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에벨CC 빌라듄스] 자연 속의 心通

[라비에벨CC 빌라듄스] 자연 속의 心通

골퍼들을 위한 최적의 휴식 장소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라비에벨CC 내의 숙박시설인 빌라듄스가 오픈하였습니다. 골퍼들을 위한 최적의 휴식 장소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그 현장을 함께 가보겠습니다. 



1. 빌라듄스를 만든 계기는?


5월 1일 오픈한 빌라듄스는 1박 2일 라운드를 원하는 골퍼를 위한 숙박시설입니다. 최근 1박 2일로 골프장을 찾는 고객이 급속히 늘었습니다. 하지만 춘천 인근 골프장 중 마땅한 숙박 공간을 갖춘 곳은 거의 없었죠. 고객들이 굳이 펜션을 찾을 필요 없이, 라비에벨CC 안에서 여유롭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빌라듄스를 열었습니다.



2. 빌라듄스만의 장점은?


빼어난 경관입니다. 모든 객실의 테라스에서 듄스 코스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골프텔에서는 누릴 수 없는 조망권이죠. 코스 안에 빌라가 자리잡았다고 보면 됩니다. 조용하고 공기 좋은 산속에 위치해 휴식 장소로도 더할 나위 없습니다. 단순히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니라, 힐링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3. 빌라듄스 오픈 이후 상황은?


선호도가 낮았던 이른 새벽과 늦은 시간 이용객이 늘었습니다. 교통체증이 심한 주말엔 고객들이 예약을 망설였는데, 묵을 곳이 생기면서 주말 예약률도 높아졌습니다. 춘천까지 당일치기가 부담스러운 경상도, 전라도 등에서도 빌라듄스 오픈 이후 많은 골퍼들이 찾아옵니다. 매출도 늘었고, 전국의 골퍼가 모여드는 ‘핫 플레이스’가 됐습니다. 또 라비에벨CC는 듄스코스와 올드코스를 합쳐 총 36홀인데, 하루에 두 코스를 전부 즐기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제 편하게 1박을 하면서 두 코스를 섭렵할 수 있게 됐습니다.



4. 고객과의 소통법은?


고객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포털에 관련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라비에벨 맛집’, ‘듄스코스 난이도’ 등의 연관 검색어 순위를 조사, 관련 내용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블로그에 게재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쪽지나 댓글로 정확하게 바로잡습니다. 고객 컴플레인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은 기본이고요. 사진 촬영을 원하는 고객에게도 적극 협조합니다. 다른 골프장에선 라운드시간이 길어진다며 사진 촬영에 호의적이지 않지만 저희는 고객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고 배려합니다.



5. 직원들 사이의 특별한 소통 노하우가 있다면?


수시로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VoC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진행, 음식, 서빙, 프런트 등 서비스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컴플레인을 파일로 정리해 전체가 공유합니다. 이를 통해 라비에벨CC 내 모든 직원들이 고객의 니즈를 공유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한 번은 도로가 안 막히게 해달라고 요구한 고객이 있었습니다. 어려운 문제였지만 직원들이 함께 고민해 교통 상황이 좋은 시간대를 권유했습니다. 이처럼 최대한 고객 마음에 다가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6. 앞으로의 목표는?


누구나 즐겁게 머무는 장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를 위해 여러 준비를 하고 있어요. 골프·식사·이벤트가 어우러진 패키지 상품을 기획 중이고, 다양한 브랜드 및 코오롱 계열사와 컬래버레이션도 논의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토털 서비스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골프가 좋은 분, 힐링이 필요하신 분 등 모두 환영합니다. 처음 라비에벨CC를 개장했을 때 우려가 컸습니다. 하지만 성공적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고, 가장 HOT한 골프장으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빌라듄스도 또 하나의 성공작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 본 내용은 코오롱그룹 사보 'KOLON'에서 발췌하였습니다.






공유하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소셜미디어

코오롱 유튜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