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레스토랑 추천] 캠핑요리를 도심에서 즐기다, 캠핑 레스토랑 추천 5선!

2013.08.14
공유하기

캠핑요리, 캠핑장 가지 않아도 즐길 수 있어요~

캠핑 분위기 제대로 살리는 캠핑 레스토랑 추천’ 5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최근 캠핑 열풍과 함께 급부상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캠핑장을 콘셉트로 한 캠핑 레스토랑입니다. 대부분의 캠핑 레스토랑들은 도심에 위치해 있는데요. 캠핑 분위기, 캠핑요리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에 날이 갈수록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람들의 입소문이 자자한, 캠핑요리 맛집으로도 유명한 캠핑 레스토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 볼까요? ^^

 

 

호텔 셰프 표 캠핑요리로 소문난 일산 캠핑 레스토랑, ‘일산 글램핑

 

일산호수공원의 지척에 위치한 글램핑은 일산을 대표하는 캠핑 레스토랑입니다. 국내외 유명 호텔 및 레스토랑 출신의 쉐프들이 선보이는 요리의 맛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 사진 제공: 글램핑

  

 

글램핑의 간판 메뉴로는 비어캔 치킨, 포크 밸리, 비프 스모크 등이 있는데요. 천연 숯으로 최소 1시간 반에서 6시간까지, 매일 한정량만 조리된다고 합니다. 또 올해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캠핑 베이컨 스테이크도 캠핑요리에서 기대되는 훈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일산 글램핑의 야심작이라고 하네요.

 

 

▲ 사진 제공: 글램핑

 

 

글램핑은 야외 테라스를 포함한 300여 평의 공간에 텐트, 카바나, 대형 벨텐트, 캠핑 트레일러 등을 갖춰 놨습니다. 사전 예약을 하면 독립적인 카바나 또는 벨텐트에서 아이패드, 오디오, 보드게임 등을 즐기며 식사와 담소를 나눌 수 있게 세팅을 해준다고 하고요. 한정판 랜턴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전시 및 판매하고 있어 보는 재미와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재미를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69번지 SK엠시티 지하 1 

* 메뉴: 스모크 플래터, 케이준 비어캔 치킨, 구운 머쉬멜로우 & 아이스크림 등

* 가격대: 메뉴당 2만 원 선

* 공식 사이트: http://goglamping.co.kr/

 

 

직장인 회식 장소로 사랑 받는 서울 캠핑 레스토랑, ‘정글바베큐

 

넥타이 부대가 서울 도심 한복판으로 캠핑을 간다?! ‘정글바베큐에서는 가능한 일입니다. 양재동 하이브랜드 타워 뒤 편에 위치한 양재 정글바베큐는 실내 매장 없이 카라반과 텐트로만 이뤄진 캠핑 레스토랑이에요. 주변엔 소나무와 메타세콰이아가 우거져 있어 진짜 캠핑장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나와 몇 걸음만 걸으면 캠핑장이 펼쳐지는 셈이죠. 그래서 양재 정글바베큐는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고 합니다.

 

 

▲ 사진 제공: 정글바베큐

 

 

양재 정글바베큐의 대표 메뉴는 한우와 돼지고기 삼겹살, 목살입니다. 4인이 예약하면 삼겹살, 목살과 쌈 채소 등 기본 상을 차려준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의 경우, 강원도 해발 500m 이상에서 자란 돼지고기만 취급한다고 하니, 육질이 부드러운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 사진 제공: 정글바베큐

 

 

정글바베큐 양재점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에는 정글바베큐 과천점도 문을 열었습니다. 특히 과천 정글바베큐는 블루베리 농장도 겸하고 있는데요. 블루베리의 재배철인 7월에 방문하면 블루베리를 직접 따고 구매하는, 농장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양재 정글바베큐: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15 양재하이브랜드(이마트) 후면 광장

- 과천 정글바베큐: 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105-54

* 메뉴

- 정글 스페셜세트: 한우등심, 쌈 야채(텐트, 캠핑테이블, 캠핑 의자, 화로, 숯 포함)

- 4인 정글세트: 돼지고기, 쌈야채(텐트, 캠핑테이블, 캠핑 의자, 화로, 숯 포함)

* 가격대: 8만 원~12 만 원 선(4인 기준)

* 공식 사이트: http://www.jungle-bbq.co.kr/

 

 

왁자지껄 캠핑장 분위기 가득한 서울 캠핑 레스토랑, ‘아웃도어키친

 

아웃도어키친은 캠핑 레스토랑의 대표 브랜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곳입니다. 서울에만 아웃도어키친청계천점’, ‘아웃도어키친 홍대점’, ‘아웃도어키친 논현점’, ‘아웃도어키친 미니가 있고요. 일산, 청주, 부산대, 전주, 인천에도 아웃도어키친 지점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청계9가에 자리잡은 아웃도어키친 청계천점은 이미청계천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캠핑 레스토랑입니다. 청계천 변 대형천막 밑에서 왁자지껄한 캠핑장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보니, 부지런히 개점 시간에 맞춰 가지 않으면 한 시간이나 기다려서 먹어야 할 만큼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청계천 아웃도어키친의 대표 메뉴는 캠핑에 빠질 수 없는 바비큐 요리, ‘목살바비큐‘LA 갈비입니다. 라면에 갈비를 넣은 갈비라면또한 아웃도어키친의 별미라고 하네요. 또 아웃도어키친은 보통 캠핑 레스토랑과 달리 양꼬치도 판매합니다.

