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태그]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드레스 스타일

2016.08.23
공유하기

썸? 사랑? 연애? 행복? 드레스 하나면 해결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드레스 스타일





드레스의 계절. 아우터를 뒤로 느슨하게 걸치던 시즌은 지났지만 올 여름도 드레스는 꾸준히 주목받고 있어요. 여성이라면 드레스 하나쯤 가지고 있는데요. 디자인부터 소재까지 다양한 드레스는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다채로운 스타일로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죠! 이번 '16 S/S 에는 오프 숄더(어깨를 드러낸 형태)의 인기가 심상치 않아요. 데일리부터 파티나 휴양지처럼 특별한 날까지 모두 사랑을 받고 있는 드레스! 자, 그럼 '2016 S/S Dress ' 해시태그를 살펴볼까요?



#Resort #Sailor #Pattern #Off Shoulder #cut Shoulder #Long #Mini #Ruffle #Slip



여기서 우리가 주목할 해시태그는 #Resort #Sailor #Ruffle #Slip 입니다. 드레스는 소매 또는 칼라가 있거나 없는 바디에 다양한 길이의 치마로 이어져 있는 의복을 말하는데요. 허리 라인을 강조해주는 프린세스 드레스, 오드리 햅번을 생각 하면 떠오르는 하우스 드레스 등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요즘은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리조트웨어 혹은 비치웨어라고도 불리는 스타일들이 생활 곳곳에서 정말 패셔너블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방송에서도 심심치않게 볼 수 있는데요.





저를 매일 밤 10시 TV앞에 앉게 만드는 마성의 드라마 '닥터스'의 한 장면입니다. 극중 1분 1초를 다투면서 스타일링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박신혜! 도 멋지지만 제 눈을 사로잡은 또 한 가지!! 박신혜가 입고 있는 드레스입니다. 어깨가 드러나는 드레스를 일상생활에서 입기 부담스러운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런 분들이라면 박신혜처럼 어깨를 드러내는 리조트 라인의 드레스와 귀여운 펀칭레이스가 들어간 크롭 탑을 매치해 일상에서도 편안함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잡으실 수 있을 거예요.





Galaga Ribbon Dress가 마음에 든다면 클릭!

Lace Half Sleeve Top가 마음에 든다며 클릭!



갤러그 프린트가 돋보이는 리조트 라인의 드레스입니다. 박신혜처럼 리본을 푼 스타일링도 가능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아이템이에요. 쾌적함과 편안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름! 쉬폰 소재와 H라인의 슬리브 디자인으로 편안한 활동성까지 겸비했습니다.


어깨 노출이 부담스럽다면 베이직한 컬러와 유니크한 레이스 소재가 돋보이는 레이스 탑을 추천합니다! 청바지, 청치마와도 잘어울리는 아이템이죠. 세탁시 쉽게 손상될 수 있는 아이템은 세탁망에 넣어 단독 세탁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요즘은 꼭 휴양지가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콜드 숄더를 입은 분들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데요. 양쪽 어깨를 모두 드러낸 오프 숄더는 스타일링의 전성기를 맞았다고 할만큼 인기 아이템입니다.





Galaga Multi Dress가 마음에 든다면 클릭!



여기서 숄더를 이용한 스타일링 팁 하나! 매끈한 어깨 라인을 노출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양 팔 아래로 내려오는 오프 숄더 스타일로 입으세요. 특별한 날 나만의  엣지있는 스타일을 나타내고 싶다면 한쪽 어깨만 드러낸 원 숄더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이 밖에도 라운드넥 스타일, 오프 숄더 스타일, 원 숄더 스타일, 롱 스커트 등 4가지 스타일링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사실! 숄더 부분에 스트링으로 원하는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어요. 



(출처: 부산일보)



일본 애니메이션 '세일러문' 기억하시나요? 세일러문의 주인공들은 선원이나 뱃사람을 뜻하는 마린 룩 스타일의 옷을 입고 나오죠. 세일러 스타일은 바다, 해병, 해군, 어부 등을 모티브를 활용한 패션으로 꾸준히 마니아 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랑스어로는 마리니엘룩(Mariniere Look)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Linen Sailor Mini Dress가 마음에 든다면 클릭!



몸판의 플리츠 장식과 포켓에서 걸리쉬한 무드가 느껴지는 세일러 스타일입니다. 미니멀한 언발 기장 H라인으로 베이직한 실루엣 연출이 가능하죠. 가장 중요한 소재! 리넨 혼방을 사용해 여름에도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네크라인에 네이비 테이프 배색의 세일러 라인 디테일이 돋보이며 손쉽게 탈착이 가능하다는 사실!


