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캠핑장 추천] 캠퍼들에게 사랑받는 캠핑장으로 한번 떠나볼까

2013.03.22
공유하기

100만이 캠핑 즐기는 시대

캠퍼들이 이구동성 추천하는 전국 주요 캠핑장은 어디?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얼마 전 뉴스에서 아웃도어 업계에서 추산하는 우리나라 캠핑 인구가 100만 명을 넘어섰단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올해 13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하고요. 이렇게 수많은 사람들이 캠핑에 빠져드는 이유는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난다는 해방감이 있고함께 떠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일 것 같은데요.

 

 

 

 

봄꽃이 하나 둘 꽃망울을 터뜨리는 걸 보면서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하는 분들께 100만이 사랑하는 캠핑을 추천해 드립니다. 어디로 가야 할지 막막하다면 가장 유명한 곳부터 캠핑의 첫 발걸음을 떼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최고의 전경,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캠퍼들이 추천하는 캠핑장으로요. 오늘은 캠핑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명성 자자한 전국 주요 캠핑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암절벽, 구석기 유물 등 볼거리 가득한 연천 한탄강캠핑장

 

 

 

 

1990년대부터 한탄강을 마주보고 하얀 모래사장 위에서 하룻밤을 지새는 한탄걍 야영은 큰 인기였습니다. 한탄강 일대는 오토캠핑장이 들어서기 이전에도 야영장으로 그 인기가 높았던 거죠. 빼어난 기암절벽도 한탄강을 명소로 만드는 데 한 몫 했습니다.

 

캠핑을 하기에 적재적소라는 장점 외에도 한탄강 일대가 특히 캠퍼들로부터 각광을 받는 이유는 볼거리가 아주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한탄강 캠핑장 옆에 위치한 연천 전곡리 유적에서는 한반도 구석기 시대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주한미군 병사였던 그렉 보웬이 1978년에 여행 차 들렀던 한탄강유원지에서 석기로 보이는 유물들을 발견한 것이 전곡리의 유물 발굴의 시초이자 한국 구석기 역사를 뒤바꿀 정도로 의미 있는 발견이었습니다.

 

또 매년 5월이 되면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가 열리는데요, 구석기 문화가 있는 미국, 프랑스, 중국, 일본 등 14개 국을 초청해서 각국의 구석기 문화를 비교하고 관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합니다.

 

관광지의 입구에는 무인역으로 유명한 한탄강역이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굳이 캠핑을 하지 않더라도 나들이 코스로 전혀 손색 없는 곳입니다.

 

- 이용요금: 평일 1만 원, 주말 2만 원

- 이용시간: 당일 오후 2~익일 오전 11
-
공식 홈페이지:
http://www.hantan.co.kr/

 

 

서울 근교 최대, 최고 캠핑장! 가평 자라섬캠핑장

 

 

 

 

아름다운 북한강변에 위치한 자라섬캠핑장 ‘2008 가평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개최지로도 유명한데요. 수도권에서 만날 수 있는 최대, 그리고 최고의 캠핑장이라는 수식어가 과언이 아닐 만큼 캠핑의 성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본디 자라섬은 황무지나 다름없던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악조건이 오히려 ‘캠핑장’으로는 최적의 조건이었던 거죠. 이에 따라 자라섬캠핑장은 2008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를 유치를 계기로 국제적 수준의 캠핑장 시설을 갖추게 됐습니다.

 

자라섬캠핑장이 유명하게 된 데는 2004년부터 개최되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의 역할도 큽니다.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에는 매년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거든요. 자라섬의 경치와 멋진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음악 축제입니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라는 총 4개의 섬으로 이뤄진 자라섬에는 각종 레저시설과 생태공원이 들어서고 있는데요. 서도에는 드라마 아이리스의 촬영장이, 중도에는 생태문화공원이 위치해있습니다. 또 남이섬과 자라섬이 하늘길로 연결되어 있어 줄로 연결된 의자를 타고 두 섬을 오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 이용요금: 주말 15000

- 이용시간: 당일 오후 2~익일 오전 11
-
공식 홈페이지:
http://www.jarasumworld.net/

 

 

캠핑카 타고 해변 드라이빙, 동해 망상캠핑장

 

 

 

 

동해에 위치한 망상캠핑장은 2002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를 열리면서 국제적인 규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일반적인 캠핑장의 느낌보다는, 캠핑을 테마로 삼은 휴양지의 느낌이 더 강합니다. 망상캠핑장에 텐트를 칠 수 있는 장소가 협소하다 보니 텐트보다 캠핑카 체험이 주가 되고요. 너른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캠핑카를 타고 모래사장을 내달리는 색다른 체험을 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죠.

 

망상캠핑장의 자랑인 망상해변은 해양스포츠와 물놀이를 즐기기 좋기 때문에 매년 여름이면 많은 인파가 몰립니다. 하지만 굳이 여름이 아니더라도 망상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은 많습니다. 여름에만 야영을 허용하는 다른 해수욕장과 달리 망상캠핑장은 365일 그 문을 열어둡니다.

 

망상캠핑장의 주변 관광지, 예를 들면 천곡동굴, 무릉계곡, 묵호항, 추암촛대바위 등을 찾아나서는 것도 강원도 여행에서 느끼는 또 다른 재미입니다. 7번 국도를 따라 바다 여행을 하는 것도 커다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이용요금: 주말 27500

이용시간: 당일 오후 2~익일 오전 11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mpingkorea.or.kr

 

 

마음과 두 손 가볍게 캠핑 가자! 충북 괴산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의 가장 큰 강점은 캠핑 장비의 구매 없이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에 모든 것이 구비돼 있어 필요한 장비를 대여만 하면 됩니다. 캠핑을 해보고 싶은데 이런저런 용품이 아무 것도 없어 망설이는 분들께 딱 좋은 곳이죠. ^^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를 찾는 모든 캠핑족들은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에서 제공하는 ‘Let’s go Camping’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데요. Let’s go Camping은 캠핑에 입문하고 싶은 초보 캠퍼들을 대상으로 캠핑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텐트 타입, 캠핑장비 소개 등 모든 것을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가이드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캠핑의 모든 분야에 능숙한 전문가, 이른바 슈퍼캠퍼가 가이드하기 때문에 초보 캠퍼들이 올바르고 정확한 캠핑 문화를 습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단순히 캠프사이트만 밀집되어 있는 캠핑장이 아니라 개인 공간이 넓고 자연적인 놀이시설이 많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코오롱스포츠 캠핑파크에는 자연적인 지형과 자연물들을 그대로 활용한 놀이시설인 어드벤쳐 놀이터와 야외 영화관이 있는 플레이코트도 있습니다.

 

이용요금: 주말 15000

이용시간: 당일 오후 2~익일 오전 11(매주 월, 화요일 휴장)
공식 홈페이지:
http://www.koloncamping.com

 

 

 

 

캠핑은 사실 만만한 여가활동은 아닙니다. 직접 텐트를 치고 식사를 해결하는 등 캠핑의 모든 과정을 스스로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가족, 친구들과 캠핑을 함께하는 과정 속에서 추억이 만들어지고, 또 정이 돈독해집니다.

 

뭐니뭐니해도 캠핑은 계졀의 변화, 자연의 다채로움을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고요. 이번 주말에는 가족 혹은 친구와 캠핑장으로 떠나보세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