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AC] 골퍼를 위한, 골퍼에 의한 골프 브랜드 WAAC

2017.08.30
공유하기

[WAAC] 골퍼를 위한, 골퍼에 의한 골프 브랜드 WAAC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골프브랜드 WAAC 소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두 사람이 서로를 발견하고 사랑에 빠지는 시간은 단 0.2초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후 많은 미디어에서 회자되며 8초, 90초 등 다양한 결과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렇다면 한 브랜드를 만나 매력에 흠뻑 젖는 것에는 얼만큼의 시간이 소요될까요? 블로그지기가 왁(WAAC)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사랑에 빠지는 시간은 1시간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확고한 정체성과 개성 그리고 전문성까지 갖춘 브랜드를 만나 즐거웠던 시간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순한 모범생이 아닌, 매력적인 악동을 꿈꾸다!

'Win At All Costs'의 약자인 WAAC은 골프 어페럴 브랜드입니다. 강렬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브랜드답게 정체성도 확고한데요. 얌전하고 예의 바른 정공법으로만 경기를 치르기보다는 굳센 기세로 상대의 정신을 흔드는 악동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스포츠정신에 어긋나는 반칙은 피하되, 보수적이고 뻔한 승부는 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느껴집니다.





브랜드가 개성을 입으면 인물이 된다.

브랜드가 개성 넘치는 하나의 캐릭터로 다가오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WAAC은 즐거운 승리, 현대적 감각과 고정관념에 대한 재해석을 기반으로 단조로울 수 있는 골프웨어 시장에 역동성을 수혈하고 있습니다. 이를 돕는 마스코트 와키(Waacky)가 빠질 수 없는데요. WAAC의 과감함과 위트를 잘 드러내는 와키의 이름은 꾀를 부려 수업을 빠진다는 의미의 숙어 'wag it!'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수호천사가 아닌, 승리에 목마른 악동 캐릭터로서 제품에 활기를 더합니다.





골프의 모든 것, WAAC이 만든 것

꽉 막힌 진지함을 지양하면서도 경박하지 않은 컨셉의 골프웨어 브랜드 WAAC. 과연 어떤 디자인을 제안할까요? 이번 2017년 S/S 시즌 화보에서는 지난 컬렉션과 같이 WAAC의 익살스러움을 닮은 풍부한 표정의 모델이 등장합니다. 때로는 깔끔하게, 때로는 모두의 이목을 사로잡는 화려한 연출이 가능한 상품들은 골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합니다. 눈으로만 즐기고 입기엔 부담스러운 패션은 WAAC에 없습니다. 시그니처 패턴인 카모플라쥬를 활용한 고기능성 의류도 눈길을 끄는데요. 스폰서십을 맺고 있는 현직 프로 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상품에는 골프의 모든 것과 있어야 할 것까지 담겨 있습니다. 



 


2017년 S/S 시즌 컨셉은 승리에 대한 강한 열망을 상징화한 '수퍼와키'였습니다. 슈퍼맨이 연상되는 로고가 부착된 모자, 골드로 장식된 벨트, 망토 등이 출시되었습니다. 취향에 맞는 수퍼와키 아이템과 필드 위를 나서는 상상만으로도 더 강해지는 듯한데요. 수퍼와키는 마블의 빅히어로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 스타크에게 영감을 받았다는 후문도 재미있습니다. 한편, 블로그지기는 취재 도중 2017년 F/W 시즌 컨셉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왁키스 갤럭시(Waacky's Galaxy)'라고 합니다. 우주복부터 로켓, 달에 걸린 깜찍한 와키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반짝이는 화려함은 누구나 알지만 아무나 닿을 수 없다는 점에서 우주와 승리는 닮은 듯합니다. 서서히 더위가 물러가며 라운딩을 즐기기 최적의 날씨인 가을! 앞으로 찾아올 WAAC의 F/W 시즌 컬렉션을 기대해주세요!





골프 생태계를 정화하는 마중물을 뿌리다.

WAAC이 패셔너블한 컬렉션을 보유하는것에 만족하지 않고 골프인을 위한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와키진(WAACKYZINE)입니다. 골프 스탕일링 조언부터 칼럼, 프로 골퍼가 전하는 실전 팁 등으로 구성된 와키진은 아래와 같이 구색 맞추기용이 아닌 특별한 콘텐츠로 가득합니다. 



[골프레슨] 아이언의 정확성을 높이는 방법

[골프레슨] 파워를 내기 위한 어드레스

[골프칼럼] 클럽 별 최고의 선수 최고의 샷





WAAC 신규 매장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블로그지기처럼 WAAC의 매력에 푹 빠진 골프인들은 실제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매장 정보일 텐데요. 현재는 전국 26개 매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8월 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도 새로운 WAAC 매장이 오픈했습니다. 지난 4월, 강남점에서 진행한 WAAC 팝업스토어에서는 럭키슈에뜨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26개의 상품이 뜨거운 반응을 얻은 터라 기대감이 남다른 매장이라고 합니다.





골퍼를 위한, 골퍼에 의한 골프 브랜드

스포츠의류의 기능성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이 가능한 것은 WAAC 디자인팀 전체가 골프를 즐기기 때문일까요? 취재를 마무리하며 골프 브랜드 WAAC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을 물었습니다. 이에 WAAC의 탄생부터 함께한 브랜드 개발 담당자는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지금과 같이 브랜드 컨셉, 제품, 마케팅, 콘텐츠를 크게 보면 하나의 덩어리처럼 통일성 있게 꾸려나갈 계획입니다. 현대적인 트렌드와 클래식함의 균형을 맞추는 것.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골퍼를 위한, 골퍼에 의한 WAAC과의 시간, 여러분도 즐거우셨나요? 골프애호가, 골퍼 그리고 골프 업계와의 접점을 이어가겠다는 진정성은 단 한번의 만남으로도 충분히 전해졌습니다. 지금까지 승리에 대한 염원과 위트가 더해진 WAAC 브랜드 소식, 2017년 F/W 시즌 홍보 영상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