모델의 스타일링처럼 귀여운 모자와 함께 매치한다면 보다 개성있는 세일러 드레스 스타일이 되겠죠?





저는 한때 러플 아이템에 빠진 적이 있는데요. 가방부터 지인 스타일링까지 모두 러플로 한 적이 있었죠! 러플(Ruffle)은 옷 가장자리나 솔기 부분에 레이스나 천을 개더(gather, 옷감을 여러 겹으로 겹쳐 성기게 꿰맨 것. 손으로 꿰매거나 재봉틀로 실을 당겨서 잔주름을 잡는 방식)하거나 플리츠(pleats)하여 박는 것을 말해요. 물결의 크기에 따라 러플, 개더, 셔링이라고도 합니다.





'운빨 로맨스'에서 황정음이 입고 나와 화제가 되었던 러플 드레스! 유사한 색상의 네이버 컬러 탑을 매치해 일상복으로도 손색없는 스타일링이죠. 디테일한 러플 드레스를 입을 때는 드레스만으로도 포인트가 됩니다. 여기에 탑이나 가방, 신발은 화려하거나 디테일한 장식이 없는 심플한 악세서리로 매치한다면 완변한 스타일링 완성!





Pleated Long Dress가 맘에 든다며 클릭!



모델 한경현은 휴양지에서 드레스 하나만으로 멋진 스타일링을 보여줬네요. 럭키슈에뜨 김재현 디자이너 인터뷰 편 기억하시나요? (김재현 디자이너 인터뷰 보기) 캡슐 컬렉션의 4번째 프로젝트인 '럭키 에디터7'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에디터 7인과 함께 작업을 한다고 했던 작업입니다. 몸판에 X라인과 밑단의 장식이 돋보이는 플리츠 롱 드레스죠. 맥시 스타일의 긴 기장감과 밑단 뒷 트임으로 편안하고 깊게 파인 앞뒤 라인이 멋스러운 외관을 연출합니다.





절대 잠옷이 아닙니다. 이건 유행이죠. 최근 1인 가구가 늘면서 파자마 룩, 애슬레저 룩, 라운지 룩 등 홈웨어가 각광받고 있는데요. 살랑살랑한 실크 소재 아래로 떨어지는 슬립 드레스 하나면 걸리쉬하면서 섹시함까지 동시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슬립 드레스는 란제리 룩의 일종으로 가느다란 어깨근과 허리선 또는 허릿단이 없는 것이 특징이에요. 연출 방식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데 이번 여름에는 보디 라인을 따라 흘러내리는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죠.





Stripe Sleeveless Dress가 마음에 든다면 클릭!



침대에서 막 일어난 듯한 슬립 드레스는 2016년 최고의 히트 아이템입니다. 그렇다면 디자이너들이 제안하는 스타일링 팁은? 바로 슬립 드레스와 스니커즈의 매치!


럭키슈에뜨, 알렉산더 왕, 랙앤본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슬립 드레스를 선보인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슬립 드레스는 로우컷, 하이톱, 슬립온 등 어떤 스니커즈와도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휴양지에서 리조트 룩을 연출한다면 하이힐 보다 굽이 낮은 스니커즈를 매치해보세요.


슬립 드레스는 봄부터 겨울까지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봄에는 터틀넥 니트에 입고, 여름에는 바로 입거나 얇은 레이스 셔츠를 겹쳐 입고, 가을에는 셔츠와, 겨울에는 울 니트와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사계절 전천후 아이템입니다.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드레스 스타일. 데일리부터 파티나 휴양지에서 손색없고 사계절 모두 다른 아이템과 매치 가능해 활용도도 매우 높은 아이템, 드레스! 여러분은 어떤 드레스를 선택 하셨나요?


저는 슬립 드레스에 한표를 던집니다! 드레스 하나로 여러분만의 새로운 스타일링에 도전해 보세요!



SJUN (이승준)

패션,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다. USA ROOY X ego by HEAD 콜라보레이션, ENACTUS National Competition 디자인 담당 외 다수 작업을 진행. 블로그 SJUN(http://blog.naver.com/yoyosjlmk)을 운영 중이다. 코오롱그룹 블로그에서는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패션 [스타일 태그] 칼럼을 연재한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