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MongoDB’와 국내 최초 총판 계약 체결

2018.08.20
공유하기

[코오롱베니트] ‘MongoDB’와 국내 최초 총판 계약 체결

총판 계약 체결, 본격적인 사업을 확대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베니트가 모던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의 선두주자인 ‘몽고DB(MongoDB)’와 국내 최초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몽고DB는 *NoSQL 부문을 선도하는 데이터베이스로서 여러 서버에 분산 저장 및 확장이 용이하여 분산형 데이터 처리에 뛰어납니다. 포춘 500대 기업과 글로벌 500대 조직이 최근 몇 년 사이 도입을 늘리는 등 기업 시장에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NoSQL: 비정형적 새로운 데이터 타입을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 베이스)


몽고DB의 대표적인 활용 사례는 개인화, 실시간 분석,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제품 및 자산 카탈로그, 보안 및 부정행위 방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데이터 허브, 콘텐츠 관리, 소셜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 등입니다. 또한 구글, 이베이코리아, HSBC, 시티은행, 등 수 많은 글로벌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오롱베니트는 몽고DB의 국내 최초 총판으로서 국내 주요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규 레퍼런스 확보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또한 몽고DB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파트너 및 SI 업체들과 함께 파트너 에코 시스템을 형성하여 동반 성장할 예정입니다. 


전문 엔지니어 양성 및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첫 행사로, 오는 10월 11일 ‘MongoDB Forum Seoul 2018(가칭)’을 공동 개최하여 새롭게 출시된 ‘MongoDB 4.0’ 소개와 MongoDB Atlas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코오롱베니트 이진용 대표는 “최근 SNS나 YouTube 등에서 발생하는 정제되지 않은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는 고객사가 늘고 있어 몽고DB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국내 수 많은 기업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몽고DB와 협력하는 한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몽고DB 코리아 신재성 초대 지사장은 “올해 7월 한국 지사를 설립한 후, 함께 협업할 파트너를 검토했다”며, “코오롱베니트가 다년간 지속해온 IT 총판 경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몽고DB의 국내 시장 확대 및 공고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MongoDB(www.mongodb.com)는, 가장 대표적인 NoSQL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으로 전세계 DBMS 순위사이트에서 도큐먼트 지향 데이터베이스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MongoDB는 개발자가 개발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운영 환경에서도 스키마를 변경 할 수 있을 만큼 DevOps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입니다. 뉴욕에 본사를 둔 MongoDB는 100개 이상의 국가에 6,6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4천만 번 이상 다운로드 수와 백만 명 이상의 MongoDB University 등록자가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