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서울커피엑스포] 커피향 가득한 박람회, 서울커피엑스포를 가다!

2013.04.12
공유하기

향 좋은 커피는 기본! 커피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는 박람회

코엑스 ‘2013 서울커피엑스포를 가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오늘은 먹거리 X파일의 이엉돈 PD님을 모셔왔습니다. 안녕하세요 PD.

 

안녕하세요, 먹거리 X파일 이엉돈 PD입니다. 저도 커피 참 좋아하는데요. 커피는 춘곤증으로 나른하거나 식사 후 입가심으로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음료입니다. 또 정신 없이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에게 잠깐의 여유를 주기도 하죠. 그래서 코오롱 블로그지기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3 서울커피엑스포에 왔습니다. , 함께 가시죠!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2013 서울커피엑스포는 커피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알 수 있는 박람회입니다. 커피산업 관계자가 아니더라도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재미있는 요소들이 있는데요, 다양한 원두와 함께 티(Tea), 커피잔, 생과일 주스, 에스프레소 머신 등 카페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아이템들이 모여 있습니다. 이번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퍼블릭데이로 일반 관람객들도 자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와우~ 대형 커피로스터(커피 볶는 기계)입니다. 아침 출근, 등교 길에 커피숍에 들리면 구수한 커피 볶는 냄새를 맡을 수 있죠. 로스팅 기계만 봐도 그 구수함이 전해지지 않나요?

 

 

 

 

베라카 원두와 사와바 원두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엉돈 PD입니다. 저도 베라타 원두 참 좋아하는데요. 베라카 원두는 히브리어로 '축복'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럼 제가 한번 베라카 원두의 맛을 보겠습니다. ~ 역시 부드럽고 풍부한 바디감이 일품이네요.

 

 

 

 

전시장 곳곳에는 바로 원두를 내려서 시음해 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혹시 마카롱 좋아하세요? 초콜릿 좋아하세요? 2013 서울커피엑스포에는 이렇게 커피에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도 다양하게 전시돼 있습니다. , 이런! 또 등장하셨군요.

 

안녕하세요, 이엉돈 PD입니다. 저도 마카롱과 초콜릿 참 좋아하는데요. 마카롱과 초콜릿은 달콤한 맛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랑하지만, 지나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한번 먹어 보겠습니다. 역시 스윗한 맛이 일품입니다.

 

 

 

 

초콜릿, 쿠키, 케이크 등 먹음직스러운 디저트들이 아기자기하고 예쁜 포장으로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네요.

 

 

 

 

요즘 커피숍에 가면 커피 외에도 다양한 음료를 맛볼 수 있죠!

 

 

 

 

전시장을 둘러 보던 중 어디선가 감미로운 보사노바가 흘러나와 소리를 좇아 가봤습니다. 아주 흥미로운 부스였는데요. 이 곳은 카페에 잘 어울리는 음악을 모아 판매하는 곳이었습니다. 카페의 컨셉을 설명해 주면 그 카페에 어울리는 음악을 선곡해 주기도 합니다.

 

 

 

 

라바짜 커피 부스입니다. 무료로 시음할 수 있어 많은 분들로 붐비었습니다. 우리 이엉돈 PD가 빠질 리 없겠죠?

 

안녕하세요, 이엉돈 PD입니다. 저도 라바짜 커피 참 좋아하는데요. 아침 출근길이면 편의점에서 라바짜 커피 캡슐을 구입해서 모닝커피를 즐기고 있습니다. 때마침 이곳에서 무료시음을 한다고 하니,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 역시 풍부한 원두향이 살아있네요.

 

 

 

 

한 쪽 부스에서는 이렇게 엔틱한 커피용품들을 전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예쁜 그릇과 유리 공예품도 있네요!

 

 

 

 

커피엑스포를 다녀오니 커피를 한 잔 해야겠지요?

여러분들도 이번 주말을 이용해서 봄나들이 겸 2013 서울커피엑스포에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관람안내>

 

장소

행사내용

일시

관람료

서울 삼성동

코엑스홀 A

비즈니스데이

2013.4.11() ~12()

10:00~17:00 (430분 입장마감)

바이어 10,000

일반관람객 30,000

초중고생 입장불가

퍼블릭데이

2013.4.13()~14()

10:00~17:00 (430분 입장마감)

바이어, 일반관람객 10.000

초중고생 7,000

 

안녕하세요, 이엉돈 PD입니다. 저도 커피 참 좋아하는데요. 이번 2013 서울커피엑스포는 커피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품들을 보고 디저트들을 맛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주말을 이용해서 서울커피엑스포를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