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살롱] 에너지를 높여주는 재미난 이야기들

2018.06.04
공유하기

[K살롱] 에너지를 높여주는 재미난 이야기들

코오롱인이 직접 추천하는 애니메이션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지친 일상 속에서 재미를 찾고 싶을 때, 잠이 오지 않는 어떤 밤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시나요? K살롱 이번 테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을 어린아이들이 보는 것이라 가볍게 생각하셨다면 오산입니다. 어떤 애니메이션은 인생의 깊은 통찰과 이해가 없이는 그려낼 수 없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애니메이션의 진짜 매력을 느끼지 못한 분들이라면, 애니메이션 속 입체적인 캐릭터들을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체험하세요. 지금부터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어른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두 편을 소개합니다.



출처 - DAUM 영화



시대를 앞서간 걸작 애니 ‘요수도시’ 


“1987년 제작된 ‘요수도시’는 지금 보아도 뛰어난 작화와 연출력을 보여주고 있는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다. 인간계와 마계가 공존하는 시대, 요괴와의 화끈한 한판 승부를 감상할 수 있다. 인간계와 대치되는 마계는 사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탐욕이 만든 허상이라는 묵직한 화두를 던진다.”

-추천인: 코오롱에코원 정연철 주임


정연철 주임이 추천한 애니메이션 ‘요수도시’는 카와지리 요시아키 감독의 작품입니다. 인간계와 마계가 공존하는 가상의 시대, 평화협정을 맺으려는 정부의 밀사와 이에 반대하는 요괴와의 한판 승부를 다룬 이야기이지요.

   

폭력적인 장면과 성적 코드를 과감하게 다룬 하드코어 애니메이션의 대표작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하지만 이런 요소들은 선정적이기보다는 스토리 전개를 위한 하나의 장치로 작품 전체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자극적인 요소보다는 놀라운 기술력과 영상미, 그 속에 살아 있는 묵직한 세계관을 곱씹어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출처 - 네이버웹툰 가우스전자



직장인 공감 웹툰 ‘가우스전자’


“가우스전자 마케팅 3부의 일상을 그린 만화로 직장생활 공감 포인트들이 곳곳에 숨겨져 있다. 개별 에피소드를 매일 연재하는 방식이어서 앞 시즌을 보지 않았더라도 언제든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추천인: 코오롱인더스트리 정영선 선임연구원 


두 번째 추천 애니메이션은 곽백수 화백의 작품이자 네이버 인기 웹툰인 ‘가우스전자’입니다. 다국적 기업인 가우스 전자에서 일하고 있는 다양한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실제 있을 법한 생생한 캐릭터들을 등장시켜 재미와 현실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웹툰 가우스전자



신입사원 성공 팁, 상사별 처세법 등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이기도 하지요. 주5일 개별 에피소드들을 연재하는 방식이어서 언제든 스마트폰이나 PC 등을 통해 감상하실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영화와 웹툰으로 만들어진 두 편에 애니메이션을 소개했습니다. 시원한 액션과 영상미, 묵직한 세계관을 담고 있는 영화 ‘요수도시’, 공감 백배 직장인들의 애환과 행복을 그린 ‘가우스 전자’ 어떤 이야기에 더 관심이 가나요? 한가로운 여가 시간 혹은 오가는 출퇴근길에 낯설지만 우리를 닮은 익숙한 이야기들과 함께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해 보길 추천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