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어플 추천] 지루한 학습 어플만 아는 당신을 위한 추천

2017.07.26
공유하기

[외국어 어플 추천] 지루한 학습 어플만 아는 당신을 위한 추천  

다짐은 그만! 지금 당장 시작하는 외국어 공부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영어는 필수, 제2외국어는 선택, 제3외국어는 취미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대학생, 직장인 구분 없이 외국어 공부에 열정을 불태우며 시간을 할애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학원, 인터넷강의에 이어 성인 학습지 시장의 규모 역시 부쩍 커지고 있다는 뉴스가 전해지며 또 다른 외국어 학습 붐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공부가 고역이 되지 않으려면 첫째도, 둘째도 흥미가 중요한 외국어! 여러분의 외국어 학습을 응원하는 블로그지기의 애플리케이션 추천 목록을 공개합니다.



 


1. 영어


미국 방송으로 티 나게 영어 공부하자! '미티영'

외국어를 학습하는 단계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힘든 부분이 바로 귀와 입이 트이는 지점입니다. '미국 TV로 배우는 영어회화'의 줄임말인 '미티영'은 미국 예능프로그램을 이용해 원어민의 생생한 발음을 익힐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방송에서 나온 대사를 원어민이 한 줄씩 읊으면, 사용자가 듣고 똑같이 읽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미티영'은 엄청난 학습량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조금씩 그러나 꾸준히 최대한 비슷하게 억양과 발음을 따라하려는 노력을 강조한답니다. 학습자의 마음을 한결 편하게 해주는 '미티영'은 장기 이용권 외에 매일 25분씩 무료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습니다.





TV가 싫다면 영화로! 'mySEM'

한때 미드, 미국 영화로 하는 학습법이 유행처럼 번지며 다양한 문제집이 쏟아기지고 했습니다. 쳇바퀴같은 외국어 공부로 지친 학습자들에게 여전히 유효한 공부 방법입니다. 'mySEM'은 반복 구간 설정 기능, 사전 기능, 쓰기 기능, 한영자막 함께 보기 같은 기본적인 옵션에 충실합니다. 특히 영상 흐름을 끊지 않고 모르는 표현을 곧바로 검색하는 사전 기능은 mySEM의 대표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뿐 아니라 인기 TV시리즈도도 학습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진짜 대화형 영어 학습을 원한다면? '파이널리스피크'

'파이널리스피크'는 우리가 영어 공부에서 가장 극복하고 싶은 세 글자를 알고 있습니다. 영어 '울렁증'을 고쳐주겠다는 목표로 출시한 애플리케이션 파이널리스피크는 앱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일상 영어 콘텐츠로 가득합니다. 드라마나 영화, 예능 프로그램이 외국어로 활용되는 이유는 구어체와 일상회화를 접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파인러리스피크는 아예 상황극을 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공해 능동적인 영어 말하기를 유도합니다.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는 파이널리스피크의 프로그램은 이미 녹화된 영상이지만 실제로 대화하는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2. 중국어


네이버 웹툰을 중국어로? '漫'

드라마나 영화는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든 재미가 있는 반면, 호흡이 길다는 점도 있습니다. 호흡이 짧아도 다양한 콘텐츠로 외국어를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한 중국어 애플리케이션 '漫'을 소개합니다. 요일마다 즐기는 네이버 웹툰을 중국어로도 구독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만 있으면 끝! 코오롱 채널 '실생활에 유용한 중국어 1분팁'

유튜브 코오롱 채널에서도 외국어를 접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호감을 살 수 있는 인사법', '음식을 권할 때와 맛있다의 표현' 등 제목 그대로 실생활에서 널리 쓸 수 있는 중국어 표현을 매회 소개합니다. 외부 강사가 아닌, 실제 코오롱그룹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출연하여 유창한 중국어 실력으로 회화팁을 전합니다. 또한, 실무자가 느낀 중국 문화에 대한 살아있는 문화도 알 수 있어 비즈니스 관점으로 중국어에 임하고 있는 학습자에게 추천하는 서비스입니다.





3. 일본어


팟캐스트에 빠진 일본어! '팟빵'

음성 미디어라는 점에서는 라디오와 유사하면서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 개성 넘치는 주제와 입담꾼이 대거 활동하는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을 소개합니다. 팟빵의 어학 카테고리에는 재기발랄한 팟캐스트가 줄을 잇는 가운데, 재미와 공부를 모두 잡은 일본어 방송이 눈길을 끕니다. '백퍼 일본어 회화체' 방송에서는 원어민과 함께 문제집에서는 알 수 없는 진짜 일본어 회화를 익힐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어 즉문즉답'은 일상에서 마주할 법한 질문과 답으로 회화를 완성하는 팟캐스트로, 짧은 강의와 본문으로 구성되어 출퇴근 시간처럼 짧지만 버리기 아까운 시간에 더욱 효과를 발휘합니다.




 

한편, 팟빵에서는 일본어 외에도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원어민 진행자의 비율이 높고, 청취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장점이 외국어 학습의 모범 수단으로 꼽히는 이유입니다. 작심삼일 다짐은 그만! 재미있는 외국어 어플과 함께 나의 숨겨진 외국어 역량을 키워보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