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원격 지원 가능한 ‘AI 데모센터’ 구축

2018.04.26
공유하기

[코오롱베니트] 원격 지원 가능한 ‘AI 데모센터’ 구축

AI 데모센터 개소식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베니트가 과천 코오롱타워에 ‘AI 데모센터’를 구축했습니다. 코오롱베니트는 4월 24일 SAS 코리아, 델 EMC의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과천 코오롱타워에서 ‘AI 데모센터 개소식’을 열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및 AI 확산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AI 데모센터’에는 빅데이터 기반 AI 분석 플랫폼을 다양하게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는데요. 고객사는 AI 도입에 앞서 각각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인프라를 구성해볼 수 있으며 AI,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분석 서비스도 검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모센터에 구축한 플랫폼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고객사가 요구하는 최적의 모델은 데모센터 내에 구축하고, 실제 분석 서비스를 실증하는 과정은 원격을 통해 어디서든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코오롱베니트는 ‘AI 데모센터’를 활용해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AI 분석 서비스를, 도입 이전에 확인해 볼 수 있는 ‘원스톱 AI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대학과 같은 교육기관을 비롯해 전 산업 군의 고객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데모 플랫폼을 구축해 BMT(Benchmark Test, 품질성능평가시험) 및 PoC(Proof of Concept, 개념검증)수행센터로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AI 데모센터를 오픈하여 분석 컨설팅, 플랫폼 구축, 운영까지 가능한 통합 분석 인프라와 서비스 체험 환경을 마련한 코오롱베니트! 다양한 고객에게 최적의 모델을 신속하게 제시하고 도입 효과를 증명해 AI 분석 플랫폼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