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서 추천] 책으로 체험해보는 ‘몰입’의 법칙

2013.06.24
공유하기

성공으로 통하는 공식, ‘몰입

베스트셀러로 배우는 몰입의 기술!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어떤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자기가 하는 일에 치열하게 몰두하고 집중했다는 것입니다그런데 이 집중의 경지마저도 뛰어넘은 단계가 있는데요. 그것을 일컬어 우리는 몰입이라고 부릅니다.

 

무언가에 몰입한다는 것은 대단한 정신력을 요하는 만큼, 쉽게 되는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강한 의지력을 바탕으로 몰입에 도달하는 기술을 활용한다면 누구든지 몰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해야 몰입 상태에 이를 수 있을까요? 이때 참조할 만한 좋은 책들이 있습니다. 숨겨진 잠재력을 깨우는 몰입의 기술을 책을 통해서 쉽게 배워 보세요~

 

 

인생을 바꾸는 자기 혁명, <몰입> & <몰입2>

  


 

 

세상을 바꾸는 업적을 남긴 사람들에게서는 한 가지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몰입적인 사고를 했다는 것이죠. 저자 황농문 교수는 이 '몰입'이 개인의 숨겨진 천재성을 깨우는 열쇠라고 강조합니다.


<몰입> '몰입'의 중요함을 단순한 가설이 아니라 과학적으로 증명한 책으로, 몰입의 개념에서부터 몰입의 경지에 이르는 구체적인 방법까지 설명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왜 몰입적 사고를 해야 하는지를 명쾌히 설명하고, 어떻게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몰입2>는 몰입으로부터 나 자신을 발전시키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몰입으로 인해 삶의 방식을 바꾸고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누구나 노력하면 최상의 몰입상태를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독자들에게 몰입 실천 로드맵을 제시하여 일상 속에서의 몰입을 실천하고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책입니다.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몰입, FLOW>

 

 

 

 

몰입, ‘Flow’는 어떤 의미일까요? 우리 식으로 표현하면 삼매경에 빠지는 심리적 상태를 뜻합니다. 만약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할 때, 그것이 자발적이며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온 것이라면 우리는 행복의 플로우에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인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교수는 평생 동안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하면 좀 더 창의적이고 행복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연구해 왔다고 하는데요. 책을 통해 단순히 행복해지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무의미하게 느껴지는 삶을 행복으로 이끄는 원리와 이 원리를 뒷받침하는 구체적인 예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몰입, FLOW>에서 몰입으로 얻을 수 있는 결과, 즉 행복에 대한 개성 있고도 심도 있는 이야기를 만나보실 수 있을 거예요.

 

 

내 안에 숨겨진 힘을 깨우자, <몰입의 즐거움>

 

 

 

 

역시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교수의 저서인 <몰입의 즐거움>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몰입하는 순간 삶이 변화된다고 강조합니다. 일상 속에서의 새로운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자기계발서로서도 강력하게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교수는 일상을 구체적으로 분석한 자료들을 토대로 업무와 놀이가 사람의 인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인생에 만족을 느끼기 위해서는 몰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 몰입이 개인의 
인생, 나아가서는 세상을 바꾸는 계기가 된다고 말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가진 단 하나의 공통점, <18시간 몰입의 법칙>

 

 

 

 

<18시간 몰입의 법칙>은 평범한 사람들과 똑같이 행동하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고 강조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실제 사례를 들어 몰입을 중요성을 뒷받침합니다.

 

18시간에 달하는 몰입 법칙은 하루에 18시간씩 몰입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실질적으로 일하는 시간은 얼마라도 상관없지만, 잠을 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깨어있는 시간에는 꿈을 꾸어야 한다는 것이죠. 저자는 이렇듯 깨어있는 동안 자신만의 꿈에 몰입하는 사람이라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고 말합니다.

 

 

행복한 삶, 성공한 삶을 살기 위해선 자신이 하는 일이나 바라는 미래에 대해 완벽하게 몰입해야 하겠죠. ‘몰입

관한 베스트셀러들이 몰입의 기술을 익히고 자신이 그리는 삶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