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 코오롱] 자동차 안에 코오롱 있다

2017.04.12
공유하기

[어바웃 코오롱] 자동차 안에 코오롱 있다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자동차 속 코오롱 이야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모르고 그냥 지나치기 쉽지만 우리 일상 곳곳에는 코오롱의 기술이 숨어 있습니다. 우리가 늘 타고 다니는 자동차에도 코오롱의 기술력이 녹아들어 있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안에 숨겨진 코오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으로 준비했습니다.  





생명을 지키는 공기주머니, 에어백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에어백 부분 중 주요 부분인 Cushion 및 Fabric을 국내외 자동차 부품 모듈회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멕시코 코아우일라주 에어백 쿠션 생산 공장에서 본격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세계 에어백 쿠션 시장에서 1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활약이 대단합니다. 


포드 자동차 안에 코오롱 에어백이?

코오롱 에어백 자세히 보기





안전 운전을 위한 생명선, 안전벨트


탑승자 안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안전벨트! 코오롱인더스트리 AKILEN은 산업용 소재의 폭 넓은 수요를 기반으로 다양한 용도의 고기능성 원사인 자동차 안전벨트용의 Black원사(원착사)로 사용됩니다. 전세계 자동차 4대 중 1대의 안전벨트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AKILEN을 사용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차량 안전의 형제라 할 수 있는 에어백, 견고함이 생명인 산업용 밧줄, 야외 경기장의 대형 차양 및 천막에도 쓰입니다.


도로 위의 생명줄, 안전벨트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다면?

코오롱의 폴리에스터 원사 자세히 보기





자동차의 아름다움은 카시트부터! 


코오롱글로텍은 국내 최대의 카시트용 패브릭의 제편 제작 및 가공 시설을 갖추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완벽한 품질관리로 국내 정상 품질의 카시트 원단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텍의 신소재 '지오닉' 카시트가 궁금하다면?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신소재 '지오닉' 자세히 보기

'지오닉' 카시트 자세히 보기





자동차 경량화를 이끄는 다양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품 


코오롱플라스틱은 고기능성의 다양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요. 모든 제품은 우수한 물성으로 각종 산업의 주요 원자재로 널리 쓰입니다. 특히 최근 자동차 경량화가 큰 화두로 떠오르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 주목받고 있지요. 강철보다 강하고 알루미늄보다 전성이 풍부한 플라스틱으로 자동차를 만들 수 있게 되면 미래에는 한 손을 번쩍 들 수 있는 플라스틱 자동차가 등장할지도 모릅니다. 


자동차 경량화를 선도하는 코오롱 플라스틱이 궁금하다면?

코오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자세히 보기





타이어의 형태를 유지하고, 자동차의 무게를 감당하는 타이어코오드


자동차 부품 중 유일하게 노면과 맞닿아 있는 타이어. 불규칙한 노면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모두 흡수하는 타이어가 튼튼해야 안전 운전도 가능한 것입니다. 그만큼 중요한 타이어의 척추라고 할 수 있는 바로 타이어코오드이고요. 1973년 타이어코오드 사업에 진출한 이후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국내 업체뿐만 아니라, Michelin, Bridestone, Goodyear, Continental 등의 해외 업체로부터 품질과 기술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타이어의 척추, 타이어코오드가 궁금하다면?

자동차를 움직이는 하이브리드 타이어코오드 자세히 보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