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양궁팀]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 이야기

2017.10.11
공유하기

[코오롱 양궁팀]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 이야기

즐거웠던 체험의 현장에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강민석입니다! 


긴 추석 연휴 알차게 보내셨나요? 저는 지난 9월 23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코오롱 양궁장에서 개최되었던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을 취재하고 왔습니다. 오늘은 활기 넘쳤던 양궁 교실의 체험 현장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현장 소식을 만나보기 전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은 코오롱 양궁팀 창단 이후부터 6년째 개최되고 있는 코오롱의 사회 공헌 활동 행사 중 하나입니다. 코오롱 엑스텐보이즈 양궁팀의 소속 선수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어린 학생들이 직접 양궁을 체험함으로써 양궁에 대한 유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비인기 종목인 국내 양궁의 저변을 확대할 목적으로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 행사입니다. 조금이나마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에 대해 알게 되셨나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현장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9월 23일 안산의 날씨는 햇빛도 적고, 날씨도 선선해 양궁체험에 최적의 날씨였습니다. 





의자에 앉아 명찰을 나눠주고 있는 리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이승윤 선수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양궁 교실은 체험장 입장 전 코오롱 양궁팀의 선수들이 직접 참가 학생들에게 명찰과 기념 선물을 나눠주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양궁팀 선수들뿐만 아니라 두 차례 대한민국 국가대표 감독직까지 역임 하셨던 서오석 감독님께서도 모자를 씌워주시는 등 참가 학생들을 챙겨주셨습니다.



학생들의 체험장 입장과 동시에 서오석 감독님의 인사말과 선수단 코치진 소개를 거쳐 코오롱 양궁팀 선수단의 활쏘기 시범을 시작으로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이 본격 시작되었습니다.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은 조별 프로그램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양궁 이론 강의, 활쏘기 시범, 활쏘기 체험과 동시에 코오롱 스포렉스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허밍 스쿨과 연계해 체력측정, 도미노 쌓기, 스포츠 인성교육 등 청소년 맞춤 체육활동이 함께 진행되어 참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나하나 현장 사진을 통해 어떤 식으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지 알아볼까요?





즐거워 보이는 학생들 모습이 보이시나요? 한궁, 투호 및 링걸이, 단체 도미노, 종합체력능력평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되었기 때문에 참가 학생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열정 넘치는 참여를 보여줬습니다.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의 메인이벤트! 바로 양궁 체험입니다! 양궁 체험은 코오롱 양궁팀 선수단(이창환 선수, 이승윤 선수, 신재훈 선수, 이우석 선수)이 강사가 되어 원활한 활 쏘기를 위한 보조기구 착용부터 활 쏘기, 점수 확인까지 일대일 교육 및 체험을 담당하였습니다.



세계적으로 좋은 성적을 낸 선수들에게 체험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던 만큼 많은 참가 학생들은 설렘과 동시에 약간의 긴장된 얼굴로 체험에 임했습니다.




일정 막바지에는 부모님들의 양궁 체험 시간과 일일 강사였던 코오롱 양궁팀의 선수들 사인을 받는 시간, 양궁체험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코오롱 양궁팀 선수단과 참가 학생들의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알찼던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올해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은 참가신청 10분 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고 합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양궁을 대한민국 금메달리스트 선수들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 코오롱 꿈나무 양궁 교실. 내년 이 맘 때에도 기회가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그냥 이대로 집에 가기 아쉬운 저는 이런 기회를 놓칠 수 없어 금메달리스트 이승윤 선수와의 셀카!를 찍었답니다.

이상 코오롱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강민석이었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