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태그]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4가지 남친 스타일

2016.09.27
공유하기

빠른 패션 트렌드 속 여러분을 돋보이게 할 4가지 해시태그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4가지 남친 스타일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어떤 스타일이 나에게 어울릴지 고민이신가요? 직장인이지만 운동을 즐기고, 또 트렌디하면서 편안함을 추구하는 여러분들 위해 초 가을 패션계에서 가장 핫한 4가지 스타일을 해시태그로 알아보겠습니다.



#Atheleisure #Normcore  #Business #Street



스포티하면서도 데일리 패션으로 손색없는 애슬레저(Atheleisure), 평범함을 추구하는 트렌드, 놈코어(Normcore), 쿨 비즈룩의 정석, 비즈니스(business), 길 거리 사람들의 자유로움, 스트리트(Street). 그럼 가장 먼저 첫 번째 해시태그를 코오롱스포츠로 살펴볼까요?





편안함의 가치를 일깨워준 놈코어 열풍에 건강함을 더한 애슬레저룩이 트렌드를 넘어 우리 일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애슬레저룩은 운동을 의미하는 애슬레틱(Athletic)과 여가를 의미하는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운동복을 패셔너블하게 표현해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도록 재해석한 스타일을 말합니다.


피트니스, 필라테스등 건강 관리와 미용에 관심을 가지며 스포츠웨어가 더 이상 운동복이 아닌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게 되며  코오롱스포츠 뿐만 아니라 헤드는 여성중심의 에고(EGO)라인과 바이크 전문 라인인 비엣(BEAT)을 새롭게 런칭해 활동성 높은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남성 반팔 매쉬 스트라이프 라운드티셔츠가 맘에 든다면 클릭!



애슬레저룩의 가장 큰 특징은 스포티함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운동이 가능할 정도로 편안하며 스타일도 갖추고 있다는 점!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기능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코오롱스포츠 화보에서 송중기가 착용한 마린블루 계열의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스포티한 스타일과 자외선 차단 효과가 우수한 UV CUT COOD 기능이 적용돼 일상과 스포츠를 즐길 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절 남성 아토쿨 매쉬 자켓가 맘에 든다면 클릭!



폭염도 잠시 이젠 가을을 알려주는 귀뚜라미가 울기 시작했어요. 성하절까지 활용도가 높은 재킷은 애슬레저룩의 잇 아이템입니다. 자체 쿨링 소재인 attocool DRY 기능성 소재로 쾌적한 체온조절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소매단, 밴딩, 밑단 이면에 스트링 디테일로 핏을 조절할 수 있어 체형보완까지 가능합니다. 정말 탐나는 아이템이죠. 20대부터 50대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애슬레저 스타일입니다.





2014년부터 유행하는 놈 코어! 미국 뉴욕의 트렌드 예측 그룹인 케이홀이 처음 사용한 용어로 '일반적인'이라는 '노멀(normal);과 '절대적인 하드코어(hadcore)'를 합친 신조어입니다. 과거에는 개성이 곧 패션이었다면, 지금은 평범함을 추구하는 것이 패션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놈코어는 차별화가 아닌 평범하고 심플하면서 쉬운 패션으로 세련미를 추구하는 스타일입니다. 옷장에서 누구나 가지고있는 아이템으로 평함한 듯 멋스러운 트렌드 리더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Woven t-shirts가 맘에 든다면 클릭!



놈 코어 패션은 인위적인 디테일보다 편안함 속에 자연스러운 멋을 강조하는 게 핵심입니다. 예를 들면 넉넉학 티셔츠와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는 것이 그것이죠.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놈코어를 보여주고 싶다면 베이직 컬러와 슬랙스 또는 발목까지 오는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멋을 낼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요즘 출퇴근 길에 스타일리쉬한 오피스룩을 유지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대부분 재킷이나 수트 안에 반팔 드레스 셔츠를 입다가 실내에서 재킷을 벗어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 쿨비즈룩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쿨비즈룩을 위한 수트 고르는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 쿨비즈룩 수트 고르는 팁


A. 맞춤복에서 어깨 길이를 잴 때 어깨의 가장 튀어나온 뼈를 중심으로 측정합니다. 재킷의 끝 공간이 적절한지 주의합니다.


B. 상의 단추를 잠궜을 때 살짝 타이트한 느낌이 드는지 확인합니다.


C. 수선이 꼭 답은 아닙니다. 재킷의 총 길이가 적절한지 주의합니다. 재킷의 길이가 길면 다리가 짧아 보입니다.


D. 하의의 엉덩이 부분이 너무 많이 남거나 터질 듯 작지 않아야 합니다.


E. 바지의 통이 너무 커서 헐렁하거나 주름이 많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SPACE 쿨맥스 스페이스 울수트 자켓가 맘에 든다면 클릭!



쿨비즈룩이라면 시원한 기능성이 생명이니 소재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GGIO2의 스페이스 울수트는 흡수와 속건성이 우수한 Outlast 기능성 안감과 우주탐사시 우주인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된 써모쿨 기능성 소재로 열을 흡수, 방출하여 쾌적함을 유지시켜줍니다.





투 버튼 여밈 디자인에 몸판 다트를 적용해 입으면 슬림 핏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실루엣도 중요하지만 단추, 안감, 허릿단 밴드 후크 등 디테일도 잘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스트리트 패션은 단어 그대로 길거리 사람들의 패션이라는 뜻입니다. 2000년대부터 주목받기 시작하며 여러 패션 브랜드와 잡지가 등장했습니다. 주로 10~30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죠. 국내에서는 자유로운 패션으로 사랑받고 있는 스타일이죠. 커스텀멜로우는 스타일 셀러브리티 이동휘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으로 감각적인 스트리트 패션의 강자로 떠올랐습니다.





tony lettering t-shirts가 맘에든다면 클릭!



2016 S/S에 이어 F/W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죠. 미군이 일본에서의 시간을 기념하기 위해 자신들의 점퍼에 손수 동양풍 자수를 새긴 것이 시초가 된 스카잔이 잇 아이템으로 떠올랐는데요. 현대에는 자수의 범위가 넓고,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동휘가 입고있는 티셔츠도 솔리드 바탕에 TONY 레터링 자수가 포인트입니다. 넉넉한 실루엣으로 루즈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연출하기에 딱이죠!





빠르게 변하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도 여러분을 돋보이게 할 4가지 스타일을 해시태그로 살펴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해시태그 스타일이 마음에 드셨나요? 저는 스포티하면서 데일리 스타일링에 손색없는 애슬레저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초 가을 4가지 스타일로 일과 사랑 모두 잡으세요!



SJUN (이승준)

패션,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다. USA ROOY X ego by HEAD 콜라보레이션, ENACTUS National Competition 디자인 담당 외 다수 작업을 진행. 블로그 SJUN(http://blog.naver.com/yoyosjlmk)을 운영 중이다. 코오롱그룹 블로그에서는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패션 [스타일 태그] 칼럼을 연재한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