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FINECELL

[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FINECELL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여러분이 눈치채지 못할 뿐 우리의 일상 곳곳에는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오롱의 혈액필터와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코오롱이 혈액필터를? 아시다시피 코오롱의 멤브레인 기술은 세계적인 기술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데요. 서로 성질이 다른 물질을 선택적으로 분리하거나 전달할 수 있는 분리막, 멤브레인 기술이 바이오분야 접목된다면 혈액투석을 받아야 하는 환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시작된 FINECELL. 코오롱 혈액필터 브랜드로, ‘가늘다’ ‘미세하다’의 FINE 과 세포 등 의학, 의료기기 쪽에서 사용하는 CELL의 합성어입니다. 





신부전 환자의 치료요법, 혈액투석


혈액 투석은 말기 신부전 환자에게 시행되는 대체 요법의 하나입니다. 투석시와 투석막을 이용하여 혈액에서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체내의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며 과잉의 수분을 제거하는 방법을 혈액 투석이라고 하는데요. 신장이 병들었을 때 이와 같은 치료를 실행하게 되며 미리 팔 혈관을 이어서 만든 동정맥루에 바늘을 삽입한 뒤 투석기와 투석막을 이용하여 1회 4시간씩 일주일에 3회를 걸쳐서 시행합니다.



※ 동적맥루란? 

수술을 통하여 인접한 동맥과 정맥 혈관을 연결해 혈관을 굵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혈액투석을 위해 굵은 주사바늘을 혈관에 삽입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입니다.





혈액투석이 필요한 이유


투석 시기를 놓치면 몸 속에 지나치게 쌓인 노폐물로 인하여 요독증에서 회복되기도 어렵고 다른 장기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혈액 투석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를 시행하는 필터 기술은 모든 산업에 있어서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제품이 작고 정교할수록 불순물도 더 완벽하게 걸러내어 고장이나 오작동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만성신부전증 환자의 혈액투석기에 사용되는 필터인 바이오 멤브레인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혈액투석의 방법과 혈액필터의 용도


혈액투석은 보통은 신장의 기능을 의미하는 사구체 여과율이 10~15% 미만으로 정도 남아있을 때 시작합니다. 동정맥루나 동정맥 혈관 이식편에 바늘을 찔러 나온 혈액을 투석막을 통하여 요독과 수분을 제거하고 다시 동정맥루나 동정맥 혈관 이식편을 통하여 몸 안으로 들여보내는 과정을 일정 시간 지속합니다. 이때 더 빠르고 순도 높게 불순물을 제거하려면 고도의 필터 기술이 필요하지요. 





코오롱은 여전히 다양한 종류와 특수 에폭시 및 득수 경화제를 공급하며 고기능성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객의 일상 속 편리함을 서비스하는 코오롱의 철저한 노력들이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특히나 바이오 분야에서 성과를 얻게 된다면, 일주일에 몇 번씩 감내해야 할 환자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공유하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소셜미디어

코오롱 유튜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