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 알면 더 재미있는 대회 이야기

2017.03.16
공유하기

알면 더 재미있는 대회 이야기

제33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 더 재미있게 보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4기 김지수입니다.


날씨가 점점 풀리면서 야외 활동을 다시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공원은 자전거, 보드, 산책 등을 즐기는 시민들로 북적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야외 활동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마라톤이죠! 머지않은 3월 25일, 경주에서는 마라톤 꿈나무들의 축제! 제33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가 열립니다.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는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게요.





코오롱에서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라는 걸 처음 알게된 분도 있을 텐데요. 스포츠에 대한 코오롱의 철학을 살펴보면 금세 이해할 수 있습니다. 코오롱은 그동안 소외된 스포츠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앞장서 왔습니다. 비인기 종목 선수들의 장기적인 후원을 비롯해 의류와 용품에 대한 기술 개발을 꾸준히 해온 것은 물론 꿈나무 선수를 발굴, 육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도 국내 유일의 구간 마라톤대회로 중고등학교 장거리 육상 선수들에게는 정말 뛰고 싶은 대회라고 합니다. 





마라톤 꿈나무들의 축제는 3월 2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다음날 경주 시내를 무대로 펼쳐집니다.



■ 대회 일시

  1. 개회식  : 2017년 3월 24일 (금) 17:30

  2. 본 대회 : 2017년 3월 25일 (토) 09:30

  3. 시상식  : 2017년 3월 25일 (토) 14:30


■ 대회 장소 

  1. 개회식 및 시상식 : 코오롱 호텔

  2. 본 대회 : 경주 시내 일원 (출발 장소 : 코오롱 호텔 삼거리)


■ 방 송 

 1. KBS 1TV 생방송 : 3월25일 (토) 10:30~13:00 (2시간 30분) 예정

 2. 대회 공식 홈페이지 공식 생중계

 3. KBS N 녹화방송


■ 홈페이지 : http://www.marathon.co.kr






자! 선수들이 달릴 구간을 한번 살펴볼까요?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는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42.195km를 여섯 개 구간으로 나누어 뜁니다. 각 구간별 기록을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한다고 하니 선수들 간의 협력이 정말 중요하겠죠?


제 1 구간 : 7.7km (코오롱호텔 삼거리 ~ 보문단지 힐튼호텔)

제 2 구간 : 7.3km (보문단지 힐튼호텔 ~ 분황사)

제 3 구간 : 6.7km (분황사 ~ 무열왕릉)

제 4 구간 : 7.4km (무열왕릉 ~ 동궁과 월지)

제 5 구간 : 4.9km (동궁과 월지 ~ 통일천)

제 6 구간 : 8.195km (통일전 ~ 코오롱호텔 삼거리)





'천년고도' 경주에서 진행되는 대회인만큼 선수들이 달리는 구간 곳곳에 아름다운 문화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라톤 대회를 지켜 보는 것만으로도 경주의 주요 유적지와 문화재를 살펴 볼 수 있는데요. 3월 25일 KBS 1TV에서 10시 30분부터 1시까지 진행하는 마라톤 생중계로 분황사, 무열왕릉 등 다양한 유적도 감상하며 역사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배출한 대표 마라톤 선수들은 누가 있을까요? 30여 년의 역사가 이야기하듯, 내로라하는 국민 마라토너는 모두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 출신이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인데요. 대표적인 예로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황영조 선수, 애틀란타 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이봉주 선수, 현재 한국 신기록을 보유 중인 권은주 선수, 광저우 아시안 게임 금메달리스트이자 코오롱 마라톤팀의 코치인 지영준 선수 등이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또 어떤 미래의 마라톤 스타가 탄생할지 궁금한데요. 선수들의 멋진 질주를 응원합니다!





우승팀 맞추기 이벤트 바로가기



이렇게 뜻깊은 대회에 이벤트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대회 홈페이지에서는 우승팀 맞추기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학교별 역대 우승 횟수 자료를 참고하여 우승 팀을 예상해보고, 재미있는 응원 메시지와 함께 댓글로 작성하는 간단한 방식인데요. 우승 팀을 맞춘 분들에게는 HEAD 트레이닝 복 세트, HEAD 클라쎄 슈즈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한번 참여해보세요.



RUN FOR YOUR DREAM M/V

[D-7] RUN FOR YOUR DREAM! 응원 댓글 이벤트 30여 년간 황영조 선수, 이봉주 선수, 임춘애 선수 등 걸출한 스타 선수들은 발굴하며, 한국 마라톤 꿈나무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한 제 33회 코오롱구간 마라톤 대회가 3월 25일 경주에서 열립니다. 지금도 대회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을 어린 친구들을 '좋아요'와 따뜻한 '응원 댓글'로 응원해 주세요! ▶ 경품 ① #HEAD 런닝화 (2명) ② #코오롱스포츠 라운드 티셔츠 (2명) ③ #잭니클라우스 여성 프린트 파우치 (2명) ④ #코오롱모터스 MINI 여행용 파우치 (1명) ⑤ #디뮤지엄 <YOUTH> 전시 VIP 티켓 2인권 (3명) ⑥ 아이스 아메리카노 (5명) ▶ 기간 및 발표 3/18(토) ~ 3/25(토), 3/29(수) 당첨자 발표 ▶ 방송 안내 ① KBS 1TV 공중파(방송) : 3월25일(토) 10:30~13:00 (2시간 30분) 예정 ②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marathon.co.kr/) 생중계 ③ KBS-n 녹화방송 * 이 뮤직 비디오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가 직접 작사와 노래를 맡고, 지난해 남녀 우승팀인 단양고와 김천한일여고 선수들이 함께 참여해 제작하였습니다. #코오롱구간마라톤대회 #코오롱구간마라톤 #이벤트행사 #사진이벤트 #응원이벤트 #마라톤대회 #마라톤꿈나무

코오롱 (KOLON)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3월 17일 금요일



제가 활동하고 있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도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직접 가사를 쓰고 노래를 불러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지난해 우승팀인 단양고와 김천한일여고 선수들이 함께 출연해 더욱 유쾌한 뮤직비디오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우승 팀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온 힘을 다해 달리는 모든 선수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3월 25일 토요일 낮 10시, 잊지 말고 본방사수해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