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hirenol®

2018.07.26
공유하기

[1분 인사이트] BI로 읽는 코오롱인더스트리 - hirenol®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일상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페놀수지는 접착제나 난방기구 등의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오롱인더스토리가 생산하는 페놀수지의 브랜드 하이레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놀수지는 페놀과 포름알데히드로 제조되는 열경화성 수지로, 오래전부터  공업화되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중에서는 그 역사가 깊습니다. 열경화성 수지 중 유리아 수지 다음으로 많이 생산되고 있기도 합니다. 

 




하이레놀의 쉼 없는 행보


1980년 범용페놀수지 생산을 시작으로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1983년은 푸란수지와 1984년에는 타이어와 접착제에 쓰이는 알킬페놀수지 생산을 하게 되면서 앞서가는 기술과 노력으로 조금씩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1989년 친환경 페인트와 코팅용 수지를 생산 하며 성장했던 하이레놀은 2005년 중국 소주공장 준공, 2009년 김천 제2공장 제건 및 가동을 해내면서 그 영향력을 넓혀갔습니다.

 




첨단기술 분야까지 영역을 넓힌 하이레놀


높은 내열성과 내약품성, 치수 안정성 , 전기절연성, 기계적 강도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것 중 우리가 운전하는 자동차나 살고 있는 집, 걷고 있는 거리,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난방기구 등에서도 하이레놀 페놀수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친환경 물질을 이용한 High-Tech, High Purity 전자재료 등 첨단소재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범용수지 부문 용도로는 엔진 제작과 거푸집 용도, 지석, 연마포, 브레이크 등이 있으며 Advance 부문 용도로는 접착제나 친환경 도료, 신문 잉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도 변함없는 노력의 하이레놀


우수한 기술력과 철저한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는 하이레놀은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우리 곁에서 편안함과 안락함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이 담겨있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첨단 기술과 함께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긴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하이레놀.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