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태그] 이번 여름은 체형보완까지 겸비한 여름 원피스로!

2017.05.31
공유하기

이번 여름은 체형보완까지 겸비한 여름 원피스로!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여름 원피스




데일리부터 리조트 웨어까지 한 벌만 있으면 다양한 스타일링의 재미를 주는 원피스는 S/S시즌이면 더욱 주목받죠. 패션은 자신의 체형결점을 보완하여 외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내적인 아름다움까지 성장시켜줍니다. 이번 시즌에는 화려하고 강렬한 프린트가 강세로 유니크한 디자인과 함께 스타일 지수를 높여줄 해시 태그를 살펴볼까요?


#Square Print Maxi Dress #Sleeveless Ruffle Dress #Skull Print Ethnic Dress #Sailor Pleated Dress



#Square Print Maxi Dress(스퀘어 프린트 맥시 드레스)는 윈도페인이 돋보이는 드레스입니다. 창틀과 비슷한 기다란 무늬로 가로와 세로줄이 교차하는 형태의 격자무늬를 말하는데 윈도페인 플래드를 줄여서 말합니다. 격자무늬의 간격이 좁은 것은 글렌 체크라고도 불리죠. 직선의 강한 자신감과 미니멀한 악세서리와 매치한다면 포인트로 손색없는 패턴입니다.



짧은 목이 고민이라면? 
사다리꼴 모양의 플로렌틴넥은 스퀘어 네크라인의 일종으로 깊게 파여 바스트라인이 살짝 노출되는데 깊은 라인 덕분에 짧은 목을 길어 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죠. 넓은 창이 매력적인 볼캡으로 얼굴을 반쯤 가린 듯 푹 눌르쓰고선 스퀘어 프린트로 포인트를 준 맥시 원피스라면 당장이라도 바캉스를 떠나고 싶은 스타일링이죠. 하늘거리는 스카이블루 컬러의 시원한 느낌을 주는 흰색 볼캡은 여름이라면 놓칠 수 없는 컬러 조합입니다. 



화보에서 캐주얼한 무드를 돋보이게 했던 볼캡은 럭키슈에뜨와 왁의 컬래버레이션 라인으로 개성 있고 스마트한 디자인에 왁의 DO_GOLF 기능을 더해 유니크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 골퍼를 위한 라인입니다. 유니크한 데일리부터 스포츠까지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Square Print Maxi Dress를 자세히 보고 싶다면 클릭! 


이번 시즌에도 사랑받는 긴 기장의 스퀘어 프린트가 돋보이는 맥시 드레스입니다. 미니멀한 플로렌틴넥으로 시원함을 더해주며 양판 양사이드 싶은 슬립로 편안한 활동감과 자연스러운 다리 라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Sleeveless Ruffle Dress(슬리브리스 러플 드레스)는 가장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소매가 없기 때문에 활동성과 함께 슬림한 실루엣을 돋보이게 하죠. 여기에 러플은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대표적인 디테일로 물결 모양의 주름입니다. 요즘은 러플과 프릴을 함께 디자인해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이기도 하죠.


작은 골반이 고민이라면?

화보 속 러플 원피스는 웨이스트(허리) 라인에 러플 디테일로 볼륨을 더해 작은 골반이 콤플렉스인 체형 보완에는 완벽한 원피스죠. 러플이란 개더나 플리츠로 물결 모양의 주름을 잡는 것인데 네크라인이나 소매 등 다양한 곳에 디자인을 합니다. 프릴은 러플보다 작은 잔 주름을 잡아 너비가 좋은 디테일 장식이죠. 블랙 컬러의 러플 드레스는 가벼운 차림의 아우터를 매치해 데일레뿐만 아니라 바캉스 에프터 파티에 입으면 손색없겠죠? 


 Sleeveless Ruffle Dress를 자세히 보고 싶다면 클릭! 


은은한 블랙 컬러에 소매가 없는 슬리브리스 디자인으로 모던한 느낌의 원피스입니다. 자연스럽게 흐르는 실루엣에 러플 디테일을 더해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 부드러운 아세테이트와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하고 럭키슈에뜨만의 감각적인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Skull Print Ethnic Dress(스컬 프린트 에스닉 드레스)는 귀여운 해골 패턴의 프린트와 함께 민속적인 에스닉 느낌을 더한 원피스입니다. 에스닉은 민족 고유의 복장과 토속적인 분위기를 나타내며 패션 하우스에서는 남미, 인도, 아메리카, 동남아시아 등의 대표적인 분위기를 모티브로 사용합니다. 화보 속 원피스에서는 무겁게만 느껴지는 해골무늬의 에스닉을 사랑스럽게 재해석했네요.



일자 허리가 고민이라면?

웨이스트라인의 태슬 스트링으로 자유롭게 실루엣 조절이 가능한 원피스면 여성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S라인이 돋보이는 실루엣 연출이 가능하죠. 이때 높은 힐과 함께 스타일링한다면 드라마틱한 실루엣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무게 중심을 잡기위헤 허리에 힘을 주기 때문입니다. 완벽한 실루엣 덕분에 건강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힐과 함께 스타일링 해야겠죠? 볼수록 해골무늬를 이토록 사랑스럽게 해석할 수 있을까요. 크기를 줄여 작은 토트무늬로 착시 패턴과 함께 러블리한 컬러를 사용해 에스닉하면서 여성스러운 디자인으로 탄생했어요. 





 Skull Print Ethnic Dress를 자세히 보고 싶다면 클릭! 


해골프린트로 포인트를준 에스닉 원피스입니다. 하늘하늘 거리는 소매와 V네크라인이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웨이스트 태슬 스트링으로 자유롭게 실루엣 조절이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밑단 플리츠 디테일로 활동적이고 걸리쉬한 느낌을 더한 원피스죠.



#Sailor Pleated Dress(세일러 플리츠 드레스)는 19세기 해군은 바람의 영향으로 목소리를 듣기 어려워 넓은 옷깃을 세우고 대화하면서 크기가 큰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현대에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변형되어 사랑받고 있죠. 세일러 하면 일본 세일러문 애니메이션을 떠오르는 디자인이죠. 바로 1920년 일본에서 최초로 여학생 교복에 세일러복을 채택 했다고 합니다. 이것이 세일러 원피스의 형태가 되었죠. 


작은 키가 고민이라면?

탑 부분의 주목성이 높은 디자인이라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변형 세일러 카라 디자인으로 배색이 돋보이는 스트라이프로 흰색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시선을 위쪽으로 고정해 작은 키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킬힐로만 고민을 해결하려 했다면 이번엔 디자인과 컬러로 보완해 보는 건 어떨까요?




 Sailor Pleated Dress를 자세히 보고 싶다면 클릭! 


카라의 메탈릭한 실버 버튼으로 디자인 포인트를준 럭키슈에뜨의 마린 스타일 원피스입니다.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과 양 사이드 플리츠가 경쾌한 분위기뿐만 아니라 활동성도 겸비한 아이템으로 유니크한 원피스를 찾는다면 세일러 플리츠 원피스로 스타일 지수를 높여보세요.






SJUN (이승준)

패션, 그래픽 디자이너로 로우스퀘어에서 아트클래스와 디자이너로 활동중이다. USA ROOY X ego by HEAD 컬래버레이션,

ENACTUS National Competition 디자인 담당 외 다수 작업을 진행. 코오롱그룹 블로그에서는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패션 [스타일 태그] 칼럼을 연재한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