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태그]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코트 트렌드

코트 트렌드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코트 트렌드



이번 시즌에는 패턴과 디자인 모두 클래식한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체스터필드 코트는 가장 격식을 갖춘 형태로 19세기 영국의 체스터필드 백작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시리즈에서는 공유 코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주목해야 할 코트 트렌드를 해시태그로 살펴볼까요?


#체스터필드 코트 #시리



현명한 코트 관리법

오염 시 전체 세탁이 번거로운 아우터는 부분세탁을 통해 오염을 최대한 빨리 제거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구김 등 주름이 있는 코트는 샤워 후 습기가 가득 찬 욕실에 걸어두시면 주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소 옷걸이의 길이가 어깨선과 비슷한 옷걸이를 선택합니다.



세기의 아이콘 오드리 햅번, 마릴린 먼로 등이 입었던 카멜 코트는 밝은 컬러로 부담스럽다면 채도가 낮은 브라운 계열의 코트는 남성들에게는 부담 없는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브라운 체스터 필드 코트와 함께 겨울 소재인 울 비니, 터틀넥으로 유니크한 스타일링과 넉넉한 핏의 팬츠로 스타일 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epigram] 클래식 심플 울코트를 자세히 보고 싶다면 클릭!


도톰한 소재의 울 혼방으로 데일러드 라펠 디자인에 이지한 핏 라인으로 어느 장소에서도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사이드 슬릿, 인 포켓 디테일로 수납성과 등판 센터 트임을 주어 활동성을 고려한 아이템입니다.



#더블코트 #공유코트 #시리즈


클래식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터블코트는 체형 보완에 좋은 스타일입니다. 더블 여밈이 있어 여유 공간으로 숨기고 싶은 체형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스마슈머 (현명한 소비자의 신조어영향으로 캐시미어 혼방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어느 자리에서도 어울리는 코트는 액세서리와의 스타일링이 한 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한 스타일링으로 어두운 컬러의 아우터에는 톤 온 톤(한 색상에서 명도와 채도인 톤이 다른 배색)으로 밝은 색상의 액세서리를 매치해 전체적인 톤 앤 매너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착장 [epigram] 컬러 캐시미어 블랜디드 코트를 자세히 보고싶다면 클릭


부드러운 터치감의 캐시미어 혼방으로 더블 버튼 여밈의 클래식한 멋을 더했으며 등판 밑단에는 센터 벤트 디테일로 활동성을 높여준 아이템입니다.



#테디베어 코트 #럭키슈에뜨


패션계에서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착장도 눈에 띄는 테디베어 코트가 이번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장난감 곰 인형인 테디베어와 비슷한 털 등의 소재로 만들어진 코트로 긴 기장의 오버사이즈가 사랑받고 있습니다.



온몸을 감싸주는 오버사이즈의 테디베어 코트에 볼 캡 스타일링은 바라보는 사람마저 사랑스럽게 보입니다. 오버사이즈가 강세인 이어지는 시즌만큼은 평소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크게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Long Lamb Fur Coat를 자세히 보고싶다면 클릭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디자인으로 무스탕 스타일로도 연출이 가능한 2way 아이템입니다. 솔리드 컬러의 긴 기장으로 테일러드 칼라와 미니멀한 디테일로 스타일리시한 포인트가 가능한 테디베어 코트입니다.



#로브 코트 #커스텀멜로우


예능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의 로브 착용으로 화제가 되어 로브 디자인이 사랑받는 시즌이었습니다. 로브는 겨울에도 강세를 이거 로브 코트가 시즌룩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명품 하우스에서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아우터에서도 로브 코트 디자인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커스텀멜로우와 박성진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캡슐 라인으로 박성진의 감성이 느껴지는 유머스러운 디자인입니다. 그중 산악에서 주로 사용되는 코브라 버클 벨트를 데일리에서 적용한 로브 코트는 단연 돋보입니다.



belt long coat (박성진 실렌시온 콜라보레이션) 을 자세히 보고싶다면 클릭!


울 니트 소재의 본딩 처리를 하여 보온성을 극대화했으며 로브 스타일의 심플한 실루엣과 AUSTRI ALPIN 사의 오리지널 코브라 버클을 포인트롤 사용한 아이템입니다. 뒤판 터널로 벨트가 통과되어 웨이스트 라인의 실루엣 조절이 가능합니다올겨울 지나가기 전 알아야 할 코트 트렌드로 다양한 스타일링에 도전해보길 추천합니다.





SJUN (이승준)

패션, 그래픽 디자이너로 스튜디오 로우에서 아트클래스와 디자이너로 활동중이다. 학교 및 롯데 문화센터 디자인 출강과 함께

코오롱그룹 블로그에서는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패션 [스타일 태그] 칼럼을 연재한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소셜미디어

코오롱 유튜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