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축제] 지루할 틈 없는 추석 행사 일정

2017.10.03
공유하기

[10월 축제] 지루할 틈 없는 추석 행사 일정

황금연휴를 책임질 문화행사 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한가위, 중추, 중추절 그리고 가배일이라고도 하는 한국의 가을 명절 추석은 '민족대이동'이라는 표현을 쓸 정도로 많은 인구가 고향과 친지를 방문하는 즐거운 날입니다. 올해는 주말, 한글날, 임시공휴일까지 포함해 최장 9일 동안 쉴 수 있는 금쪽같은 황금연휴가 성립되었습니다. 이를 기회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엄청나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은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추석 연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가족과 고향일 텐데요. 10월의 가을방학이라고도 불리는 2017년 추석, 반가운 친인척과 함께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전국 축제, 문화 전시 일정을 안내합니다.





한가위, 흥에 젖다!

1.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9.29~10.08, 안동시 탈춤공원)

한국적 흥(興)의 정수인 탈춤. 탈춤의 혼을 고스란히 이어가는 지역 안동에서는 한가위를 맞이해 국제탈춤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잘 노는 사람은 건강한 사람'이라는 모티브를 중심으로 신명나는 탈춤 축제가 이어집니다. 한국탈춤과 외국탈춤을 비롯해 마당극, 창장극, 자유참가자공연까지 다양한 무대로 구성되었습니다. 1997년부터 이어져 내려온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선 굵은 축제를 느껴보세요.





2. 추석 놀:음(10.4, 서울돈화문국악당)

곡식이 알알이 익어가는 풍성한 한가위를 기리며 열리는 '추석 놀:음'에는 재미있는 놀이와 음악이 함께합니다. 옛 궁중놀이인 투호놀이부터 한복 입어보기, 떡 연구가가 참여하는 송편 빚기 등 체험 행사가 펼쳐집니다. 오후 5시부터 시작하는 '한가위 가가호호' 시간에는 경기민요, 남도민요, 기악 독주곡, 판소리, 아리랑 등 우리의 소리로 가득한 공연을 접할 수 있습니다.


3. 한가위 한마당(10.5,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온 가족이 방문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전통의상 체험, 전통놀이, 달맞이 포토월, 북한민속공연 등 가벼운 발걸음으로 찾아갈 수 있는 한가위 행사입니다



.


4.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10.5~10.7, 한성백제박물관)

전통 국악 공연, 백제 공예 체험 그리고 전통 믹속놀이까지 한번에 즐기는 추석 잔치가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열립니다.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에서는 백제 문양을 직접 찍어보는 체험과 백제 역사가 깃든 윷놀이 판 만들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백제 문화와 얼이 담긴 수막새 목걸이 만들기는 아이들과 함께 경험하기 더없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5. 서울거리예술축제(10.5~10.8, 서울광장, 청계광장, 청계천로, 서울시립미술관, 덕수궁돌담길 등)

서울의 역사와 문화가 다채롭게 녹아든 서울거리예술축제는 일상적인 공간을 특별한 경험으로 탈바꿈시킵니다. 청계천로, 세종대로, 덕수궁돌담길 등 서울 시민에게 익숙한 거리가 예술적인 공연장으로 바뀌는 서울거리예술축제. 행사가 진행되는 4일 간 국내외 예술가와 관객이 함께하는 퍼포먼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온 거리가 예술 공간이 되는 만큼 프로그램도 다양하니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서울거리예술축제 공식홈페이지

 




추석, 문화를 노닐다.

1. 소년이여 신화가 되어라(9.7~10.31, 스페이스K 대구)

모처럼 문화생활을 즐길 시간이 마련된 추석연휴에 방문할 만한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소년이여 신화가 되어라(A Boy, Be myth)'전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마니아층을 두껍게 형성하고 있는 미디어 만화를 주제로 합니다. 김소리, 옥승철, 이윤성 세 작가의 독특한 감성이 드러나는 전시에는 순수예술과 대중예술의 접점에 있는 예술적 경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2. 몰랑몰랑한 가을(10.3~10.9, 커먼그라운드)

보는 것만으로도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촉감이 느껴질 것 같은 귀여운 캐릭터 몰랑이 전시 프로그램으로 찾아옵니다. 가을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추석연휴에 맞춰 이어지는 '몰랑몰랑한 가을'은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진행해 온 커먼그라운드의 감각이 엿보이는 전시입니다. 한없이 사랑스러운 캐릭터 몰랑이 가을을 맞이하는 귀여운 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