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태그]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리넨 스타일

2016.06.15
공유하기

여름 패션? 더우니까 리넨!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리넨 스타일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이승준입니다!


6월로 접어들면서 바깥온도가 우리 몸의 온도와 비슷해졌는데요. 벌써 한여름같은 더위로 스타일링을 고민하실 분들을 위해 리넨 편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아이템을 선택할지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소재의 선택입니다. 패션에 관심있는 친구들과 쇼핑을 해본 분이라면 이들이 옷을 뒤집어 소재부터 확인하는 것을 쉽게 보셨을 것입니다. 그만큼 소재는 옷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죠. 자! 그럼 2016 S/S 리넨 아이템 해시태그를 살펴볼까요?


#Linen_shirt #Linen_pants #Linen_blouse #Linen_jacket # Linen_bag #Linen_color #Linen_handkerchief


여름 패션 아이템에서 소재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리넨(Linen)입니다. 리넨은 가벼우면서 통기성이 우수하고 땀 흡수와 건조가 빨라 다양한 아이템에 사용됩니다. 흔히 마(麻)소재라고 알고 있는 리넨은 마 섬유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섬유인 아마(亞麻)로 만들어지는 실, 직물을 말합니다. 삼베, 모시, 리넨이 언뜻 보면 모두 비슷해 보이지만 사실은 전부 다른 식물로 만들어집니다.


대마로 만든 삼베는 좀더 거칠고 뻣뻣하며, 저마로 만든 모시는 삼베보다 부드럽운 촉감으로 여름철 옷감으로 탁월합니다. 아마로 만든 리넨은 면직류처럼 촉감이 보들보들하고 가공하기 쉽기 때문에 디자이너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름용 소재입니다. 시원한 여름을 위한 리넨 아이템을 하나하나 소개할게요.





customellow linen henry neck shirts 바로가기 



리넨 셔츠는 여름에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리넨 셔츠를 세련되게 입는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모시 옷처럼 빳빳하게 다려 직선의 느낌을 살리고, 같은 소재의 리넨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질 샌더식 ‘뉴 프레피’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셔츠 단추를  풀고 소매를 둘둘 말아 데님 팬츠에 매치하면 자유분방한 멋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위 화보처럼 격식있는 재킷과 함께 자유로운 느낌의 통 넓은 배기 라인 아이템을 스타일링 한다면 스트릿에서도 주목받는 개성있는 룩이 완성됩니다.





customellow outer linen shirts 바로가기 



매일 입던 레귤러 칼라(옷깃)가 재미없다면 조금 특별한 스탠드 칼라의 리넨 셔츠를 만나보세요. 디테일한 감각이 과하지 않게 표현된 칼라 리넨 셔츠는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명도가 낮은 어두운 컬러의 셔츠라면 밝은 색상의 팬츠를 매치해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customellow linen shorts jumpsuit 바로가기 



여성의 경우, 기본 셔츠에서 변형된 디자인으로 여성 숏 점프수트가 매력적입니다. 웨이스트의 스트링으로 핏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느낌을 연출하기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커스텀멜로우의 점프수트는 마와 레이온 소재를 혼방하여 구김이 가기 쉬운 점을 보다 실용적으로 보완했습니다.





customellow unisex baggy pants 바로가기 



상의뿐만 아니라 하의 제품도 리넨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만 구김이 많은 팬츠의 경우 면 또는 레이온의 혼방율을 높여 정전기는 방지하고 땀과 같은 습기의 건조가 빠릅니다.





여유있는 배기 라인의 리넨 팬츠입니다. 캐쥬얼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하기 좋은데요. 커스텀멜로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이동휘 역시 단가라 티셔츠와 매치해 유니크한 썸머룩을 완성했습니다.





customellow turn-up wide pants 바로가기 



스타일리쉬한 리넨 아이템 스타일링의 관건은 바로 ‘더하기 빼기’! 좀 멋스럽게 보이고 싶을 때 모두가 저지르는 실수가 바로 '투 머치' 패션인데요. 여러 리넨 아이템에서 컬러 고민이 있다면 우선 덜어내는 것이 정답입니다. 트렌디함은 아이템 하나로 승부가 나기 마련입니다. 참고 이미지처럼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스트랩 샌들과 양말은 키 아이템이 되어줄 것입니다.





customellow cotton linen jacket 바로가기 



더운 여름 날씨에도 단정하고 격식있는 스타일링이 필요하죠! 시원하면서도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리넨 재킷으로 썸머 비즈니스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포루투칼 수입 베이지 에코단추를 사용한 더블 브레스트 재킷은 자연스러운 실루엣과 더블 버튼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외관을 연출합니다. 왼쪽 라펠(코트나 재킷의 앞몸판이 깃과 하나로 이어져 접어 젖혀진 부분) 부분에는 5각 금속 오브제 장식이 포인트를 주어 활용도가 매우 높은 아이템입니다. 위 사진의 모델처럼 보다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와이드 팬츠 또는 슬랙스를 매치해도 좋습니다.





customellow span linen jacket 바로가기 



슬림 핏을 원한다면 여름 시즌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원 버튼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플립 포켓의 포인트와 캐주얼한 감성을 겸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라펠에 달린 3도 컬러의 5각 금속 오브제 장식은 다른 아이템에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의 장소라면 모델 착장처럼 반바지를 매치하고 16 S/S화보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스트랩 샌들과 양말을 매치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강조할 수 있겠죠?





Lucky Chouette Linen Tailored Jacket 바로가기 



블랙 앤 화이트 컬러 블럭 단추로 포인트를 준 리넨 여성 재킷입니다. 테이프 자수로 마감 배색 처리하고 디테일 배색 버튼으로 유니크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테일러드 재킷은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매니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을 잘 살릴 수 있습니다. 모델이 착용한 로우 헴 스타일의 데님(데님 스타일 바로가기)과 스타일링 하면 매니쉬한 느낌을, 반대로 러플 스커트와 스타일링한다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겠죠. 리넨 혼방 소재로 쾌적하고 가벼운 착용감을 주며, 다양한 이너와 연출이 가능한 간절기 아이템입니다.



여름의 불볕 더위도 무색하게할 시원한 리넨 스타일로 올 여름 멋지게 보내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