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 걸을 때마다 기부금이 쌓이는 코오롱의 행복 트레킹

가을 삼남길을 함께 걸으며 행복을 나눠요!

코오롱사회봉사단,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 진행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총단장 서창희)은 지난 27일 장애인과 함께 걷고 걸은 거리만큼 기부금도 적립하는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을 가졌다고 합니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이 행사는 외부활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코오롱사회봉사단이 2012년부터 진행해 온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코오롱 임직원과 그 가족들은 경기도 의왕시에 소재한 사랑의 집 등 총 5곳의 복지기관 장애인 및 아동들과 함께 걷고 참가자 한 명당 1km 씩 걸을 때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이 5,000원씩 기금을 적립해 마련하는 복지기금도 모아 전달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김승일 코오롱CSR사무국 전무를 비롯해 코오롱 임직원 및 가족 100명, 복지기관 장애인 100명 등 총 200여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날 참가자들은 삼남길 제1구간 한양관문길 중 경기도 과천 코오롱타워를 출발해 과천 야생화자연학습장의 반환점을 돌아오는 왕복 5km 구간을 걸었습니다. 2인 1조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휠체어 이동을 돕거나 발달장애인들과 1:1로 짝을 지어 트레킹에 나서 참가자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도우며 코스를 완주했습니다. 


장애인복지시설 사랑의 집 추현주 복지사는 “야외활동이 어려운 분들을 도와 함께 즐겁게 이야기하며 상쾌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어 장애인뿐만 아니라 참가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하루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습니다. 


‘삼남길’은 코오롱스포츠가 사단법인 ‘아름다운도보여행’과 함께 개척한 1,000리(약 393km)에 달하는 국내 최장거리 트레일 워킹 코스이자 역사문화탐방로로 조선시대 10대 대로 중 한양부터 해남까지 ‘경기도·충청도·전라도’ 삼남지방을 이었던 길입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꿈을 향한 디딤돌, Dream Partners'를 슬로건으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들의 꿈을 이루는 데 조력자가 되겠다는 취지로 2012년 창단됐습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저소득층 및 장애 아동의 비전 성취를 위한 통합 프로그램 '헬로 드림'을 전국 40여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운영 중이며, 이 밖에 연간 4대 이벤트로 매년 초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신학기 용품을 선물하는 'Dream Pack 기부천사 캠페인', 코오롱인의 봉사집중 주간 'Dream Partners Week', 혈액 수급 문제를 덜기 위한 '헌혈하고 휴가가세요‘와 ’헌혈하고 송년회하세요‘ 캠페인,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연간 1만 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코오롱사회봉사단의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공유하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소셜미디어

코오롱 유튜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