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브리지]여행의 시작과 끝은 덕평자연휴게소에서!

2017.06.01
공유하기

[네이처브리지] 여행의 시작과 끝은 덕평자연휴게소에서!

이거 실화야? 세상에 없던 고속도로 휴게소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기지기입니다.


쌀쌀한 바람이 봄과 함께 걷힌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따가운 햇살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뉴스에서는 전년도 동월에 비해 에어컨 및 선풍기 판매가 200% 가량 증가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합니다. 이런 날씨 변화와 함께 주말에는 탁 트인 장소로 훌쩍 떠나고 싶다는 목소리가 곳곳에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 시기, 주말 계획에 넣을 만한 최적의 복합휴게시설 덕평자연휴게소를 코오롱 블로그지기와 함께 탐방해 보겠습니다. 





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된 이후 확장을 거치며 함께 개장한 덕평자연휴게소는 휴식 공간이라는 이름에 충실한 테마존과 코스를 지니고 있습니다. 테마존의 인기 공간인 '러브벤치'는 홍익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로, 덕평자연휴게소를 추억에 남길 수 있는 작품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앉는 것만으로도 웃음이 번지는 사랑스러운 풍경이 엿보입니다. 





덕평자연휴게소에 녹아든 나무 이야기를 따라가는 것도 또 하나의 방문 포인트입니다. 화장실 건물 주변과 식당가 그리고 러브가든에 즐비한 자작나무, 덕평 숲길을 따라 군락을 이룬 100미터 가량의 '소나무 데크길'을 비롯해 숲길 '파인허그(소나무 껴안기)'는 한아름에 소나무를 안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허브 매장을 중심으로 향기로운 꽃내음이 진동하는 '보태닉 Hills'에는 허브 정원이 포토존은 물론이고, 덕평의 편안함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휴게소 정원 요즘 같은 날씨에 더욱 좋은 산책 코스입니다. 최근 '덕평소셜가든'이라는 테마로 SNS시인 최대호 작가의 시와 SNS 포토존이 설치되어 고객들에게 색다른 '덕평소셜가든'이 만들어졌는데요. 인증샷을 남겨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가 한참 진행 중이랍니다. 사진은 추첨을 통해 2018년 덕평자연휴게소의 소셜 캘린더의 메인 사진으로 선정된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꼭 참여해보기 바랍니다.



▶ 덕평자연휴게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



뿐만 아니라 정원 곳곳에서 창의력 넘치는 요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아트 쓰레기통'인데요. 대중적인 소재인 쓰레기통을 이용한 일곱 개의 작품은 '뜻밖의 선물 상자', '산책하는 강아지', '환경의 자명종 시계', '지구를 위한 주사기', '숲 속의 부엉이'와 같은 재간 넘치는 작품들이라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또, SNS를 비롯한 각종 매스컴에 소개되며 화제가 되었던 스페셜 토일렛도 있습니다. 강릉 방향에 위치한 남자 화장실 'Fun Fun한 화장실'과 인천 방향의 여자 화장실 'Prime Zone'이 그 주인공입니다. 특히 소변을 보면 작동하는 센서를 통해 오줌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강한 남자 찾기', 카지노에 있는 잭팟에서 착안한 소변기 '행운을 찾아라', 성인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가 담긴 '19금 성인 전용(Adult Zone)'은 화장실을 찾는 고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사소한 소품에도 즐거움을 가미한 덕평자연휴게소의 센스가 느껴지지요?





마지막으로 국내 최초 신개념 애견 체험관 '달려라 코코(koko)'도 빼놓을 수 없지요. 실내전시관과 야외체험장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건물을 들어서면 개의 기원부터 역사 속의 애견, 개의 특징들을 알아보는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주인과 반려견이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애견카페도 있습니다. 실내 전시관을 나오면 초록빛 잔디가 넓게 펼쳐진 야외 체험장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애견 훈련을 비롯해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또, 도시에서는 신나게 달릴 수 없었던 애견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어 애견들이 마음껏 달리고, 눈치 볼 것 없이 마음껏 놀 수 있는 힐링파크도 있답니다. 도심 속 생활로 피로한 강아지들이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수 있는 곳이지요. 





나날이 푸르른 모습으로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는 덕평자연휴게소! 이번 주말에는 봄과 함께 만개한 꽃밭의 아름다움을 만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덕평자연휴게소 운영시간 안내


- 푸드코트: 08:00 ~ 20:00 (한식, 우동 코너만 24시간 운영) 

- 쇼핑몰: 09:00 ~ 21:00 

- 전문식당: 09:30 ~ 21:30

- 달려라 코코: 10:00 ~ 18:00 (하절기 19:00, 동절기 17:00)



맨 위로