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삼남길을 함께 걸으며 행복을 나눠요!

2017.11.06
공유하기

가을 삼남길을 함께 걸으며 행복을 나눠요!

코오롱사회봉사단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 진행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11월 4일 트레일 워킹 코스인 삼남길을 장애인과 함께 걷고 걸은 거리만큼 기부금을 적립하는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을 진행하였습니다. 코오롱 임직원 및 그 가족, 그리고 일반 시민들이 복지기관의 장애인 및 아동과 함께 삼남길을 걸으며 1km 걸을 때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이 1,000원씩 기금을 적립해 안양수리장애인복지관등 복지기관에 기부하였습니다. 

 

올해 여섯번째 진행된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은 코오롱사회봉사단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입니다. 이번 트레킹은 삼남길 제1구간 한양관문길에서 진행됐으며, 서창희 코오롱사회봉사단 총단장을 비롯해 코오롱 임직원 및 가족 100, 복지기관 장애인 100, 일반시민 300명 등 총 500여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2012년 누군가의 도움 없이 외부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코오롱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과천시 삼남길을 걷는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을 시작하였습니다. 최초 참여인원은 100여명이었으나 2015년부터는 일반시민들도 함께하며 트레킹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참여하는 활동으로 확장하며 매년 참가자와 함께 기부금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날 참가자들은 삼남길 제1구간 한양관문길 중 과천정부청사 잔디마당부터 과천시 야생화자연학습장까지 왕복 5km 구간을 트레킹 을 하였습니다. 21조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이동을 돕거나 1:1로 짝을 지어 트레킹에 나서 참가자 전원이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장애인복지시설 양지의집천미옥 선생님은 거동이 불편한 지체장애인분들을 도와 가을의 정취를 즐기며 나들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습니다.   

 

삼남길은 코오롱스포츠가 사단법인 아름다운도보여행과 함께 개척한 국내 최장거리 트레일 워킹 코스이자 역사문화탐방로로, 조선시대 대로 중 한양부터 해남까지 경기도·충청도·전라도삼남지방을 이었던 길입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꿈을 향한 디딤돌, Dream Partners'를 슬로건으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들의 꿈을 이루는 데 조력자가 되겠다는 취지로 2012년 창단되었습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저소득층 및 장애 아동의 비전 성취를 위한 통합 프로그램 '헬로 드림'을 전국 42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운영 중이며, 이 밖에 연간 4대 이벤트로 코오롱인의 봉사집중 주간 'Dream Partners Week', 매년 초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신학기 용품을 선물하는 'Dream Pack 기부천사 캠페인', 혈액 수급 문제를 덜기 위한 '헌혈하고 휴가가세요 캠페인',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1386명의 임직원들이 이들 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