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PPT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2016.01.26
공유하기

간단한 애니메이션으로 세련된 프레젠테이션 완성!

PPT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간단한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을 활용하면 재미있는 효과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영상 먼저 확인하시죠!





어떤가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만들어 볼까요!





1. 먼저 주인공 개체와 배경 개체가 뚜렷한 이미지를 찾아 [삽입]-[그림]을 이용해 슬라이드에 넣어주세요.

참고)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http://pixabay.com






2. 똑같은 이미지를 하나 더 복제(Ctrl+D)해 주세요. 위의 이미지를 선택한 후 [서식]-[배경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3. 다홍색 영역이 제거될 영역, 색이 변하지 않은 부분이 남겨질 영역이 됩니다.





4. 범위가 기존의 이미지보다 작게 지정되어 있으므로, 범위를 확장시켜 주세요. 바다와 섬이 남아야 하지만 반대로 되어 있죠?





5. 이럴 때는 [서식]-[보관할 영역 표시]를 선택한 후 드래그를 통해 범위를 다시 변경해주세요. 아래 부분까지 완벽하게 영역를 변경해도 되지만, 어차피 해당 이미지 밑에 똑같은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바다 밑 부분까지 꼼꼼하게 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6. 하늘 부분은 제거될 영역이기 때문에 [서식]-[제거할 영역 표시]를 선택한 후 드래그하여 다홍색으로 변경해 주세요. 모두 완료되면 [서식]-[변경 내용 유지]를 클릭해 주세요.





7. 하늘이 제거된 이미지가 완성 되었어요.





8. 기존의 이미지와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드래그하여 위치를 조정해 주세요.





9.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해 주세요. 섬을 기준으로 텍스트가 나올 예정이므로 단어 두 개는 별도로 적어주세요.





10. 먼저 텍스트 상자를 하나 선택합니다. [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 추가]를 클릭하여 [이동경로]에서 [선]을 선택해 주세요.




11. 텍스트 상자가 섬 안에서 출발하는게 낫겠죠. 텍스트 상자를 섬 안으로 드래그해서 배치해 주세요.

참고) 텍스트 상자를 먼저 섬 안에 넣고 [이동경로]-[선]을 지정해도 됩니다. .





12. 이제 섬 안에서 바깥쪽으로 이동할 수 있게 애니메이션을 지정할게요. 초록색 점은 시작하는 위치, 빨간색 점은 끝나는 위치를 뜻합니다. 텍스트 상자가 바깥쪽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빨간색 점을 드래그해 주세요. 이동의 끝 위치는 섬의 끝에 살짝 걸쳐 끝나는 편이 자연스러워요!

 

참고) 빨간점의 이동에 따른 미리 보기는 2013 버전 이상만 지원합니다. 2010 이하 버전에서는 설정 후 전체보기(Shift+F5)를 통해 잘 지정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13. 다른 텍스트 상자도 동일한 방법으로 애니메이션을 지정해 주세요. 이번에는 섬의 오른쪽 방향으로 갈 수 있게 지정하면 되겠죠?





14. 해당 텍스트를 클릭할 때 동시에 나오게 하고 싶어요. 먼저 [애니메이션]탭에서 [애니메이션 창]을 선택해 오른쪽 창을 활성화 시키고, 두 번째 애니메이션 선택 후 [시작]을 클릭할 때가 아닌 [이전 효과와 함께]로 변경해 주세요.





15. 이제 하늘을 제거한 이미지를 선택한 후 [우클릭]-[맨 앞으로 가져오기]를 선택해 주세요.





처음 시작할 때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평범한 섬 이미지였지만 클릭하면 자연스럽게 메시지가 나옵니다. 영상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맺음말]

저는 섬을 활용해 만들었지만, 사람이나 물건 뒤에서 나올 수도 있겠죠? 해당 기능을 이용해 다른 방식으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파워포인트 for 인포그래픽"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팬들을 위한 감각적인 PPT강의와 직장인의 두려움을 해소해 줄 엑셀 비법을 소개합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