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채용]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꿀 팁 대방출!

[코오롱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꿀 팁 대방출! 

코오롱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얻은 정보와 자소서, 면접 꿀 팁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성유진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공기와 높아진 하늘이 이제 가을이 왔다는 것을 실감 나게 하는 것 같아요. 9월은 개강의 달, 축제의 달이기도 하지만 본격적인 취업 시즌이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코오롱 캠퍼스 리크루팅에 대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여기에 채용 준비 꿀팁까지! 속닥속닥 ^o^b)  


코오롱 캠퍼스 리크루팅은 9월 1일부터 12일까지 총 21개 사이트, 19개 학교에서 진행하는데요. 진행 일정을 알아보시고 가까운 곳에 방문하셔서 좋은 정보 얻어 가시면 좋을 듯해요. 제가 다니는 학교에서도 코오롱 캠퍼스 리크루팅이 진행되어 저도 그 현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코오롱 캠퍼스 리크루팅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가장 먼저 면담카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 면담카드는 지원자의 전공이나 관심사를 살펴보고 가장 적성에 맞는 직무를 추천드리기 위함입니다. 자신이 어떤 직무와 맞을지 모르겠다! 하셨던 분들이라면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면담 자리에서는 직무 추천과 설명, 그리고 코오롱이 지원자분들께 어떤 역량을 바라는지 같은 꿀 정보도 얻어 가실 수 있어요. 또 궁금했던 점이 있다면 부담 없이 질문하셔도 괜찮답니다! 코오롱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질문하는 내용 중 하나가 채용 절차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알아봤습니다.


Q. 코오롱 신입사원 채용은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A. 코오롱그룹은 9월에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합니다. 9월 초부터 약 2~3주간의 서류 접수 기간을 거치며, 서류 전형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LSIT1)를 진행합니다. 이 시험은 언어, 수리, 공간 지각 능력과 상황 판단 능력을 평가하는 일반 인적성검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후 합격자는 1차 면접(LSIT2)을 보게 됩니다. LSIT2에서는 일부 연구 직군을 제외하고 모든 계열사에서 케이스 PT를 진행합니다. 실제 업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어떻게 대처할지를 물어보는 면접인데요.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1차 면접에서 케이스 PT 외에 계열사 별로 직무 면접이 조금 더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1차 면접 합격자들은 2차 면접, 즉 인성 평가 중심의 임원 면접을 치르게 됩니다. 2차 면접에 합력하면 간단한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을 하게 되는 것이죠! 최종 합격자는 12월 말 코오롱 신입사원과 그 부모님이 주인공이 되는 웰커밍 파티에 참여하고, 1월 1일 기다리던 입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신입사원 교육(1달)과 자사 입직 교육(1달)을 거쳐 3월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합니다.



여기서 끝나면 섭섭하겠죠? 제가 도움될 만한 것을 좀 더 가져왔습니다!! 바로 인사담당자가 말해주는 꿀 팁!


Q. 1차 면접에서 강화된 직무 면접!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A. 직무 면접에서 지원자는 전공에 관한 질문을 받게 됩니다. 기출문제를 찾아보는 등 많은 시간을 투자해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경력직이 아니라 신입 사원을 뽑는 자리인 만큼 학부에서 배운 내용을 잘 정리해 보는 것 만으로도 큰 어려움 없이 면접을 진행할 수 있으실 거예요.


Q. 영어 말하기 점수가 필수인데,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할까요?


A. 외국어 능력을 우대하는 직무가 아니라면, 점수가 채용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어학 점수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시고 스트레스 받으시기보다 자기소개서의 각 문항을 진솔하게 작성해 주시면 좋겠어요. 인사담당자 입장에서 진솔하고 일관된 자기소개서가 한 번 더 눈길이 가거든요. 


Q.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질문하지 못했던 것이 뒤늦게 생각나거나 캠퍼스 리크루팅에 미처 참여하지 못한 경우에는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A. 직무별 상세 소개는 코오롱그룹 채용 홈페이지(dream.kolon.com) > 채용정보 > 직무소개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각 사 담당자들이 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고민하고 업데이트를 하고 있거든요. 그리고 코오롱그룹 채용 홈페이지(dream.kolon.com) > 채용안내 > 채용공고 문의 하단에 보시면 모든 계열사의 채용 담당자 연락처도 개되어 있으니 채용 관련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 주저하지 말고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보셔도 됩니다.


Q. 지난해에도 자소서 관련 꿀 팁을 주셨다고 하는데요. 추가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신가요?


어느 기업의 채용을 지원하시든지 먼저 지원서 항목을 확인하시고, 질문이 막힌다면 최종 제출을 조금 미루고 더 생각해서 작성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감에 쫓겨 제출하다 보면 미처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리고 면접을 대비해 자기소개서를 별도로 저장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마다 다르긴 하지만 코오롱그룹의 경우, 최종 제출 이후 제출 내용을 확인할 수 없으니 미리 옮겨두시길 바랄게요.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자소서 꿀 팁! 보러가기 



코오롱 캠퍼스 리크루팅에 아무 정보 없이, 준비 없이 오셔도 좋습니다. 부담 없이 오셔도 다양한 정보도 얻고 여러분의 진로와 직무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이 여러분이 사회초년생을 새출발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두 성공취뽀하세요!

 




신고
공유하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미역줄기 2017.09.09 15: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글을 읽고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패밀리 소셜미디어

코오롱 유투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