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모터스] BMW와 MINI를 한눈에! 코오롱모터스 삼성전시장 탐방

2017.09.11
공유하기

[코오롱 모터스] BMW와 MINI를 한눈에! 코오롱모터스 삼성전시장 탐방!

아시아 최대 규모 코오롱모터스 삼성전시장을 가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오유림입니다!


이제 제법 날씨가 선선해져 가을이 한 뼘 다가온 것이 실감 나는 요즘인데요. 저는 얼마 전, 코오롱 모터스 삼성전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BMW와 BMW mini를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일한 매장이에요. 또한 코오롱 모터스 삼성전시장은 아시아 전체에서 매장 규모가 최대라고 하는데요, 실로 놀랍지 않을 수 없네요! 삼성전시장에서는 듣던 대로 BMW와 BMW mini가 멋진 자태로 위용을 뽐내고 있었어요. 전시장의 구성은 1층엔 BMW mini, 2층과 3층에는 BMW가 자리하고 있어요. 오늘은 1층과 2층을 살펴볼 거랍니다~ 그럼 2층부터 소개해드릴게요!



계단을 올라가자마자 벽면을 가득 채운 자동차 그림들이 제일 먼저 눈길을 끄네요. 이 알 수 없는 숫자들과 특징이 각기 다른 자동차들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센스 있으신 분들은 벌써 눈치채셨겠지요? 1933,1937 등의 숫자는 연도를 의미하고요, BMW~는 차종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각 연도 별로 가장 차량의 특징이 도드라지며, 그 당시에 인기 있던 모델들을 정리해 놓은 것이랍니다!



 익숙한 준중형 모델 BMW 3시리즈가 보이고요. 3시리즈와 비슷한 모습을 지녔으나 차체가 더 크고 역동적인 5시리즈도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기술의 집합체 7시리즈까지!  차례로 둘러보고 나니 BMW가 일궈놓은 발자취를 따라 걷는 기분이 들었어요.



760Li 옆에 M이라고 적혀있는 것 보이시나요?  여기서 M은 스포츠 모드가 가능한 BMW 사의 고성능 모델을 뜻합니다. 이와 같은 대형세단의 제로백이 3초 대가 나온다니, 와우~ 말 다했죠? BMW 사의 기함을 토할만한 독자적인 기술력이 돋보이는 것 같네요!



차체의 색깔, 카시트 등의 색을 각자 취향대로 골라서 차를 구성할 수 있으니, 개개인의 개성을 드러내기에 딱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이제부터는 1층에 전시되어 있는 mini 차량들을 살펴볼게요! BMW 차량들과는 풍기는 분위기부터가 확 달라졌어요. 동글동글 귀여운 느낌을 마구 뽐내는 이 차량은 mini에서 가장 베이직한 기종이에요. 뒤에 소개할 컨버터블, 컨츄리맨, 클럽맨 등도 다 여기에서 파생되었다고 볼 수 있죠!! 



소프트탑으로 된 루프를 여닫고 주행할 수 있는게 특징인, 스포티한 매력 뿜뿜하는 컨버터블 모델 입니다! 시원한 아쿠아 블루 색상이 무더운 여름에 특히나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선루프를 열고 해변 가위 도로를 달리면 그 시원함은 배가 되겠죠? 생각만 해도 벌써 서늘하네요! 



여러분 혹시 SAV와 SUV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SUV는 익숙하지만 SAV는 다들 생소하실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SAV는 스포츠 액티비티(Sports Activity Vehicle) 차량의 약자입니다. 스포츠 유틸리티(Sports Utility Vehicle) 차량을 뜻하는 SUV보다 스포티한 감성과 역동성을 강조한 모델이에요. 4륜 구동 시스템과 낮아진 무게중심 등 활동성 부분에서 차별화된 성능을 보입니다! BMW mini 최초의 SAV 차량이 바로 사진 속 컨트리맨이에요. 차량에서 캠핑을 좋아하는 젊은 남성의 느낌이 물씬 나지 않나요? 하하


