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PPT로 여행 일정 만들기

2015.03.13
공유하기

여행 계획도 스타일리시하게

PPT로 여행 일정 만들기





여행 떠나기 전, 여행 계획 많이 세우시죠?

혹시 여행 일정을 발표할 일이 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여행일정이 아니더라도 다른 나라에 대해 설명할 때 쓰기 유용할 거예요!





1. 먼저 슬라이드에서 [오른쪽 마우스]-[배경서식]에서 어두운 색으로 배경을 변경해 주세요.





2. [삽입]-[도형]을 이용해 직사각형을 하나 슬라이드에 거의 찰 수 있도록 만들어 주세요. [도형채우기]의 색은 배경색보다 밝은 검은색으로 변경하고, [도형 윤곽선]은 없음을 선택해 주세요. 그 후 [서식]-[도형효과]-[그림자]에서 [바깥쪽]의 [오프셋 대각선 오른쪽 아래]를 선택해 새로 만든 도형을 배경과 구별할 수 있게 지정해 주세요.





3. 사용할 지도가 필요하겠죠? 지도를 불러와주세요. 도형이기 때문에 색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답니다.

   (참고) 세계 지도 다운받기 : http://leehyekang.blogspot.kr/2015/02/world-map.html





4. 지도 선택 후 [서식]에서 [도형 채우기]는 검은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없음을 선택해 검은색 지도로 만들어 주세요. 하지만 도형의 경우, 자르기가 되지 않으므로 도형을 이미지로 바꾸어볼게요!





5. 도형 선택 후 복사(Ctrl+C), 붙여넣기(Ctrl+V)를 하면 [붙여넣기 옵션]이 나옵니다. [그림]으로 붙여넣기를 선택해 주세요.





6. 기존의 도형은 [delete]키로 삭제하고, 이미지 선택 후 [서식]-[자르기]에서 우리나라와 이동하려는 나라의 위치를 중심으로 이미지를 잘라주세요.





7. 이미지를 자르니 두 나라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이미지는 기존에 만들었던 도형과 모서리가 맞닿을 수 있게 배치해 주세요.





8. [삽입]-[도형]-[타원]을 이용해 원 하나와, 더 작은 원 하나를 만들어 주세요.





9. 작은 원을 큰 원 중앙에 배치해 주세요.





10. 두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의 [도형채우기]와 [도형 윤곽선]의 색을 동일하게 변경해 주세요. 여기에서는 둘 다 흰색으로 변경했어요!





11. 큰 원을 선택한 후 [오른쪽마우스]-[도형서식]에서 [채우기]-[단색채우기]의 [투명도]를 50% 정도로 조정해 보세요! 그럼, 스팟에 쓰기 좋은 원 모양이 나올 거에요!





12. 만든 도형은 하나 더 복제(Ctrl+D)한 후 스페인에 배치하세요. 이번에는 [도형 채우기]와 [도형 윤곽선]의 색을 노란색으로 지정하고, 큰 원의 도형 채우기 [투명도]만 50% 정도로 조정해 주세요!





13. 이제 이 두 나라를 연결시켜야 해요. [삽입]-[도형]-[선]을 이용해 두 나라를 이어주세요.





14. 선을 선택한 후 [오른쪽마우스]-[도형서식]-[선]에서 [그라데이션 선]으로 선택해주세요. [종류]는 '선형', [방향]은 '선형 오른쪽'으로 지정해 주세요.





15. 노란색 쪽의 선은 노란색으로, 흰색 쪽의 선은 흰색으로 표현하고 싶기 때문에 중지점을 총 4개를 만들어 주세요. 노란색 쪽에 가까운 두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색]을 노란색으로, 흰색에 가까운 두 중지점은 흰색으로 변경하면 된답니다. 제가 배치한 상태로 중지점을 배치하면, 색이 다른 선 두개가 연결된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16. [선]의 [두께]도 2.5pt로 조정하면 선이 더 잘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제 필요한 텍스트만 적으면 끝납니다!

 

[맺음말]

여행 일정 만들기를 통해 파워포인트 투명도와 그라데이션 기능을 익혀봤어요. 이론도 실습하면서 동시에 가고 싶은 나라 일정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D



혜강씨(본명: 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 절찬리 판매중인 "파워포인트 for 인포그래픽" 저자. 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다. 코오롱 팬들과 함께 감각적인 PPT강의 및 직장인의 두려움을 해소시킬 엑셀 비법도 같이 알려준답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