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디딤돌] 코오롱그룹, 2016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 대회위원장상 수상

2016.11.21
공유하기

[꿈을 향한 디딤돌] 필름에 담긴 이주배경청소년의 이야기, 세상에 울리다!

코오롱그룹, 2016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 대회위원장상 수상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그룹이 11월 1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2016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베트남 청년, 한국에서 꿈을 요리하다'라는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꿈나무 지원 부문 대회위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내 유일의 CSR 축제인 ‘2016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사회공헌 ∙ 국제개발 ∙ 봉사교육 ∙ 사회혁신 등 여러 영역에서 펼쳐지는 활동을 동영상으로 공유하고 우수작을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CSR 필름페스티벌에는 총 104개의 기업과 단체가 150개의 작품을 출품했으며, 16개의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코오롱그룹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인 ‘꿈을 잡(Job)아라’에 대한 사회 공헌 활동 영상을 출품했는데요. 한국인 아버지를 따라 2년 전 한국에 온 베트남 청년이 낯선 환경과 다른 문화 속에서 '꿈을 잡(Job)아라' 프로그램을 만나 요리사의 꿈을 키워가는 여정을 담았습니다. '꿈을 잡(Job)아라'는 코오롱그룹이 여성가족부 산하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직업교육 프로그램인데요. 이주배경청소년들에게 한식조리사교육을 제공하고 코오롱 계열사의 인턴제도와 연계하여 향후 진로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코오롱그룹은 앞으로도 다문화사회로 접어든 우리사회에 이주배경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이들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하는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할 계획입니다. 사업 및 경영활동은 물론 사회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코오롱그룹의 모습을 함께 지켜봐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