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제약] 이제부터 입병은 가글로 치료하세요~ 아픈 입엔 아프니벤큐액!

2017.01.20
공유하기

[코오롱 제약] 이제부터 입병은 가글로 치료하세요~ 아픈 입엔 아프니벤큐액!

국내 최초! 진통소염 성분 가글형 입병치료제, 코오롱제약 아프니벤큐액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요즘 같은 계절에 특히 입병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리가 흔히 '입병'이라고 부르는 구내염은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로,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고 피로감도 더 빨리 느끼기 쉬운 겨울에 더 자주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하루 종일 아프고 신경 쓰이는 구내염을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는지, 효과 빠른 치료제는 무엇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만나보세요!





구내염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의한 감염으로 입 안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에요. 우리 입 안을 뒤덮는 점막을 구강점막이라고 하는데, 외부의 음식을 몸 속으로 연결하는 통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주 예민한 부위입니다. 신체의 내부적 변화와 외부적 자극을 동시에 받기 때문에 우리의 건강 상태를 반영하는 전신 건강의 거울이라고도 부릅니다. 


구내염의 원인도 신체의 외부와 내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다 볼을 씹어서 생기는 경우도 있고, 치과 치료 도중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신체의 외부적 자극에 의한 영향뿐 아니라,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교감신경의 항진증, 비타민B12나 철분, 엽산 등의 영양분 결핍으로 인해 발병할 수도 있습니다.


구내염에 걸리면 입 안이 화끈거리고, 음식을 먹을 때 통증이 느껴집니다. 입 안에서 냄새가 나기도 하고요. 종류에 따라 피부병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조직검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구내염 치료제는 그동안 바르는 약과 먹는 약, 두 종류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입안에 찍어 바르는 약은 효과는 빠르지만 불로 지지는 듯한 극심한 통증을 감수해야 하고, 연고제는 이물감이 느껴져 불쾌감을 주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까닭에 구내염이 발생했을 때 치료제를 사용하지 않고 견디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중 70% 이상이 구내염을 앓아본 경험이 있지만, 일반의약품으로 치료하는 경우는 30%에 그친다고 해요.


그렇다면, 아프지도 않고 효과 빠른 구내염 치료 방법은 없을까요?


그 해답은 코오롱제약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아프니벤큐액'입니다. 이탈리아 파마카(Farmaka) 사와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 체결로 탄생한 제품으로 효과도 강력합니다.





아픈 입엔 아프니벤큐!


한 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이름이죠? '아픈 입에 빠르게 치료한다'는 뜻이 담긴 네이밍인데요. 쉬운 이름만큼 사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휴대하기 간편한 파우치를 뜯어 내용물을 입 안에 넣은 뒤 1분 동안 가글한 후에 뱉으면 끝이에요. 가글 후에 물로 헹궈내지 않아야 한다는 주의사항만 숙지하면, 이물감이나 약으로 인한 통증 없이 빠르고 쉽게 구내염을 치료할 수 있어요. 





효과와 안전성도 뛰어난데요. 스테로이드와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지 않고,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이나 부작용의 우려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상시험으로 이미 그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으로, 특히 두경부암 환자의 구내염 증상에도 사용되고 있어요.


 

■ 여기서 잠깐! '디클로페낙'은 무엇일까요?


디클로페낙은 강력한 비 스테로이드 항염증제로 진통, 항염, 항균, 해열 작용을 합니다. 디클로페낙은 지방 친화성을 가지고 있어 인체의 모든 조직에 접근할 수 있으며, 분자 크기가 작아 피부를 통해 빠르게 전파되어 염증 부위에 작용합니다. 또한 정상 조직보다 염증 조직에 집중적으로 분포하여 염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약물입니다.

 


아프니벤큐액은 이미 신개념 구내염 치료제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입 안이 아플 때는 참지 말고 약국에서 '아프니벤큐액'을 만나보세요!


마지막으로 익살스러운 표정의 모델 신동엽이 알려주는 '아프니벤큐액'의 사용법을 광고 영상으로 만나보겠습니다.





입병 치료는 '뜯고, 붓고, 1분 동안 가글가글!' 절대 잊지 마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