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조지아공대에 R&D센터 마련! 북미 시장 확대 본격화!

2016.10.31
공유하기

[코오롱인더스트리] 美 조지아공대에 북미 R&D 전진기지 마련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센터’ 설립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미국 조지아공대(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Atlanta, GA)와 초연결시대 미래 기술 선점과 차세대 성장전략 마련을 위해 ‘코오롱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센터(Kolon Center for Lifestyle Innovation)’를 열고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조지아공대는 미국 공대계열 순위 3위로 산업공학과를 비롯해  컴퓨터, 고분자 소재, 항공, 기계 등 과학 기술에 특화되어 있는데요. 실용적인 공학교육을 추구하며 기술을 상업화하는데 탁월한 노하우를 갖고 있어 세계 유수 기업들과 역동적인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과 조지아공대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조지아공대는 2008년부터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글로텍과 공동과제, 위탁연구 등을 수행해왔으며, 코오롱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센터의 책임교수인 선더레산 자야라만 재료공학 교수는 웨어러블 헬스케어 분야의 세계석학으로 2010년 코오롱 교수로 선임돼 활동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센터는 코오롱이 외국 대학과 추진하는 첫 R&D 협력으로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통해 산학 간 기술교류의 차원을 뛰어넘어 기업혁신으로 이어지는 성과 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차세대 디스플레이, 화학소재 등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현 비즈니스의 품질과 기술을 향상시키는 과제부터 차세대 성장을 견인할 IoT, 웨어러블, 융합소재 등 미래기술 확보를 위해 협력할 계획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최근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베트남, 멕시코 등에 에어백, 타이어코드 등 자동차소재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핵심소재인 CPI®(Colorless Polyimide, 투명 폴리이미드), 고부가 스펀본드 등의 설비 투자를 단행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는데요.


코오롱인더스트리와 조지아공대의 산학 협력이 코오롱인더스트리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강력한 엔진이 되어주길 기대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