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백/엮인글, 이렇게 하세요~

2013.07.08
공유하기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싶은 분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트랙백 또는 엮인글을 걸어 주세요.

한 단계씩 따라 해보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

 

 

1.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코오롱 블로그에서 여러분 블로그의 글과 비슷한 주제의, 연결하고 싶은 글을 찾아 주세요. 예를 들어, 최근에 자신의 블로그에 마라톤에 대해 글을 쓰셨다면 [2013 마라톤대회 일정] 튼튼한 다리를 준비하라! 2013 하반기 마라톤 일정 모음 코오롱 블로그의 이 글이 트랙백 걸기 제 격이겠죠.

 

 

찾은 코오롱 블로그 글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쭉 내려 트랙백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아니면 http://kolonblog.tistory.com/trackback/212라고 트랙백 주소를 직접 입력해도 되는데요. http://kolonblog.tistory.com/212라는 원래 글 주소의 com/212 사이에 /trackback만 넣으시면 됩니다.

 

 

여러분 블로그 관리 페이지, 글 목록에서 연결하고 싶은 글을 찾은 후 맨 오른쪽 트랙백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트랙백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에 아까 복사한 코오롱 블로그 글의 트랙백 주소를 붙여 넣고, ‘보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트랙백 걸기 끝~

 

 

 

2. 네이버 블로거라면?

 

① 단계, ② 단계는 티스토리 블로그 과정과 동일합니다. J

 

③ 연결하고 싶은 여러분 블로그 글 페이지에서 수정버튼을 눌러 주세요

 

 

예시를 위한 코오롱 블로그지기 개인 블로그 화면입니다. 후라이버시를 위한 포샵 처리는 양해해 주셔요. XD

 

 

수정 화면으로 전환되면 제목 옆에 표시된 트랙백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 복사하신 코오롱 블로그 트랙백 주소를 붙여 넣기 해 주세요. 여기까지 하면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엮인글 걸기 끝!

 

 

예시를 위한 코오롱 블로그지기 개인 블로그 화면입니다. 후라이버시를 위한 포샵 처리는 양해해 주셔요. XD

 

 

트랙백/엮인글 걸기 쉽죠? ^^ 이 글 보고 트랙백/엮인글에 대해 감 잡으셨다면 이벤트 응모하러 다시 고고!

코오롱 블로그 맞 트랙백 이벤트 '가는 트랙백이 고우면 오는 트랙백이 곱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