동 460-17)

내용

1. MINI 12종 컬러 전시

2. 컬러 컨셉 공동 마케팅 브랜드 부스

3. 모델 촬영 및 SNS 이벤트

4. 11/24(토) BMW/MINI 통합 시승 행사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