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PPT로 화면 전환 템플릿 만들기

2016.03.03
공유하기

밋밋한 템플릿이 싫어졌다면 당신의 선택은 바로 이것!

PPT로 화면 전환 템플릿 만들기





평범한 템플릿이 심심하다면 [전환효과]를 통해 간단하게 움직이는 템플릿을 만들어보세요. 영상 먼저 확인하시죠!





자! 그럼 하나하나 만들어 볼까요!





1. 먼저 빈 슬라이드에서 [우 클릭]-[배경 서식]을 선택한 후 [단색 채우기]에서 [색]을 '연한 회색'으로 변경해 주세요. 




2. [삽입]-[사진]을 이용해 사진을 추가해 주세요.

참고) 해당 사진 다운로드 : http://unsplash.com 

 




3. 이미지를 상단에만 배치하기 위해 사진 선택 후 [서식]-[자르기]를 클릭해 이미지를 자르고 완료되면 이미지 바깥쪽을 선택해 자르기를 마무리해 주세요. 하지만 이미지 경계와 흰색이 너무 딱 끊어지죠? 





4.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선택해 슬라이드 가로 길이와 맞게 만들어 주세요.





5.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우클릭]-[도형서식]을 눌러 주세요.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하고 [종류]는 '선형', [각도]는 '90도'로 설정해 주세요.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양 끝에 두개만 남기고 삭제해 주세요.





6.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첫 번째와 두 번째 각각 선택 후 [색]을 배경색과 동일한 색으로 변경해 주세요. 





7. 첫 번째 중지점을 선택하여 [투명도]를 '100%'로 조정해 보세요! 그런데 뭔가 어색하죠?





8. 도형의 끝을 이미지의 끝에만 맞춰 주면 자연스럽게 이미지가 배경에 흡수되는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답니다! 





9. [삽입]-[도형]-[타원]을 (shift)키를 이용해 정 원을 만들고 [선]을 직선으로 만들어 주세요.





10. 도형과 선의 [서식]-[도형 윤곽선]은 회색으로 [두께]는 기존 두께보다 두껍게 변경해 주세요. [도형 채우기]의 색은 임시로 흰색으로 변경했어요.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선이 슬라이드 끝에 잘 맞게 배치하는 것입니다.





11. 슬라이드를 추가해주세요. 여기에서는 총 3개의 슬라이드를 더 추가 할게요. [우클릭]-[배경 서식]도 모두 기존에 썼던 연한 회색 배경으로 변경해 주세요.





12. 이제 첫 슬라이드에 있는 선을 선택한 후 복사(Ctrl+C)해 주세요.





13. 2번 슬라이드로 이동한 후 붙여 넣기(Ctrl+C)합니다. 1번 슬라이드에 있던 선과 동일한 위치에 배치되죠? 위치를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14. 선의 각도가 틀어지지 않게 주의하면서 선의 길이를 길게 늘려 주세요. 슬라이드에 선 양 끝이 맞게 배치해 주세요. 선은 복사한 후 세 번째 슬라이드에도 똑같은 위치에 붙여 넣기(ctrl+V)하고 네 번째 슬라이드에도 붙여 넣어 주세요. 





15. 네 번째 슬라이드에서는 길이를 조정해 주시고 위쪽에 선이 붙어있게 해주세요. 첫 슬라이드에서 사용했던 원은 마지막 슬라이드에 복사 후 붙여 넣기 한 후 배치해 주세요.  





16. 다시 첫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내용 넣을 부분을 구분하기 위해 [삽입]-[도형]-[타원]을 선택하여 원을 만들고, [서식]-[도형 채우기]는 흰색을, [도형 윤곽선]은 진한 회색으로 [두께]는 기존보다 두껍게 조정해서 만들어 주세요. 





17. 텍스트와 그림을 넣어서 내용을 채워 주세요.





18. 하얀 원이 뭔가 허전하죠? 기존에 위쪽에 사용했던 사진을 복사한 후 [서식]-[자르기]를 통해 1대1 비율로 잘라 주세요. 자른 이미지는 복사(Ctrl+C)해 주세요. 하얀 원을 선택해 [우클릭]-[도형서식]-[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에서 [클립보드]를 클릭해 주세요. 방금 전 복사한 사슴 그림이 들어가게 됩니다. 사용한 사슴 이미지는 삭제(delete)해 주세요.





19. 다음 슬라이드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내용을 채워 주세요! 





20. 세 번째 슬라이드에는 차트를 넣어 봤어요. 아무것도 없는 슬라이드인데 꽤 자연스럽죠? 





21. 마지막 슬라이드에는 엔딩 메시지를 작성해 주세요! 





22. 이제 두 번째부터 네 번째 슬라이드까지 (shift)키를 이용해 동시에 선택하고 [전환]-[밀어내기]만 하면 완료됩니다.


다시 한번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인포그래픽 기획 & 디자인 by 파워포인트>의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블로그 팬들을 위한 감각적인 PPT강의를 소개합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