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우면 지는 거야! 더위 잡는 쿨링 아이템 모음

2017.07.24
공유하기

더우면 지는 거야! 더위 잡는 쿨링 아이템 모음

바르는 제품부터 입는 쿨링 제품까지 이게 바로 냉전(冷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기지기입니다.


이열치열을 즐기며 보양 음식으로 나기엔 갈수록 덥고 습해지는 요즘 날씨! 출퇴근길은 물론, 잠시 떠나는 나들이에서도 시원한 얼음물로는 더위를 쫓기에 역부족입니다. 그래서인지 나날이 더위로 인한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최근, 시원함을 부르는 쿨링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눈길을 끕니다. 이번 시간에는 쾌적한 여름나기를 위한 쿨링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머리부터 발 끝까지 시원하게!

 

1. 쿨링 미스트

화장품 스킨케어 라인의 스킨이나 토너와 비교해 훨씬 가벼운 성분의 미스트! 일반 미스트도 피부의 수분 균형에 도움이 되며, 특히 여름용으로 나온 쿨링 미스트는 무더위를 식혀주는 효자 아이템입니다.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얼굴의 수분 증발을 방지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얼굴로부터 15~20cm의 적정 거리를 유지해 도포하고, 반드시 깨끗한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켜줘야 합니다. 쿨링 미스트와 함께 물을 충분히 섭취해 근본적인 수분 보충도 병행하면 생기 넘치는 피부와 시원함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2. 쿨링 스프레이 선풍기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부쪽 많이 목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손으로 간편하게 들고 다니는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일명 '손풍기'와 앞서 설명한 쿨링 미스트를 한꺼번에 접목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쿨링 스프레이 선풍기는 일반 선풍기와 달리 물통이 부착되어 있어, 바람과 동시에 물을 분사해 시원함을 배가시킵니다. 쿨링 스프레이 선풍기는 휴대용으로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답니다.





3. 공기 순환기(에어 서큘레이터)

제트엔진의 원리를 이용해 강한 바람을 일으키는 에어 서큘레이터는 일반 선풍기 모터와 비교했을 때 월등한 회전력을 자랑합니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적용하는 냉방이 아닌, 공간 속의 공기를 순환시켜 온도를 낮춘다는 생각의 전환. 에어 서큘레이터는 가격만큼 일하는 냉방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이외에도 접이식 선풍기, 겨드랑이 선풍기, 발 선풍기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 선풍기가 무더위를 무찌르고 있습니다. 이색 상품의 천국 일본에서 출시한 겨드랑이 선풍기는 의류에 끼우는 클립형으로, 몸통과 목으로 바람을 불어넣는 원리입니다.




 

시원함을 입는다! 쿨링 웨어


1. 쿨 스카프(목 쿨러)

취향별로 다양한 디자인은 덤! 물에 담가 놓기만 해도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쿨 스카프는 다른 쿨링 아이템과 비교해 저렴한 가격으로 더욱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쿨 스카프에 사용되는 '고흡수성 수지'는 물을 빨아들이면 부피가 불어나는 동시에 수분을 가두는 데에도 효과적인 물질입니다.





2. 쿨링 티셔츠

신체 면적의 가장 넓은 곳을 덮는 상하의 중에서 쿨링 티셔츠는 빼놓을 수 없는 쿨링 웨어입니다. 쿨링 티셔츠는 부드러운 촉감으로 땀에 의한 불쾌감을 저하시키는 한편, 체온과 습도를 조절하여 온도 변화에 반응해 적정한 체온을 유지하는 것을 도웁니다. 활동, 디자인에 따른 소비자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기업들의 냉감 소재 개발에는 더욱 탄력이 붙었습니다. 쿨링 티셔츠와 비슷하게 팔에 착용하는 '쿨토시'도 여름 휴가철과 자외선 지수가 높은 여름철 운전에서 요긴하게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3. 코오롱의 냉감 소재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은 냉감 소재 개발에 꾸준한 투자와 연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능성 원사 쿨론(Coolon), 유베일(UVEIL), 로젤(ROJEL)은 각각의 특장점으로 많은 분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선사한 바 있습니다. 특히 로젤은 IT기기 케이스 원단으로도 쓰여 우수한 기능성 냉감 소재의 본보기가 되었답니다.





한편, 지난 해 코오롱스포츠에서는 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 아토 아이스팩(atto ICE PACK)을 활용한 '아이서(ICER) 콜렉션'을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토 아이스팩은 녹나무 추출물이 담긴 마이크로 캡슐이 피부와 원단이 마찰될 때 터지며 청량감을 주는 혁신적인 소재입니다. 땀을 순간적으로 말리는 흔한, 속건 소재에서 더 나아가 직접적으로 피부에 주는 쿨링 효과를 노렸습니다.



 


[쿨론]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의 냉감 섬유, 섬유과학으로 놀라운 쾌적함을 빚어내다

[코오롱사람] 코오롱패션머티리얼 Fiber연구팀, 원사계의 크리에이터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