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매력] 수입차 정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그들의 매력] 수입차 정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코오롱 모빌리티 일산점


 



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오토케어서비스는 수입차 종합정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오롱 모빌리티’를 론칭하며 10월 중 일산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는합니다. 지속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부산사상점에 이어 오픈하게 된 코오롱 모빌리티 일산점을 찾아 차별화 역량과 디테일에 관해 들어보았습니다.


수입자동차 종합정비서비스




수입차 시장은 지난 10년간 매년 20%씩 급성장했습니다. 현재 수입차 점유율은 20%에 육박하고 있으나, 서비스 인프라와 기술 인력은 시장 확대에 부응하지 못합니다. 수입차 오너들은 무상 보증 서비스 기간이 지나면 부품값이나 공임에 대한 부담을 가져야 했습니다. 


코오롱오토케어서비스는 수입차 종합정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코오롱 모빌리티를 론칭했습니다. 이들은 코오롱그룹이 30여 년간 축적해온 경험과 기술력,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수입차 오너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시작으로 코오롱 모빌리티 부산사상점을 오픈하고 10월 중 일산점을 오픈합니다.



속도, 가격, 서비스





코오롱 모빌리티는 수입차 사고 및 고장 관련 중정비를 주로 다루는 곳이지만, 경정비도 함께 진행합니다. 아울러 세 가지 차별화 전략을 실천합니다. 



첫 번째는 속도입니다. 


2시간 이내의 작업은 당일, 혹은 익일에 작업하는 ‘패스트레인 서비스(Fast Lane Service)’를 전면 도입, 전담반을 구성했습니다. 


두 번째는 가격입니다. 


각 수입차 브랜드의 지정 서비스 센터는 순정 부품만을 사용해 가격 부담이 큽니다. 코오롱 모빌리티는 성능 차이는 없지만 유통 방식의 차이로 브랜드 순정 부품뿐만 아니라 경제적 부담이 낮은 호환 부품을 고객에게 제안해 퀄리티는 동일하지만 더욱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서비스입니다. 


이대환 지점장은 “서비스에서도 디테일을 살려 고객 감동을 이끌어낼 계획”이라고 이야기하며 “브랜드 지정 서비스 센터나 일반 정비소에서는 프로세스 대로 움직이다 보니 엔진오일을 갈고 나면 보통 엔진룸이 더러워도 닦아주지 않습니다. 저희는 엔진룸 클리닝을 해주는 등 디테일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디테일 마케팅 전략





코오롱 모빌리티는 대표적인 수입차 정비소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디테일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 실행합니다한 예로 블로그의 콘셉트를 ‘자동차 전문 블로그’로 설정해 수입차 오너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코오롱 계열사의 전문가들을 섭외해 칼럼도 연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모빌리티는 일산점과 부산사상점을 시작으로 분당점, 청주점 등 점진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해나갈 방침입니다. 지난 9월 온라인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무상 점검 서비스 및 엔진샴푸 무상 시공권을 제공 중이며, 방문 고객에게는 차량 무상 점검 및 유상 수리 시 소정의 기념품과 정비 할인 쿠폰북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오롱 모빌리티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 본 내용은 코오롱그룹 사보 'KOLON'에서 발췌하였습니다.


공유하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소셜미디어

코오롱 유튜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