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사회봉사단의 함께 사는 세상 <6월>

2018.06.21
공유하기

코오롱사회봉사단의 함께 사는 세상 

코오롱그룹 각 사업장의 6월 봉사활동 이야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2012년 1월 창단한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코오롱의 모든 임직원이 단원으로 참여해 사회 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18년 6월에도 여러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각 사업장의 사내기자단이 보내온 소식을 함께 만나볼까요?



[코오롱제약 대전공장] 복음행복한홈스쿨


지난 6월 19일, 코오롱제약의 직원분들과 함께 복음행복한홈스쿨에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센터에 방문해 2018년 상반기에 생일이 있는 아동들에게 생일파티를 개최해주는 특화활동이었습니다. 



생일의 꽃은 단연 케이크라고 할 수 있죠!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맛있는 초코 케이크와 생크림 케이크를 준비했는데요! 오랜만에 보는 코오롱 선생님들보다 상위에 놓인 생일 케이크를 반가워하는 아이들을 보니 조금은 섭섭하기도 했지만,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모르게 웃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케이크의 촛불을 불며 생일을 축하한 뒤, 저녁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동안 아이들과 보드게임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아이들과 놀아준다고 생각했지만, 어느새 저도 모르게 보드게임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이 보드게임은 직업을 선택하고 살아가는 게임이었는데요! 아이들이 앞으로 갖게 될 직업관에 대해 알려줄 수 있어 재미와 유익함을 함께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보드게임을 하는 사이 저녁식사 준비가 완료되었는데요, 오늘의 저녁 메뉴는 삼겹살이었습니다! 메뉴를 보고 기뻐하는 아이들 속에서 우리 제약 직원들도 함께 웃고 있었다는 건 비밀입니다! 특히, 이번 저녁식사에는 아이들이 지난 시간에 정원에 심은 상추와 치커리 등의 쌈 채소가 올려져 있었는데요! 심었던 채소를 수확해서 먹으니 정말 뿌듯했습니다!   



또, 생일이라면 생일선물이 있어야겠죠? 식사 후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쁜 저희를 위해 센터장님께서 선물을 미리 준비해 주셨답니다! 아이들에게 생일선물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센터장님 감사드려요!


오후에 시작한 생일파티가 어둑해진 밤이 되어서야 끝이 났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 내내 뿌듯했지만, 하반기에 생일인 친구들이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니 왠지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 생일파티에서도 아이들을 만날 수 있을 테니, 걱정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최근, 많은 업무로 인해 조금은 지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하니 몸은 조금 피곤해도 머릿속에 있는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었습니다. 어쩌면 내가 봉사활동을 간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저를 힐링해준 시간인 것 같았습니다.



생일의 꽃은 단연 케이크라고 할 수 있죠!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맛있는 초코 케이크와 생크림 케이크를 준비했는데요! 오랜만에 보는 코오롱 선생님들보다 상위에 놓인 생일 케이크를 반가워하는 아이들을 보니 조금은 섭섭하기도 했지만,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모르게 웃게 되었습니다! 


[코오롱베니트 DELL EMC 영업1팀참사랑홈스쿨


참사랑홈스쿨에서 배드민턴 특화활동 지도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야외 활동을 하기 전에 1시간가량 몸풀기 운동으로 실내 배구 활동을 하고, 이후 근처 공원에서 배드민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함께 한 어린 친구들이 코오롱 선생님들을 잘 따르고 함께 즐겁게 활동해줘서 고마웠고, 오랜만에 함께 땀 흘리고 뛰어놀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아주 보람된 하루였어요. 


[코오롱베니트 ITB사업지원팀비전지역아동센터


비전지역아동센터의 저소득층 아동 특별활동을 지원했습니다. 방향제 만들기와 장래희망 그리기 활동을 통해 작품을 함께 만들어가며 소통하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공유하면서 유익한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아이들이 꾸는 저마다의 꿈이 모두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각 사의 사회공헌 활동에 참가해보세요! 뿌듯함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