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양궁팀] 두손을 번쩍! 세계 랭킹 1위의 실력 제대로 보여줬다

2015.07.10
공유하기

두손을 번쩍! 세계 랭킹 1위의 실력 제대로 보여줬다

코오롱 양궁팀 이승윤 선수, 2015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양궁 3관왕 달성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 엑스텐보이즈(X10 BOY’Z)의 이승윤 선수가 7월 8일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 남자 양궁 국가대표로 출전해 3관왕의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이승윤 선수는 7월 8일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남자 개인전과 단체전, 혼성전 결승 무대에 올라 전 경기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 남자 양궁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이승윤 선수는 이번 대회 남자 단체전과 혼성전 결승에서 대만을 각각 5-1, 5-4로 눌렀으며, 개인전 결승에서는 5월 상하이에서 열린 양궁 월드컵 개인전 우승자인 구본찬을 상대로 3세트 모두 승리하며 기분좋게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승윤 선수는 5월 31일 터키 안탈랴에서 열린 세계양궁연맹(WA) 월드컵 2차 대회 리커브(Recurve, 활 끝이 구부러지며 사람의 힘으로 쏘는 전통 방식의 활. 현재 올림픽에서는 이 활로 경기가 치러집니다.)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차세대 스타로서의 면모를 보였는데요. 이번 대회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세계 랭킹 1위의 실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이승윤 선수는 대회 직후 인터뷰에서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으며, 특히 종합대회에서 우리나라가 개인전 1, 2, 3위를 모두 차지하는 경우가 드문데 세계 최강의 자존심을 지켜내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이승윤 선수에게 응원 메시지 남기러 가기


양궁 모든 부문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3관왕을 만들어낸 이승윤 선수!

쉽지 않은 대기록을 달성한 그에게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