 

 

 

 

아웃도어키친의 오너는 캠핑과 바이크 문화의 교류를 위해 가게를 열었다고 하는데요. 청계천 아웃도어키친 바로 옆에 위치한 전문 캠핑숍에서 참나무 장작과 캠핑용품은 물론, 자전거와 캠핑을 접목시킨 바이크캠핑 아이템 또한 구경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위치(아웃도어키친 청계점): 서울 성동구 상왕십리동 12-46 1

* 메뉴: 목살바비큐, LA갈비, 모듬소시지, 갈비라면

* 가격대: 메뉴당 1만 원~2만 원 선

* 공식 사이트: http://www.outdoorkitchen.co.kr

 

 

캠핑 레스토랑의 원조, ‘홍대 아임캠퍼

 

홍대 아이캠퍼는 일찍이 2011년에 캠핑을 콘셉트로 문을 열었습니다. ‘아임캠퍼를 운영하는 이진모씨는 오로지 캠핑이 좋아 홍대 캠핑 레스토랑을 차렸다고 하는데요. 내산그린필드 캠핑장도 운영할 만큼 캠핑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고 합니다.

 

 

▲ 사진 제공: 아임캠퍼

 

 

그래서일까요? 홍대 아이캠퍼 내부는 온갖 캠핑용품과 캠핑용 타프로 채워져 있어 실내에서도 캠핑 분위기를 200퍼센트 만끽할 수 있습니다. 방송 관계자들은 아임캠퍼의 매력을 알아본 모양인데요. XTM ‘아드레날린 시즌2’ 기자회견, 제국의 아이들 멤버인 박형식과 MBC 드라마인 금 나와라 뚝딱에 출연하고 있는 박서준의 tvN‘eNEWs’ 인터뷰 등 다양한 방송 촬영장소로도 활용됐습니다.

 

 

▲ 사진 제공: 아임캠퍼

 

 

홍대 아이캠퍼에서는 돼지고기 목살, 소시지, 옥수수, 단호박 등 구운 채소와 시저샐러드가 포함된 캠퍼세트가 단연 인기 메뉴입니다. 그 밖에 봉치즈, 베이컨 새우말이도 추천 메뉴고요. 손님이 북적대는 저녁 시간이 내키지 않는 분들은 비교적 한가한 낮에 방문하셔서 목살가득 김치찌개 1인당 만 원에 즐길 수 있는캠퍼 바비큐 특선같은 런치메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위치: 서울 마포구 상수동 329-7 1

* 메뉴: 캠퍼 세트, 목살가득 김치찌개

* 가격대: 메뉴당 1만 원~2만 원 선(2인 기준 캠퍼세트는 35000원부터)

*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camper329

 

 

서울 강남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캠핑 레스토랑, ‘난장캠프

 

난장캠프는 서울에 역삼과 삼성, 2곳의 직영점을 두고 있습니다. 두 점포 모두 회사가 몰려있는 강남에 위치한 터라 주말이 가까워지는 평일 목요일, 금요일 밤은 회식자리를 갖는 직장인들로 가득합니다. 양재 정글바베큐와 함께 서울 강남 지역의 대표 캠핑 레스토랑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 사진 제공: 난장캠프

 

 

난장캠프의 인기 메뉴는 국내산 한우 목살, 녹차를 먹여 키운 암퇘지 삼겹살인데요. 탕과 꼬치가 포함된 난장세트메뉴를 시켜 여럿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스태프가 직접 구워주는 꼬치 구이 요리인 수제 소시지 통 꼬치구이왕새우 꼬치구이는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메뉴고요. 모락모락 김이 피어 오르는 반합라면과 마구 흔들어 먹는 것이 일품이 추억의 도시락도 추천해 드릴 만한 사이드 메뉴입니다.

 

 

▲ 사진 제공: 난장캠프

 

 

* 위치: 강남구 역삼동 738-17 난장캠프

* 메뉴: 난장세트, 수제 소시지 통 꼬치구이, 왕새우 꼬치구이

* 가격대: 메뉴당 1만 원~2만 원 선(세트메뉴는 6만 원)

* 공식 사이트: http://www.nanjangcamp.co.kr/index.php

 

 

저는 얼마 전에 아웃도어키친 청계천점을 다녀왔는데요. 천변의 서늘함, 운치를 느끼며 맛있는 캠핑요리를 먹을 수 있어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세상은 넓고, 좋은 캠핑 레스토랑은 많으니 아웃도어키친 외 다른 곳도 부지런히 가보려고요. ^^ 여러분도 5곳 가운데 마음에 드는 캠핑 레스토랑으로 친구들과 또는 가족, 동료들과 함께 한번 가보세요. 유쾌한 기분 전환의 시간이 될 거예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