mini 클럽맨이에요. 클럽맨의 전장은 4253mm, 전폭은 1800mm로 기존의 mini 모델보다 월등히 커졌습니다. 그래서인지 기존의 mini에서 뿜어졌던 느낌들과는 사뭇 다르죠? 이 차량은 mini 차량들 중에서 유일하게 아버지의 향기가 났답니다:) 분명히 스포티한 느낌이 있으면서도 브리티시 특유의 모던함과 중후함이 느껴졌어요. 특이점으로는 트렁크 문이 양옆으로 열린답니다~ 또한, 뒷좌석을 젖히면 넓은 공간으로 바뀌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가 높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BMW는 차량만 생산한다? 아닙니다! BMW에는 차량뿐만 아니라 유모차, 오토바이 등도 생산하더라고요. 몰랐던 사실이라서 정말 신기했답니다! 작은 유모차 하나에도 브리티시 감성이 가득 담겨 있네요. 


짜잔 ~ 전시장 1층에 위치한 이곳은 프리미엄 핸드오버 존이에요. 구매한 차량을 수령할 때 여기서 수령을 하기도 한답니다! 출고되는 새 차를 이렇게 맞이한다면 이루 말할 수 없이 설렐 것 같아요. ‘이 차가 바로 내 차다!!’하는 기분 한번 제대로 나겠네요! 



지금까지 저와 함께 삼성 전시장을 다녀오셨는데요! 저는 전시장 곳곳을 여러분과 함께 둘러볼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었어요 :D  


네? 뭐라구요?? mini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고요? 집에서도 mini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알아볼 방법이 없냐고요? 그렇다면 여길 주목해주세요! 


< 코오롱 모터스 MINI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komi2014 >



전시장까지 가기가 망설여지시는 분들이나, 보다 신속하게 mini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MINI 공식 블로그가 존재합니다! 공식 블로그에서는 어떤 정보들을 다루고 있을까요?


첫 번째. 차량 판매 가격정보를 알 수 있는 코오롱 모터스 MINI 블로그! 

코오롱 모터스 MINI 블로그에서는 첫 번째로 차량 판매 가격정보를 알 수 있답니다! 미니쿠퍼 3도어부터 미니쿠퍼 컨트리맨까지 차종별로 가격정보가 한눈에 알기 쉽게 표로 정리되어 있어요 월마다 가격정보가 새롭게 갱신되니 자주자주 가서 확인해 보세요 :)


두 번째.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에 대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접하실 수 있어요. 

mini에서는 프로모션 행사를 할 때가 종종 있어요! 기왕이면 블로그에 자주 들리셔서 프로모션 정보를 습득하신 후, 좋은 프로모션 행사 할 때 구매하면 만족감이 더욱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두 스마트한 구매하자고요! 


세 번째. BMW MINI에 대한 뉴스 소식을 신속하게 전해드려요!

위 사진처럼 모바일 가이드북 론칭, JD 파워 리서치 수상 등의 MINI에 대한 주요 소식들을 접하실 수 있답니다~ MINI에 얽힌 다양하고 재미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으니 읽으시면 MINI에 대한 지식도 폭넓어지고 애정도도 상승하실 거에요! 제가 호언장담할게요!


마지막으로 MINI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소식들을 알려드려요!

MINI에서는 구미가 당기는 이벤트들을 많이 진행하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 진행된 이벤트의 경품은 무려 MINI 컨트리맨 1일 시승권+5성급 호텔 숙박권이에요!! 이런 신나는 이벤트 소식들을 저 혼자만 알고 있으면 너무 안타깝겠죠? 여러분도 MINI 블로그에서 푸짐한 경품의 이벤트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이벤트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에요!

 



이렇게 코오롱모터스 MINI 블로그 소개까지 모두 마쳤습니다. 삼성 전시장에서 다양한 전시 차량들에 대한 설명도 듣고 탐구하다 보니 BMW, MINI에 대한 애정도가 더욱 상승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셨는지요? BMW와 MINI를 글로만 접했을 뿐인데도 충분히 매력이 느껴지셨다고요? 아닙니다! 코오롱모터스 삼성 전시장에 방문하셔서 영업사원분들의 친절한 설명도 듣고, 자동차 시승도 직접 하시면 아에 매료되실 거에요:D 삼성전시장은 언제나 여러분들에게 열려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해주세요!


참, 알찬 정보가 가득한 MINI 블로그 방문도 잊지 마시고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