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실내운동

2013.01.17
공유하기

오피스 건강정보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실내운동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오래 앉아서 일하다 보면 앉은 자세를 유지하기 위한 근육이나 팔, 어깨 근육에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피로의 누적은 자세의 변형은 물론 근육통을 동반하기도 하지요.

 

또 장시간 동안 컴퓨터로 일을 하면 손목과 어깨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을 피할 수 없더라도 가끔씩 쉬어야 합니다.

 

그래서 매일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통하여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의자에 앉은 채로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동작들은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고, 많은 시간을 투자 하지 않고서도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사무실과 같은 실내공간에서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체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깍지 끼고 옆구리 밀기

 

 

 

STEP 1. 앉은 자세에서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게 하고 양손 깍지를 낍니다.

STEP 2. 양팔을 동시에 뻗으면서 좌우로 쭉~펴줍니다. 양쪽 옆구리가 늘어나는 느낌이 들도록 해야 합니다. 이 동작은 10~15초간 지속하고, STEP 1부터 2~3회간 반복합니다.

 

2. 몸 뒤로 굽히기

 

 

 

STEP 1. 의자에 양 발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앉습니다.

STEP 2. 등이 둥근 모양이 되도록 천천히 몸을 뒤로 굽혀줍니다. 가슴과 양팔을 쭉 피면서 천천히 뒤로 굽혀줍니다. 이 동작도 마찬가지로 10~15초간 지속하고, STEP 1부터 2~3회간 반복합니다.

 

3. 두 팔 반대 방향으로 뻗기 

 

STEP 1 왼팔을 앞으로 뻗은 뒤 오른쪽 어깨 방향으로 향합니다.

STEP 2 오른손으로 왼 팔꿈치를 끼고 몸쪽으로 당깁니다. 이 동작도 마찬가지로 10~15초간 지속하고, STEP 1부터 2~3회간 반복하고 반대쪽으로도 합니다.

 

4. 팔 안쪽 근육 뻗어주기

  

 

 

STEP 1 오른팔을 머리 뒤로 꺽어줍니다.

STEP 2 왼손으로 오른 팔꿈치를 아래도 향하도록 최대한 꺾습니다. 이 동작도 마찬가지로 10~15초간 지속하고, STEP 1부터 2~3회간 반복합니다.

 

같은 자세로 계속 앉아서 반복적인 일을 하면 피로가 금방 쌓입니다.

지금 자리에서 이 체조를 따라 해보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