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첫 인상이 중요하다! 독특한 목차 만들기

2015.04.24
공유하기

프레젠테이션, 첫 인상부터 매력적으로!

파워포인트로 독특한 목차 만들기





평범한 목차가 지겨웠다면, 이렇게 만들어보는 건 어떠세요? 물론, 목차 뿐만 아니라 다른 용도로 사용해도 되겠죠?





1. [삽입]-[도형]에서 [도넛]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2. 노란 점을 이용해서 도넛의 두께를 얇게 만들어 주세요.





3. 도넛 모양 위에 이등변 삼각형을 만들어 배치해 주세요. 색은 굳이 바꾸지 않아도 되지만 구분을 위해 변경했어요!


 



4. 도넛과 이등변삼각형을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서식]-[도형삽입] 그룹에서 [빼기]를 선택해 주세요!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도형 빼기를 추가하면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요. 2010 버전에서는 빠른실행도구 모음에서 셰이프 빼기를 찾아주세요. 참고로 2007이하 버전은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5.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한 후, 도형 위에 있는 회전바로 방향을 변경해 기존의 도형과 연결해 주세요. 

 



 

6. 이미 연결한 두 도형을 복제한 후, 붙이면 좀 더 빠르게 연결할 수 있겠죠? 

 


 


7. 상단의 도넛도 하나 더 복제한 후, 총 5개를 연결해 주세요!


 



8. 도넛 도형을 모두 선택한 후, [서식]-[도형삽입]그룹에서 [병합]을 선택해 주세요. 빠른실행도구 모음에 넣어두면 더 편리하겠죠!





9. 병합을 했을 때 결합 부분이 깔끔하지 않은 것 같아 수정하고 싶다면 도형 선택 후 [우클릭]-[점편집]을 선택해 주세요. 

 

 

   

 

10.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쪽으로 돌리면 슬라이드가 확대되어 경계 부분이 어떻게 연결되었는지 자세히 볼 수 있어요. 제거 하고 싶은 점 가까이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X 모양이 나타나는데, 그때 Ctrl키를 누르고 클릭하면 점이 제거됩니다. 혹시 X모양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제거할 점을 선택하고 [우클릭]-[점 삭제]를 눌러주세요!



 


어때요? 불필요한 점을 제거하니 기존의 연결선보다 훨씬 부드러워졌죠? 

 



 

11. 점 편집을 마쳤다면 도형 바깥쪽으로 마우스를 한번 클릭하여 작업을 종료합니다. 슬라이드도 원래 크기로 돌려주세요!

 


 

 

12. 도형의 윤곽선을 없게 한 후 도형을 선택해 [우클릭]-[도형서식]-[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해 주세요. 종류는 [선형]으로, 각도는 0도로 변경해 주세요. 

 

 


 

13.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총 4개를 만들어 주세요. 사진과 같이 배열한 후, 차례대로 파란색, 연한 파란색, 연한 초록색, 초록색으로 변경하면 위와 같은 색이 된답니다. 

 

 

 

 

14.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중간 중간에 숫자를 넣어주세요! 개인적으로 얇은 폰트를 이용하면 예쁜 것 같아요! 

 


 


15. [삽입]-[도형]-[선], [타원]을 이용해 연결선을 만들었어요. 하지만 약간 어색하죠?

 


   

 

16. 2013 버전에만 있는 기능이지만 선을 선택한 후, [서식]-[도형 윤곽선]에서 [스포이트]를 선택하고 주변 색을 선택해 주세요. 원의 도형채우기 색도 같은 색으로 변경하면 되겠죠?

 

모든 선과 도형도 그렇게 해주면 좀 더 자연스럽게 변한답니다. 

그 후, 텍스트도 기입해주세요!

 



 

어두운 배경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신다면 원하는 배경색을 지정하고, 텍스트만 흰색으로 변경해 주세요!

 

[맺음말]

항상 똑같은 표현 방법이 지겨웠다면 이 방법으로 새롭게 표현해 보세요! ^^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파워포인트 for 인포그래픽"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다. 코오롱 팬들과 함께 감각적인 PPT강의 및 직장인의 두려움을 해소시킬 엑셀 비법도 같이 알려준답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