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롱롱] 제5회 에코 롱롱 Plus 캠프 진행

[코오롱] 제5회 에코 롱롱 Plus 캠프 후기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초등 6학년 40여명 대상 2박3일간 진행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캠프에 참여하기 전까지 이렇게 다양하고 유용한 친환경 에너지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특히 친환경 에너지 마을을 친구들과 내 손으로 만들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 서예나(제주 효돈초등학교 6학년)양의 에코 롱롱 Plus 캠프 수료식 소감 中 -


코오롱그룹 비영리 재단법인 꽃과어린왕자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코오롱인재개발센터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42명과 함께 ‘제5회 에코 롱롱 Plus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캠프는 어린이들이 직접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탐색하며 생산하고, 미래의 집과 마을의 모습을 설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친환경 에너지 전시체험관 ‘에코 롱롱 큐브’와 태양 패널, 지열 난방 등 친환경 첨단 기술이 적용된 제로에너지 빌딩 ‘코오롱 One&Only 타워’ 견학을 시작으로 여러 가지 미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의 원리와 이로움을 직접 체험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학생들이 미션 활동들에 참여해 획득한 카드로 친환경 에너지 마을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세부 미션 활동으로 물을 전기분해해 수소 자동차를 작동시키는 ‘수소 자동차 롱롱’, 태양열로 요리하는 ‘햇볕 요리사’, 염도를 조절해 전기에너지를 만드는 ‘미션! 해양에너지 찾기’ 등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모든 과정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습니다. 


‘에코 롱롱’은 코오롱그룹 비영리재단법인인 꽃과어린왕자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에너지학교’로 2009년 1호차를 선보인 데 이어 2010년 차량내의 활동성을 높인 2호차를 추가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005개 학교 85,919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에코 롱롱’이 운영하는 친환경 에너지 프로그램은 2011년 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받은데 이어 2013년부터 3개년 연속 우수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2018년에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산업지구에 위치한 코오롱 One&Only 타워에 상시로 친환경 에너지를 경험하고 만들어볼 수 있는 ‘에코 롱롱 큐브’를 개관하였습니다. 


에코 롱롱 Plus 캠프는 매년 방학 기간을 맞아 진행하고 있는데요. 내년 여름에도 많은 어린이들이 친환경 에너지의 세계에 함께 푹 빠지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소셜미디어

코오롱 유튜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